CRM사례-sk텔레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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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SK텔레콤의 기업소개
2. DBM구축 배경
3. DBM 활용(Segment Marketing, Scoring)
4. CRM(e-CRM)발전방향
본문내용
Sk텔레콤은 서비스에 대해 Open시켜 고객들로 하여금 자긍심을 고취하고, 고객유형별 서비스의 차별화를 꾀하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여 그에 적절한 마케팅전략을 구사함으로써 고객에 대한 만족도를 향상 시켜 나가는 전락을 구사했다,
먼저 우수(VIP)고객의 욕구 파악을 하고 고객을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가 문제이지만, 결국 VIP고객층에 대해서는 단순히 Segment 마케팅을 통한 관리보다는 기존 DBM에 담겨진 고객정보를 충분히 파악하여 고객 개인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one-to-one 마케팅이 보다 효율적인 관리로 이어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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