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텃밭이야기]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텃밭프로젝트, 채소프로젝트, 텃밭에서 사용하는 도구, 텃밭가꾸기 순서, 유아수업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우리들의 텃밭이야기]이야기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텃밭이란 무엇인지. 무엇을 심을지, 필요한 물건은 무엇인지, 어떻게 가꿀 것인지, 해충을 막는 방법, 채소가 잘 자라려면? 텃밭을 가꿀 때 지켜야 할 약속 등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요즘 붐이 일어나고 있는 텃밭에 대한 프로젝트를 해보세요.
채소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유발하고, 진정한 땀의 노력과 존귀한 생명의 가치를 느끼게 해주세요.
아이들과 함께 맛과 영양, 건강, 재미 모두를 느껴보세요...
목차
1. 표제

2. 텃밭이란?

3~4. 어디에 심을까?

5~6. 무엇을 심을까?

7~17. 텃밭에서 필요한 도구

18~24. 텃밭채소 가꾸기

25~28. 해충을 막는 방법

29. 채소가 잘 자라려면

30. 지켜야 할 약속

31~32. 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본문내용
◐도입
교사: 여러분들은 텃밭에 가 보았거나 집에서 채소를 기른 경험이 있나요?
유아: 네…..
교사: 어떤 채소를 심었거나 또는 본적이 있나요?
유아: 오이요…고추요…토마토요…상추요…
교사: 그래요. 그럼 내가 직접 심은 채소를 먹어본 적이 있나요?
유아: 네……아니요…….
교사: 그래요. 만약 텃밭에 채소를 키운다면 어떤 채소를 키우고 싶은가요?
유아: 토마토요…….딸기요……오이요….
교사: 내 손으로 직접 키운 채소를 따서 먹는다면 기분이 어떨까요?
유아: 좋을 것 같아요….신날 것 같아요…..
교사: 그래요. 그래서 우리 친구들과 함께 텃밭을 가꾸려고 해요. 그런데 텃밭을 가꾸기 위해서는 알아두어야 할 것이 있어요.
텃밭에 대해서 미리 알아두고 채소를 키운다면 훨씬 더 좋겠죠?
유아: 네….
교사: 그래서 오늘은 재미있는 텃밭이야기를 통해 텃밭을 가꾸는데 필요한 도구들과 해야 할 일, 지켜야 할 약속 등을
알아보기로 해요. 자, 그럼 신나는 텃밭으로 여행을 떠날 준비가 되었나요?
유아: 네….
교사: 그럼 다같이 우리들의 꿈과 건강이 자라는 텃밭으로 출발~~~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과정 교육계획안] 푸른 숲 유치원 교육 계획안 - 연간, 월간, 주간, 일일 계획안
  • 유아선택활동을 골고루 배치한다.㉡ 유아들이 정신적으로나 신체적으로 긴장과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서로 대비되는 활동들을 번갈아 제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예) 대집단으로 조용하게 동화를 듣는 시간 다음에는 신체적으로 활발한 움직임을 요하는 실외활동이나 음률활동⑥ 여러 유형의 상호 작용이 일어날 수 있도록 계획한다.㉠ 교사와 개별유아, 교사와 대․소집단 유아, 유아와 유아, 유아와 교구간의 상호작용 등의 기회가 골고루 제

  • 생태유아교육의 과제와 전망
  • 유아교육을 도입한 조기교육센터, 영재교육센터 등이 우후죽순으로 생겨서 무얼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는 엄마들을 유혹하고 있다. 극성스런 엄마들은 영아교육을 부르짖으며 돌이 갓 지난 아이에게 한글과 영어를 가르치기 시작한다. 갓 돌이 지난 아이들은 젖을 빨 시기에 조기교육기관에서 선생님의 구령에 맞추어 교육을 받기 시작하는 것이다. 부작용들에 대한 경고에도 불구하고 조기 사교육은 그 교육적 효과에 대한 치밀한 검증 절차를 대부분

  • 생태유아교육과 교육프로그램 및 교육계획안00
  • 유아교육에서는 유아개개인의 개성 존중과 능력 신장 뿐 아니라 공동체의식의 함양이 동시에 이루어 져야 한다. 특히 유아교육에서는 경쟁이 없어야 한다. 경쟁보다는 함께 어울려서 이루어 내는 힘이, 혼자의 힘보다는 여럿의 힘이 더 강하고 크고 의미 있다는 것을 가르쳐야 한다.나는 혼자만의 고립된 존재가 아니라 모든 만물과 상호작용 하면서 연결되어 있는 존재라는 것을 알게 된다면, 그리고 모든 생명은 부분의 유기적 전체이며 또 전체이면

  • [유아 사회 교육] 생태 활동계획안
  • 자료종이컵, 종이 접시, 냅킨, 종이 수건, 일회용 도시락활동 방법도입 - 한 번 쓰고 버리는 물건을 모아 오도록 한다.수집해 온 일회용품을 하나씩 살펴본다.일회용품의 원재료에 대해 이야기 한다.- 이 물건들은 어떤 것으로 만들어졌을까? 함께 살펴보기로 하자.전개 - 일회용품 사용으로 인한 오염에 대해 알아본다.-일회용 물건들을 많이 사용하고 마구 버리면 어떻게 될까?마무리 -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는 방법을 이야기해 본다.- 모든 물

  • [유아교육] 유아교육의 중요성, 문제점 및 발전 방향
  • 목 차Ⅰ. 서론 1Ⅱ. 본론 31. 유아교육의 중요성2. 유아기에 대한 인식3. 놀이와 유아교육4. 현대사회의 자녀교육5. 제 6차 유치원교육과정(사회생활을 중심으로)Ⅲ. 현대 사회 적용 프로그램(유아존재에 대한 인식 중심으로) 271. 프로젝트 접근법의 개념과 철학 2. 발드로프교육: Steiner의 사상과 아동교육관3. 레지오 에밀리아(Reggio Emilia)접근법의 기본원리와 시사점4. 생태유아교육Ⅳ. 우리 나라 유아교육의 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