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 관광, 여행 상품, 스쿠버 다이빙, 정보, 일정, 현황, 계획, 관광지 소개, 종류, 유의사항, 특징, 역사, 국내 현황, 마케팅 전략, 효과, 발전방안, 전망,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모험관광 사례연구의 개요


Ⅱ. Scuba Diving에 대하여_


Ⅲ. 현재 국내의 Scuba Diving 현황


Ⅳ. 사례연구 - 조사리 난파선 Point


Ⅴ. Scuba Diving 활성화를 위한 개선안

본문내용
Ⅰ. 모험관광 사례연구의 개요

@연구의 배경
관광은 시대에 따라 여러 형태의 모습으로 발전되어왔다. 단순히 산이나 바다의 경치를 누리거나 옛 유적을 찾아다니는 형태의 관광은 더 이상 관광객의 흥미를 끌지 못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최근의 사람들은 보다 적극적이며 직접적인 체험을 가능케 하는 형태의 관광을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는 점으로 미루어 보아 앞으로의 관광은 체험관광 시장의 활성화가 필요하다. 따라서 체험관광의 범주에 속하는 모험관광에 대한 사례연구를 통해 그 가능성을 확인하고자 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벤션산업] 국내 크루즈산업의 활성화 방안 스타크루즈의 향후 마케팅
  • 국내에서도 크루즈 여행이 가깝게 다가와 있다. 또 우리나라는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선박 산업이 발달하기 좋은 지형을 가지고 있어 크루즈는 그 발전 가능성이 높은 상품이다. 크루즈 업계 중에 전 세계 20개국에 그 지사를 가지고 있고 현재 한국에 진출해 있는 스타크루즈는 현대 금강산 크루즈 여행에 참여하면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크루즈 관광의 수요가 증대됨에 따라 스타 크루즈가 처해있는 상황과 지금까지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여

  • [학사] [관광] 생태관광개발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안의 연구
  • 관광지 - 201. 경남 창녕 우포늪, 한반도 생성 지켜본 ‘자연의 허파’ - 21 2. 전남 순천만, 황금빛 갈대와 철새들의 천국 213. 충남 천수만, 해질녘 가창 오리떼 군무 ‘압권’ 22 4. 제주 선흘곶, 위기에 빠진 최대 상록활엽수림 235. 석모도 , 일몰과 함께 24 제 7 절 국내생태관광개발의 문제점과 발전방향 - 26제 3 장 결론 -

  • 스포츠 관광연구
  • 관광 대상 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집을 떠나 하는 여행’ 이라고 정의하고 있다.이는 곧, 스포츠와 관광이 어우러진 일종의 패키지 투어를 말한다. 패키지 관광의 개념은 여러 공급자들에 의해 제공되는 몇 개의 여행요소를 결합시켜 단일 상품 및 단일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것을 말하는 것인데 일반적으로는 하나 또는 그 이상의 교통수단과 숙박시설, 식사, 관광지와 행사 그리고 그 밖의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하현국 , 이종호, 1998.)2) 스포

  • 보라카이 인센티브 여행, 관광, 여행 정보, 일정, 현황, 계획, 관광지 소개, 종류, 유의사항, 특징, 역사, 국내 현황, 마케팅 전략, 발전방안, 전망, 조사분석
  • 스쿠버다이빙센타로 이동*체험다이빙 무료강습*주의: 강습만 포함이고 실습 시 추가요금 발생*세일링보트 1회*-리조트 귀환 후 리조트 부대시설 이용 및 휴식-리조트 투숙 및 휴식조: 리조트식 중: 씨푸드바비큐 석: 한식03DAY-리조트 조식-해변자유 시간 후 중식-까띠끌란 부두로 이동(방카선으로 약 30분 소요)-깔리보로 이동(약 2시간 소요)-간단한 쇼핑관광 후 석식-깔리보 공항으로 이동 출국수속조:리조트식 중:현지식 석:한식교통편: 방카

  • 소수인원을 위한 차별화 관광사업계획서 JKtour
  • 1. 사업목표1-1. 창업동기1-2. 사업목표1-3. 사업의 전개방향2. 회사소개 및 조직2-1. 회사소개2-2. 주요업무2-3. 조직도3. 상품개발3-1.컨셉3-2. 교통수단3-3. 일정3-4. 프로그램4. 사업분석 4-1. 경쟁업체 분석4-2. 자사분석4-3. 사업전망5. 마케팅 계획5-1. 4P 전략 5-2. 브랜드 전략 및 브랜드 전략5-3. SWOT 분석6. 보험 약관7. 협력업체8. 인력계획8-1. 내부마케팅8-2. 인센티브 제도8-3. 직업교육8-4. 팀워크 강화8-5. 복리후생9. 자본 및 재무계획9-1. 설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