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3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우리나라의 패스트푸드 산업 현황
1. 한국 패스트푸드 산업의 역사
2. 우리나라 패스트푸드 산업 현황
<본론>
2) 롯데리아
1. 롯데리아의 연혁
2. 롯데리아의 경영이념
3. 패스트푸드 국내 1위 브랜드
4. 롯데리아의 SWOT분석
5. 롯데리아의 성공요인
6. 롯데리아의 마케팅 전략
3) 맥도날드
1.맥도날드란?
2. 맥도날드의 연혁
3. 맥도날드의 약속
4. 맥도날드의 SWOT분석
5. 맥도날드의 4P
6. 맥도날드의 해외진출전략
7.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
8. 맥도날드의 광고전략
9. 향후 맥도날드는?
10. 결론
<결론>
4)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1. 맥도날드와 롯데리아의 과열 경쟁
2. 마이클 포터의 5가지 경쟁 요인에 따른 경쟁 분석
3. 양사의 매출 현황
4. 전체적인 서비스 비교 분석
5)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2 패스트푸드 산업의 도입기 : 1981년-1984년
1981년 아시안게임과 서울 올림픽게임의 유치에 성공하고, 1982년도에는 야간 통행 금지
가 해제되고, 프로 야구가 출범함에 따라서 여가 활동에 대한 새로운 계기가 마련되었습니다. 이 결과 다국적 기업들이 한국 시장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이 기간에 많은 진출이 있었는데 1981년에 미스터도너츠, 1982년에 윈첼도너츠, 1983년에 던킨도너츠가 진출하였으며, 프라이드 치킨류로는 1983년 로열치킨, 1984년 KFC 그리고 웬디스가 진출하였습니다.
1.3 패스트푸드와 외식업의 도약기: 1985년-1988년
1985년에 들어서면서 꾸준하게 한국민의 소득수준이 증가되고, 86년 아시안 게임과 올림
픽이 88년도에 개최가 확정됨으로서 소비자들의 기호패턴은 국제화를 지향하게 되고 이 결
과 식생활이 더욱 서구적으로 변화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시장의 움직임에 따라서 햄버거를 중심으로 하는 패스트푸드 브랜드뿐만 아니라 기타 외국계 패스트푸드 업체의 본격적인 국내 진출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시기에 피자헛, 피자인, 도미노를 비롯한 피자업계가 한국에 진출하였고, 패밀리 레스토랑, 도넛, 치킨 등 많은 업체들이 도입되었습니다. 이 결과 외식산업은 업체뿐만 아니라 업종간의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대규모 자본을 무기로 치열한 경쟁이 벌어졌습니다.
- 참고문헌
-
Day, George, S, 손영석, 서정희역(1995), Market Driven Strategy; 글로벌 시대의 시장경쟁전략, 서울, 21 세기 북스.
롯데리아 2000년 시장경쟁력 평가 및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소비자 보고서(2001). 대홍기
마케팅 컨설팅 그룹
롯데리아 20년사(1999), 롯데리아
우리나라 패스트푸드의 역사http://ask.nate.com/qna/view.html?n=5841416
네이버뉴스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4077326
계도원 좋은책만들기 2004.04.06
아시아경제 경제 조강욱 기자 2009.02.11
롯데리아 http://www.lotteria.com
스포츠서울 사회 2007.10.25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사회 백진주 기자 2008.11.26
한국경제 경제 안정락.차기현 기자 2005.12.02
아시아투데이 경제 윤경숙 기자 2009.03.10
한국경제 경제 조일훈 기자 2001.11.26
한국경제 경제 설현정 기자 2001.05.15
한국경제 생활/문화 안상미 기자 2009.01.15
맥도날드 홈페이지 www.mcdonalds.co.kr
네이버 지식사전
네이버 기관단체사전: 기업, 2011, 굿모닝미디어
[이 광고의 성공전략] 맥도날드 -한국방송광고공사, [KOBACO] 광고정보 2001년 06월호
맥도날드 홈페이지 www.mcdonalds.co.kr 최신뉴스
트렌드를 발견하는 사람들 http://cafe.naver.com/utlmarketing/139
http://cafe.naver.com/gmakorea/483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