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중학교 3학년 영어 수업 지도안-I wish I could visit them all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요구, 학습자, 환경분석
Ⅱ. 교수분석
Ⅲ. 평가기준
Ⅳ. 수업계획안
본문내용
Ⅰ. 요구, 학습자, 환경분석

※ 들어가기에 앞서

흔히 교수-학습 맥락에서의 요구분석이란 주어진 특수한 교수-학습 상황에서 문제점이 발생하거나 변화가 요구될 경우 현재의 상황 및 과정을 면밀히 분석하여 구체적으로 어떠한 변화가 필요한지 알아보기 위해 수행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따라서 요구분석을 시행할 때 가장 기분적으로 전제되는 것이 특수한 교수-학습 상황 존재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본 교수-학습 지도안은 가상의 교수-학습 상황을 전제로 짜여진 것으로서, 요구 분석에 있어서도 가장 ‘일반적’이라 여기어지는 공립 중학교의 영어교육 상황을 전제로 할 수 밖에 없는 한계가 있다.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하여 실제 특정 학교의 학생 설문조사를 일부 참조하였으나, 이 설문조사의 결과 역시 한국의 모든 공립 중학교의 상황으로 일반화하기에는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 따라서 본 보고서에서는 국가교육과정 상 전제되어 있는 내용 및 본인들이 교생실습 시 직접 경험하였던 한국 영어 교육의 일반적인 상황 및 목표를 중심으로 기술하고, 각 지역별, 학교별 특수성 혹은 학교 내 다양성 등은 간단히 언급하기로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셀렉트리딩]select readings1~14과해석입니다
  • I was always afraid someone was going to hit me. 나는 항상 누군가가 내차를 박을까봐 겁이 났어. It was particularly tricky since the steering wheel was on the wrong side of the car. 특히 자동차의 핸들이 다른쪽에 잇었기때문에 힘들엇다. In Australia, its on the right side.  호주에서는 핸들이 오른쪽에 있다. Beyond the cars and traffic jams, Blackmore said it took a while to get used to so many people in one place, all of whom seemed like they were moving at warp speed. 차와 교통체증이외에도 한장소에서 많은 사람

  • 노스스타 3,4 해석및 답안
  • all right?Do you need anything?2. Gregor panicked and said, No, no, I will come out immediately.3. The manager began to back out of the room to leave, and Gregor realizedhe couldnt let him go.4. He slid under the couch and slept there until morning.5. The next morning, Gregors sister looked in and was surprised to seethat he hadnt eaten a thing.6. The first few didnt hurt him, but then one pierced his body, and he feltterrible pain.7. His sister also began to care less and less about feeding him and cleaning his room.8. We must find a way to get rid of this thing. 

  • [영어인터뷰 승무원시험 외국항공사]승무원영어인터뷰 기출문제와 모범답안
  • I was raised in a pretty big family, unlike from other typical Korean families, with two younger brothers and two sisters.I graduated from OO college majoring in Business and Information.Answer 1:제 소개를 하자면, 저의 이름은 이 미 경입니다.저는 1982년 출생한 이후 줄곧 서울에서 성장하였습니다.저는 일반적인 한국 가족과는 다르게 두 남동생과 두 여동생과 함께약간은 대 가족 안에서 자라났습니다.저는 경영정보를 전공하였고, 전문대를 졸업하였습니다.Answer 2:I like to participate in all sort

  • [영어문법] 분사(participle)
  • 교육 보다는, 개념부터 차근차근 원리를 알아갈 수 있게끔 지도해 주는 것이 더 효과적이리라 본다.또한 듣기 및 말하기 영역과 독해 영역에서의 분사 교육 연계성을 높여야 한다. 분사의 특징상 읽기만큼이나 말하고 듣기 분야에서도 많이 쓰이기 때문에 지금과 같은 비대칭 구조의 교육은 실 영어 사용 능력에서 심각한 불균형을 초래할 수도 있다. 체계적인 학습 시스템과 듣기 및 말하기 분야의 분사 교육 및 사용의 확대로 학생들에게 더욱 득이되

  •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학습지도안 Middle School English 3 Action Speak Louder T
  • I was looking 이라는문장을 만들 수 있는데, 이 경우관계대명사인 which를 생략 할수 없어요. 다음으로, This is the penwhich I was looking이라는 문장과, 관계대명사가 생략 된 Thisis the pen I was looking for. 이라는 문장을 만들 수 있어요.• 자, 이제 다시 교과서를 펴서 A번아래에 있는 문제들을 각자 풀어봅시다.• (ppt를 가리키면서)그럼 각자 푼 답이 맞는지 확인해 볼까요?먼저, I must thank you my friends 와 I got a present fromthem 은 I must thank my friends from whom I g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