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관광의 정의, 형태, 유형, 국내 스포츠 관광 현황, 효과, 국내 사례, 국내 스포츠 관광의 발전방향,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3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포츠관광의 정의
2. 스포츠관광의 형태와 유형
3. 국내 스포츠관광의 현 실태
4. 스포츠관광의 효과
5. 스포츠관광의 국내 사례
6. 국내 스포츠관광의 발전 방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개념 기원 - 1887년 스웨덴 Victor Black의 한 저서에서 "Tourism and Sport"가 최초로 소개.

Gibson(1999)은"스포츠관광은 개인이 일시적으로 일상생활권을 벗어나 신체적 활동을 하거나 관람하거나 또는 그와 같은 활동에 관련된 매력물을 좋아하는 레저 중심의 여행"으로 정의.

북미학계에서의 스포츠관광이란"개최지의 지역경제와 지역공동체의 이익도모를 목적으로 한 스포츠이벤트의 개발 및 마케팅과정"으로 정의(Gets,1998)

한철언(2001) "스포츠관광은 스포츠를 관람하거나 직접 참여하여 즐기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거리 공간을 이동하는 것을 말한다. 즉 거리를 이동하여 그곳에서 24시간 이상 체류하면서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것을 스포츠 관광"이러고 정의

한국관광공사(1996)는 스포츠관광을"스포츠 활동에 참가하거나 관람을 목적으로 하고, 일시적으로 일상생활권을 떠나 다시 돌아오기까지의 사람들의 행동"으로 정의

최근까지도 스포츠관광의 정의가 여러 학자들의 연구에 의해 거듭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한눈에 정리되어 있어서 좋아요!
  • kmin0***
    (2015.10.31 14:55:01)
회원 추천자료
  • 사회체육의 대중화 요소
  • -목차-Ⅰ. 서론1. 사회체육의 의의 및 정의1) 개인적 측면2) 사회적 측면2. 사회체육의 목적과 목표3. 사회체육의 필요성4. 사회체육 조직의 정의1) 스포츠 조직 관리의 개념과 정의2) 체육조직의 유형3) 조직 구조4) 조직의 종류5) 조직 과정6) 조직발전의 이론적 배경7) 조직발전의 정의8) 조직발전의 목표9) 조직발전의 특징10) 조직의 효과성5. 사회체육의 조직의 역할 및 필요성Ⅱ. 본론1. 사회체육조직의 활성화 2. 사회체육조직의 조정1) 구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국내 게임산업에 대한 이해를 하고, 더욱더 경제발전에 부가가치를 창출 할 수 있도록 나갈 수 있는 방향을 연구하는데 있다. 2. 연구의 목적보통 게임을 흔히 우리가 사용하는 단어로 고쳐보면 오락으로 표현할 수 있는데, 이는 기쁨과 즐거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의미의 게임은 넓은 의미로 볼 때 , 놀이, 장난, 경기, 시합 등으로 정의될 수 있으며, 흔히 상대가 있거나 상대를 예상하고 지능을 쓰면서 하는 놀이를 뜻하기도 한다.게임산업은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정의 899.3.1.1.프랜차이즈의 정의9.3.1.2. 프랜차이즈의 어원9.3.1.3. 프랜차이즈의 역사(1) 프랜차이즈의 태동(2) 프랜차이즈의 발전(3) 국내외 프랜차이즈 현황9.3.2. 프랜차이즈 형태에 의한 분류 919.3.3. 프랜차이즈 체인 형태에 따른 분류 919.3.4. 프랜차이즈의 장점 단점 921.장점2.

  • [호텔, 브랜드, 경영, 논문, ]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발전과 대중복지에 대한 공헌을 조성함으로써 회사에 대해 좋은 의견을 형성하는 내용• 회사에 대한 각종 투자가 유리하다는 의견을 형성하거나, 건실한 재무구조를 인식시키는 내용.• 회사가 일하기 좋은 곳임을 알림으로써 대학졸업생이라든가 특수 기술 보유자에게 호소하려는 내용호텔의 상호는 기업의 이미지나 판매상품의 상징적 표현으로서 시각적 효과로서의 가치가 크다. 호텔상품이나 관광 상품 자체의 이름이므로 다른 상품과 구별되

  • [연구조사방법론] 테마파크 선택속성이 테마파크 재방문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및 시사점
  • 목차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배경제2절 문제 제기제3절 연구 목적제4절 연구의 중요성제2장 테마파크에 대한 이론적 고찰 제1절 테마파크의 정의제2절 테마파크의 특징제3절 국내3대 테마파크의 현황 제3장 만족도에 대한 이론적 고찰 제1절 만족의 개념제2절 소비자 행동의 과정제3절 테마파크 이용자의 만족제4장 테마파크의 선택속성에 관한 이론적 고찰 제1절 관광지 속성이론제2절 테마파크의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제3절 브랜드 인지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