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컴퓨터의 e-비즈니스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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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델 컴퓨터의 기본적인 소개와 사업현황 그리고 델 컴퓨터의 e-비즈니스 경영전략 6가지 전략을 상세하게 정리하였으며, DELL의 성공요인을 설명한 자료임
목차
I. 서론
1. DELL 회사 소개
2. 사업 현황

II. 본론 : 델 컴퓨터의 e-비즈니스 경영전략
1. 직접판매방식
2. 고객의 요구에 따른 차별화된 디자인 전략
3. 차별화된 웹사이트 전략
4. 다품종 소량생산 전략
5. 고객 개개인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대량맞춤생산
6. 서비스 체계

III. 결론 : DELL의 성공DNA
본문내용
1. Dell 회사 소개

0 1984년 마이클 델(Michael Dell)에 의해 설립된 델은 중간상이나 대리점을 거치지 않고 자사 고객센터에서 전화를 받거나 인터넷을 이용한 주문으로 고객에게 직접 공급하는 최초의 직접 판매모델(Direct Model)방식을 채택한 IT업체로 PC를 포함해 정보기술 및 인프라 네트워크 구축에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0 미국 텍사스주의 라운드 록(Round Rock)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크게 아메리카 지역, 아시아 태평양-일본 지역 그리고 유럽, 극동 아프리카 지역으로 구분하여 각 지역본사와 함께 38개국에 걸쳐 지사를 형성하고 있다.
또한 총 6개의 생산공장을 가동하여 세계 1위의 PC공급업체로써 구매고객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재빨리 공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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