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의 관련 다각화와 비관련 다각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SK그룹의 관련 다각화와 비관련 다각화 전략에 대한 사례를 비롯하여, SK그룹의 경영철학과 최근 SK그룹과 관련된 기사내용을 정리하면서 느낀점 등을 상세하게 정리한 자료임
목차
01. SKMS & SUPEX

02. 수직 계열화 전략

03. 관련 다각화

04. 비관련 다각화

05. 느낀점

본문내용
01. SKMS & SUPEX

SKMS는 바로 SK만의 고유한 경영시스템이며, 그에 따른 구체적 방안이 바로 SUPEX이다.
개인에게 맡겨진 업무를 최상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방안을 구체적으로 설계하는 것이
바로 슈펙스라고 할 수 있다.

그림에서 가장 바깥의 경영환경이 SKMS라고 보시면 되겠고, 이 안에 있는 추구가치가
바로 슈펙스, 그리고 이 슈펙스에 도달하기 위한 구체적 방안인 to be model이다.

바로 SKMS에서는 이론을 실제의 경영 경험과 결부시켜 써먹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는데 중요한 의의가 있는 것이다. 여기 보이는 동태적 대응이라는 것이 바로 실천, 경험, 또는 행동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구조조정에 관해
  • I. 서론 1. 한국 기업 구조조정의 배경 II. 현재 재벌구조의 문제점 1. 한국 재벌그룹들의 지배구조와 전략 1) 지배구조- 소유와 경영의 일치 2) 전략- 비관련 다각화 전략 2. 한국 재벌구조의 부적합성과 경쟁력의 한계 1) 기업전략의 환경부적합성: 자원의 분산투자와 사업별 경쟁역량 축적의 한계2) 지배구조의 환경부적합성: 관료적 비용과 낮은 유연성, 약자생존의 구조3) 지배구조와 기업전략 사이의 부적합성 III. 기업구조 조정의 개선 방

  • [재벌정책] 재벌경영에 있어 소유집중과 재벌총수의 지배력 분석 및 재벌 정책 분석
  • 관련하여 논의되고 있는 정책들은 국회의 입법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어느 범위까지 향후 재벌 정책으로 시행될 것인지는 분명하지 않고, 그 내용도 계속 수정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여기서는 최근에 재벌의 구조조정을 위한 정책으로 논의되었던 것들을 살펴보고, 그것들이 가지는 함의를 검토해 보도록 하겠다.1) 재벌 정책의 주요 내용비상경제대책위원회가 제시한 ‘재벌 정책 가이드라인’ 및 공정거래위원회가 재벌개혁정

  • [경상계열 조사 자료] 금호 아시아 & SKT
  • 다각화의 동기 3. SK텔레콤의 사업다각화 : M-Commerce 전략1) M-Commerce의 출현2) M-Commerce의 정의3) M-Commerce의 특징4) M-Commerce의 핵심 서비스5) SK텔레콤의 M-Commerce 역사6) MONETA4. 전략적 제휴 또는 인수합병1) 전략적 제휴2) 인수합병(M&A)5. SK텔레콤의 전략적 제휴 또는 인수합병 : M-Commerce 전략1) SK텔레콤의 전략적 제휴2) SK텔레콤의 인수합병(M&A)3) SK텔레콤의 신용카드사업 진출과 관련된 전략적 제휴 및 인수합병 내용Ⅰ. 금호아시아나그룹의 항공운수

  • [경영전략] SK그룹 다각화전략
  • 다각화 기존의 생산방법 및 원료를 동일하게 사용하여 생산하지만 현재보다 많은 종류의 제품을 생산하여 기존시장에 공급집중형 다각화 상이한 생산기술에 바탕을 둔 신제품을개발하여 기존 시장에 공급수직적 다각화(vertical )기업자신이 고객인 분야로 진출비관련 다각화 상이한 생산기술에 바탕을 두고 신제품을 개발하여 새로운 시장에 공급 ** Ansoff 의 성장전략개념을 활용한 다각화IntroSK그룹.SK 그룹.SK 의 현재√ SK 그룹 개

  • [호텔아웃소싱] 호텔경영정보시스템의 아웃소싱에 관한 연구 -경영자측면
  • 전략과 비젼, 전문성의 제고를 통하여 고객이 기대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아웃소싱업체와 호텔은 서로 상부상조하는 입장임을 알고 서로 유기적인 관계와 신뢰를 구축하는 것이 앞으로의 호텔 산업에 있어서 아웃소싱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다. 김경환ㆍ차길수 (2002). 『호텔경영학』, 가산출판사.홍성도 (1998). 『아웃소싱의 전략과 사례』, 학문사.앤더슨 컨설팅 (1999). 『아웃소싱 경영』, 21세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