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교육과 교육평가 연습문제 풀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교육에 대한 자신의 정의를 내리시오.
2. 인간의 행동을 수동적, 능동적, 상호작용적
관점에서 교육을 논하시오.
3. 인간의 목적의식과 교육의 관계를 논하시오.
4. 올바른 교육을 위하여 인간의 본성, 행동분류,
목적의식을 어떤 관점에서 보아야 하는지 논하시오.
5. 교육의 목적을 설명하시오.
6. 교육평가의 정의와 목적을 논하시오.
7. 교육평가의 기본가정을 설명하시오.
8. 교육평가의 고전적 정의와 현대적 정의에 의한
교육평가 대상에 대하여 비교, 설명하시오.
9. 교육평가의 주체와 평가자가 갖추어야 할
자격을 설명하시오.
본문내용
4. 올바른 교육을 위하여 인간의 본성, 행동분류, 목적의식을 어떤 관점에서 보아야 하는지 논하시오.
본성
성선설
성악설
중립설

행동양식
능동적
수동적
상호작용적

목적의식
유목적
무목적
현상학적


성선설/중립설 능동적/상호작용적 유목적/현상학적

교육평가

교육과 관련된 모든 것의 양, 정도, 질, 가치, 장점 등을 체계적으로 측정하여 판단하는 주관적 행위로서 교육목적에 대한 가치를 판단하는 행위

목적
학습 극대화
학업성취수준 총평
교수의 질 향상
교육과정, 교수학습프로그램, 교육자료 개선
정책구안 및 의사결정의 기초 제공
공공기금 지출 점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고전주의랑 현대적정의를 못찾아서 힘들었는데 덕분에 편하게 가져갑니다
  • gpdls***
    (2014.04.25 02:24:28)
회원 추천자료
  • [독서교육] 독서와 독서지도 및 독서교육
  • 독서와 독서지도 및 독서교육Ⅰ. 들어가며Ⅱ. 독서의 개념과 범주1. 독서의 정의2. 독서의 성격3. 독서의 심리적 과정4. 독서 모형5. 독서의 범주와 내용Ⅲ. 독서 평가1. 전통적인 객관식 국어 평가의 문제점1) 지문 사용의 문제2) 선다형 방식 평가의 문제점2. 통합적 평가 방법의 제안1) 요약하기2) 메모하기3) 밑줄긋기4) 유창하게 읽기5) 중요도 평정하기6) 빈칸메우기7) 기타Ⅳ. 언어발달과 독서흥미 발달단계1. 언어능력의 발달2. 독서능력

  • [교육제도] 사교육의 경감을 위한 방과후학교제도의 분석
  • 교육이 해방 후부터 강도 높은 대학입시경쟁에 임하면서 중등교육 고유의 가치를 상실하고 입시준비의 수단으로 전락한 데서 비롯되고 있다. 중등학교의 목표가 서울대를 포함한 명문대학 입학에 있는 만큼 교과과정도 입시과목 위주로 개편되었다. 서울대의 입시비중이 큰 과목을 중심으로 수업이 이루어지고 그 이외의 교과과정과 음악, 미술, 체육 등 정서적인 과목은 모두 기피되었다. 교과서 위주의 수업이 아닌 문제집으로 문제풀이의 연습에 많

  • [교육학] 중등교사임용의 현황과 개선방안0k
  • 교육과정평가원에서 담당하고 있으며, 교과별 출제위원은 대학교수와 일선학교 교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한편, 교육인적자원부 고시 제2004-5호(2004. 6. 9)에서는 중등교사 임용시험 시행과 관련하여 중등학교 교사와 실기교사의 자격증에 표시할 58개 표시과목의 대학의 관련 학부(전공․ 학과) 및 기본이수과목 또는 분야를 지정하고 있다.3. 교사임용고시 시험 합격하기 위한 여름방학 전략 1 전공 문제풀이 들어가기 전에 기본 내용 정리할 것 전공

  • 취업준비화 되어가는 현 대학교육의 실태
  • 연습문제풀이, 이런 것들이 이공계의 공식적인 코드다” 위의 책, p.184.2000년대 전후 서울대에서는 다수의 학생들이 수업에 대해 이전과는 다른 강박증을 갖기 시작했다. 2000년도부터 2002년까지 ‘대학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일이 무엇인지’ 묻는 질문에 ‘전공 공부 및 학업’이라고 답한 학생이 제일 많았다. 김아람, 「‘학업’ 중시하는 서울대생」, 『대학신문』, 2009년 11월 23일. 5면.이 시기부터 대다수의 대학생들은 대학교육을 제도교육

  • 2009 2010 2011년도 수학 중등 임용고시 기출문제 분석
  • 평가 원리를 알고 실제 상황에 적용시킬 수 있는가?2010년 4번14수학과 평가수학과 평가 방법수학과 평가 방법평가하고자 하는 교사의 의도에 적합한 평가 방법을 적절하게 선택할 수 있는가?2010문항수학교육 분야키워드(주요내용)출제의도 및 경향 요점유사 기출 문항기타 등등1수학과 교육과정2007 개정2007개정 수학과 교육과정수학과 교육과정에 대하여 잘 이해하고 있는가?2009년 1번2011년 1번2수학 문제해결 교육론문제해결의 이해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