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전통 가옥의 특징, 기후, 일본 주택형식 특징, 일본 주택의 형태, 실내 소도구, 현재 일본의 주거형태, 현황, 사례, 관리, 시사점,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전통가옥의 특징
기후와 일본 주택 형식의 특징
일본주택의 형태
실내&실내의 소도구
현재 일본의 주거 형태
후기
본문내용
일본은 가옥의 구조 및 재료 등이 자연에 개방적이다. 기후가 고온 다습한 관계로 통풍과 습도조절을 위해 건물을 높게 짓고 눈, 비에 대비해 지붕의 경사도 급하게 설계한다. 또한 잦은 지진피해에 대비하기 위해 목재를 많이 사용한다.
방에는 일반적으로 미닫이문(しょうじ)과 미닫이창(ふすま) 이 있다. 이 문을 트면 두 개의 작은 방을 큰방으로 쓸 수 있다. 전통가옥에서 현관(玄関), 복도 및 부엌 바닥은 나무인 반면, 그 외의 방들은 골풀로 엮은 자리를 깐 다다미(たたみ) 바닥이다. 다다미방은 낮에는 거실로 밤에는 침실로 쓸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일본의 문화와 경제 및 일본 진출에 성공한 우리나라 기업의 사례 조사
  • 일본의 국가인 기미가요는 10세기 초에 편찬된 일본의 고전 시가집 『고킨와카슈』에 나오는 작자 미상의 고대 시가에서 가져온 것이다. 천황의 통치시대는 천년 만년 이어지리라. 모래가 큰 바위가 되고, 그 바위에 이끼가 낄 때까지.라는 천황의 시대가 영원하기를 염원하는 내용이다. 1880년 궁내성 아악과 직원인 히로모리 하야시가 현재 기미가요의 곡을 만들었으나, 대한제국의 애국가를 작곡했던 독일 음악가 프란츠 에케르트(Franz Eckert)에 의해

  • [사회복지] 실버산업 문제점 및 사례과 발전방안
  • 주거관련분야로 나누어 각 분야별로 개념과 현황, 문제점 및 외국의 사례 등을 살펴봄으로써 발전방안을 제시한다. Ⅱ. 실버산업의 전반적 이론1. 실버산업의 의의우리나라에서는 80년대 중반부터 실버산업(Silver Industry)이라는 용어가 사용되기 시작하였는데 이 용어 외에 실버마케트, 실버비지니스, 노인산업이라는 말도 함께 사용되고 있다. 실버산업이라는 말은 우리나라보다 먼저 고령화 사회에 돌입한 일본의 기업들이 실버시장에 관심을 가지기

  • [노인복지] 노인과 실버산업
  • 주택건설사업회(1996)등에서 실버산업을 다양하게 분류하였다. 삼성경제연구소ㆍ삼우설계는 일반적으로 산업분야별로 5가지(주거관련분야, 의료관련분야, 여가활동분야, 금융관련분야, 생활관련분야)와 실버산업의 대상부문별로 3가지 영역(시설, 용품, 서비스)으로 나누어 실버산업을 분류하고 있다. 한국토지개발공사는 국내연구기관과 일본후생성의 분류자료를 토대로 하여 미래 성장사업을 고려하고 시설, 상품, 서비스 등의 사업영역을 재검토

  • [정책론] 가나자와시 문화관광정책 사례 평가 및 시사점 고찰
  • 전통문화를 기반으로 한 체험관광컨벤션Ⅳ-4. 시민이 주인이 되는 행정Ⅴ 가나자와 정책 평가 및 시사점 Ⅴ-1. 가나자와시 정책 평가 Ⅴ-2. 우리의 평가 및 시사점Ⅵ 이천시와의 정책 비교 및 결론Ⅵ-1. 이천시와의 정책 비교 및 이천시의 발전방안 제언 Ⅵ-2. 과제 수행에 있어 한계점Ⅶ 참고자료 문화관광정책 해외사례 조사: 일본 가나자와 Ⅰ. 서 문세계의 여러 도시들은 이전부터 다양한 형태의 도시구축을 시도하고 있다. 그중 대표적인 것이

  • LG전자의 에어컨 휘센의 국제경영
  • 현황 등을 면밀히 분석, 현지 적합형 상품으로 성공을 거뒀기 때문이다현지화와 글로벌화와의 조화속의 지속적인 세계리더지금까지 LG WHISEN 에어컨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을 분석해 보았다. 즉 충분한 사전 조사에 입각한 소비자의 needs에 대한 정확한 이해에서 시작하여 기업 역량과 시장의 수익성을 고려한 마케팅 목표의 선정과 4P와 SWOT분석의 단계적인 접근, 그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 수립과 실행을 비롯한 지속적인 관리 등 체계적으로 실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