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텃밭이야기]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텃밭프로젝트, 채소프로젝트, 텃밭에서 사용하는 도구, 텃밭가꾸기 순서, 유아수업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우리들의 텃밭이야기]이야기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텃밭이란 무엇인지. 무엇을 심을지, 필요한 물건은 무엇인지, 어떻게 가꿀 것인지, 해충을 막는 방법, 채소가 잘 자라려면? 텃밭을 가꿀 때 지켜야 할 약속 등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요즘 붐이 일어나고 있는 텃밭에 대한 프로젝트를 해보세요.
채소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유발하고, 진정한 땀의 노력과 존귀한 생명의 가치를 느끼게 해주세요.
아이들과 함께 맛과 영양, 건강, 재미 모두를 느껴보세요...
- 목차
-
1. 표제
2. 텃밭이란?
3~4. 어디에 심을까?
5~6. 무엇을 심을까?
7~17. 텃밭에서 필요한 도구
18~24. 텃밭채소 가꾸기
25~28. 해충을 막는 방법
29. 채소가 잘 자라려면
30. 지켜야 할 약속
31~32. 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 본문내용
-
◐도입
교사: 여러분들은 텃밭에 가 보았거나 집에서 채소를 기른 경험이 있나요?
유아: 네…..
교사: 어떤 채소를 심었거나 또는 본적이 있나요?
유아: 오이요…고추요…토마토요…상추요…
교사: 그래요. 그럼 내가 직접 심은 채소를 먹어본 적이 있나요?
유아: 네……아니요…….
교사: 그래요. 만약 텃밭에 채소를 키운다면 어떤 채소를 키우고 싶은가요?
유아: 토마토요…….딸기요……오이요….
교사: 내 손으로 직접 키운 채소를 따서 먹는다면 기분이 어떨까요?
유아: 좋을 것 같아요….신날 것 같아요…..
교사: 그래요. 그래서 우리 친구들과 함께 텃밭을 가꾸려고 해요. 그런데 텃밭을 가꾸기 위해서는 알아두어야 할 것이 있어요.
텃밭에 대해서 미리 알아두고 채소를 키운다면 훨씬 더 좋겠죠?
유아: 네….
교사: 그래서 오늘은 재미있는 텃밭이야기를 통해 텃밭을 가꾸는데 필요한 도구들과 해야 할 일, 지켜야 할 약속 등을
알아보기로 해요. 자, 그럼 신나는 텃밭으로 여행을 떠날 준비가 되었나요?
유아: 네….
교사: 그럼 다같이 우리들의 꿈과 건강이 자라는 텃밭으로 출발~~~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 참고문헌
-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MMPI-2 검사 분석 학부 레포트
- 친구 초청 주일 프로그램 계획, 청소년 신앙교육 특별프로그램, 프로그램
- 논리모델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논리모델을 이용한 프로그램의 평가에 대해 논하고, 이를 적용한 사례를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조직은 클라이언트를 위한 사적편익과 사회를 위한 공적 편익을 동시에 추구해야 한다 이 두 가지 목적이 상충될 때 어떻게 처신해야 하는지 토론해 보세요
- [시] 내마음아실이
- [현대문학] 조세희 작가의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시대적 의미와 시사점
- [국문학] 한국문학의 시대별 구분과 특징
- 상담윤리의 필요성과 상담자 윤리적 문제의 유형에 대해 작성하시오
- 한국어 음운 교육론 자음
- 만 0세 4월 보육일지 1-4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