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체벌금지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4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연구 목적
연구 내용
2.본론
이론적 접근
체벌의 개념 정의
체벌에 대한 견해
체벌에 관한 법
체벌 관련 판례
외국의 사례
실제적 접근
설문조사
설문내용 및 분석
3.결론 및 제언
- 본문내용
-
1. 연구 목적
학교현장에서의 체벌금지에 대한 인식
학교현장에서의 인식에 따른 체벌에 관한 제언
2. 연구 내용
이론적 조사 : 체벌의 정의, 학문적인 견해, 법적인 근거, 해외사례의 조사
실제적 조사 : 현장에서의 설문, 분석 및 이론과의 비교
체벌의 개념 정리
1) 훈육(discipline)
규칙이나 규율에 의한 복종이라는 개념
학교에서 학생들이 배워야 할 모종의 규칙을 배우는 과정
훈육은 일차적으로 교육에의 수단이지만 벌은 제재의 수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심리주의비평 레포트
- 칸트의 의무론적 윤리 - 의무론적 윤리 선의지, 의무, 정언명법, 문제점, 수업 지도안, 사례 및 분석
- [동양사상] 장재의 학술사상
- MMPI-2 검사 분석 학부 레포트
- 친구 초청 주일 프로그램 계획, 청소년 신앙교육 특별프로그램, 프로그램
- 논리모델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논리모델을 이용한 프로그램의 평가에 대해 논하고, 이를 적용한 사례를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조직은 클라이언트를 위한 사적편익과 사회를 위한 공적 편익을 동시에 추구해야 한다 이 두 가지 목적이 상충될 때 어떻게 처신해야 하는지 토론해 보세요
- [시] 내마음아실이
- [현대문학] 조세희 작가의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시대적 의미와 시사점
- [국문학] 한국문학의 시대별 구분과 특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