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파크 정의, 개념, 국내 테마파크 현황, 신라 밀레니엄 파크 소개, 프로그램, 주요시설, SWOT 분석, 홍보, 마케팅 전략, 해외 사례 연구, 향후 테마파크 추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4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1) 테마파크 정의
2) 국내 테마파크 현황
3) 조사방법


2. 본 론
1) 신라 밀레니엄파크 소개
2) 프로그램
3) 주요시설
4) SWOT 분석
5) 홍보 및 마케팅 전략
6) 해외 사례 비교, 연구
3. 결 론
1) 향후 테파마크 추세
2) 시사 점
3) 참고 문헌
본문내용
국내 최초의 교육, 역사, 문화체험 테마파크.
신라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차별적 공간.
최첨단 기술의 향연과 자문과 고증을 통한 역사적 의미의 공존.
드라마와 버라이어티 방송과 매스컴을 통한 인지도 상승의 후광 효과.


전체 규모에 비하여 높은 입장료.
악천후 시 개장 불가.
호텔 라궁의 비싼 숙박료로 이용률 저조.
‘신라’라는 테마의 역발상 측면으로 한정적인 기능으로 국한


보문 관광단지 내에 위치하여 유동 인구가 많음.
다양한 숙박시설이 있어 체류방문객을 대상으로 하기 좋음.
시설위주의 테마파크인 경주월드와의 접근성으로 인한 상호보완적 매력이 공존.


대중적이지 못한 인지도.
역사, 교육, 문화 등의 신개념 테마파크로써 생소함과 이질적인 인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우리나라 카지노 산업의 현황과 발전 방안
  • SWOT분석STRENGTHWEAKNESS1. 30년간 축적된 영업 노하우와 VIP 고객에 대한 DATA 보유2. 국내 카지노 점유율 1위로 현재 시장 지배력이 강함3. 정부 정책 변화등의 외생 변수에 강한 대응력 보유4. 유리한 지리적 위치와 시설면에서 최고의 수준을 보유5. 워커힐 호텔과의 연계적인 마케팅으로 효과적 고객 관리 용이6. 평균 근속 연수 8년 8개월의 숙련된 인력 보유1. 파라다이스가 직접 호텔이나 기타부대시설을 운영하고 있지 못한 관계로 카지노의 리조트화

  • [관광 사업계획서] 경주 동화펜션 `네버엔딩스토리` 개발계획
  • 주요 타겟으로 선정했다. ③ 포지셔닝경주에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동화를 주제로 한 테마펜션이라는 차별성을 부각시켜 호기심을 자극하고 방문욕구를 불러일으킴으로 하나의 숙박시설로 머무르기 보단 경주를 방문하면 꼭 들려야하는 관광명소라는 이미지를 포지셔닝 했다. *SWOT 분석강점약점ㆍ주5일제 근무로 여가시간의 증대 등 라이 프스타일 변화 ㆍ경주에서 찾아볼 수 없는 테마펜션 강조ㆍ위치적으로 신라천년의 문화역사의 도시인경

  • [스포츠관광] 부산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 시설ⅰ) 부산종합 운동장ⅱ) 구덕종합운동장ⅲ) 강서체육공원ⅳ) 기장체육관③ 마라톤 관광 시설④ 항공스포츠 관광 시설⑤ 모터크루저(유람선)관광 시설⑥ 골프관광 시설3. 관광매체 현황(1) 교통1) 철도2) 해상3) 항공(2) 관광사업체1) 관광숙박업 2) 여행업3) 카지노업 4) 국제회의업(3) 관광안내 정보체계1) 관광홍보2) 관광안내소3) 외국인서비스센터Ⅱ. 스포츠관광의 현황1. 스포츠관광(Sports Tourism)의 개념적 이해(1) 스포츠관광의 정의

  • [관광 개발론] 경북 영주시 관광개발
  • 주요과제가 됨- 개발취지 및 수요분석에 입각한 개발 컨셉 결정스페인으로 가는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하였으므로 휴양 및 해양레저 컨셉으로 개발하였음 테마파크 등의 위락시설은 없고 해변을 중심으로 휴양시설 및 레저・스포츠 시설을 건설하였으며, 이러한 개발계획이 성공적이었음 일차적으로 국내 중산층 관광객을 주요 대상으로 하는 휴양지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점차 외국관광객 유치로 확대하였음정주여건을

  • 테마호텔 `고현문화호텔` 사업계획서
  • 시설이나 편의시설의 부족 안동 전통가옥 민박(수애당과 지례예술촌) 특징 (내부시설 및 서비스, 주변환경-볼거리, 먹거리)유사경쟁자사업 아이템 개관사업 아이템 – 테마호텔호텔명 – 고현문화(古現文化)호텔(가칭)구성 – 본관, 별관, 공원입지 – 태안 관광레져형 기업도시 內Target – 주요 Target은 국제회의 및 국제전시회를 방문하 는 외국인 비즈니스 고객으로 하고 국내외 단체여행객 및 개인여행객들을 타겟으로 삼는다. 선정지: 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