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교육] 만 4~6세 아동미술 활동계획안-바다 속 무지개 물고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주제
2.소주제
3.연령
4.활동명
5.목표
6.자료
7.시간
8.내용
9.비고

본문내용

도입
✢ 바다 안의 여러 풍경과 생물들의 모습이 담겨있는 사진을 보며 이야기를 나눈다.

T: 친구들. 선생님이 친구들을 위해서 어떤 사진을 준비했어요. 짠. 이게 뭘까요.
C: 와. 물고기요! 불가사리요!
T: 그래요. 이런 물고기 친구와 불가사리 친구들은 모두 어디에 살까?
C: 바다 속에 살아요!
T: 맞아요. OO이는 바다에 가본 경험이 있니?
C: 네! 저는 엄마랑 아빠랑 동생이랑 바다에 갔다 왔어요. 정말 신났어요.
T: 우와. 그랬었구나. 바다에서 또 어떤 것들을 보았니?
C: 미역 같은 것도 봤고, 물고기도 많았어요.
T: 그래요. 우리 친구들이 말해준 것 처럼 바다에는 여러 가지 것들이 살고 있어요. 오늘은 친구들과 함께 바다 속을 멋지게 꾸며볼 거에요. 우리 멋지게 꾸밀 수 있지요?
C: 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미술]탐색활동, 표현활동, 감상활동 중 2가지 활동을 선택하여 교육계획안 작성 및 실제활동
  • - 목 차 -Ⅰ. 서 론Ⅱ. 아동미술1. 아동 미술교육의 원리2. 아동 미술교육의 형식3. 탐색활동영역4. 표현활동영역Ⅲ. 활동교육계획안 및 실제 활동 1. 탐색활동 교육계획안 - 2. 표현활동 교육계획안 - Ⅳ. 실제 활동 1. 탐색활동(활동사진 2매, 결과물사진 1매)2. 표현활동(활동사진 2매, 결과물사진 1매)Ⅴ. 결 론참고 자료Ⅰ. 서 론일정 시기까지의 아동은 대부분이 추상적 표현을 추구하고 그 이외의 표현을

  • 영유아교육 주제별,연령별 유아교육 활동계획안(신체활동,사회활동,미술활동,바깥활동,정서발달,언어영역,사회영역,과학영역,역할놀이등)
  • 유아교육 활동계획안목 차Ⅰ. 연령별 아동의 모습과 놀이 및 상호작용 방법1. 만 1세2. 만 2세3. 만 3세4. 만 4세5. 만 5~6세Ⅱ. 실습 시 피로 극복 방법Ⅲ. 실습 시 곤란한 상황I. 연령별 아동의 모습과 놀이 및 상호작용 방법1.만 1세1)아동의 모습① 신체 발달손으로 물건을 옮기고 교환할 수 있으며 왼손 혹은 오른손으로 주로 사용하는 손이 있다. 손가락으로 지적할 수 있으며 옷을 입고 벗는 것을 도울 수 있다. 여러 각도로 시선을 돌리고 볼 수

  • [부모교육] 유아기 자녀를 위한 총체적 부모교육 프로그램
  • 교육 필요4) 아동들이 앞으로 살게 될, 모든 것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아동들이 삶의 주체가 되어서 활동하게 될 미래 사회를 준비시키기 위해 부모교육이 필요 5) 부모 자신이 인간으로서의 자기 성취를 이루기 위해서 부모교육 필요 (부모로서 성장할 기회를 얻는 동시에 인간으로서의 가능성을 실현시킬 수 있는 기회)6) 가족과 친지, 사회로부터 지지를 효율적으로 받기 위해서 부모교육 필요(부모교육 프로그램은 부모들에게 물질적 지원을 해

  • 만 4세 유아의 발달적 특징
  • Report과제명:만 4세 유아의 발달적 특징목 차Ⅰ. 시작하며Ⅱ. 만 4세 유아의 발달적 특징1. 인지적 발달2. 언어적 발달3. 정서적 발달4. 신체적 발달5. 사회적 발달Ⅲ. 만 4세 유아에게 적합한 교구 및 교재1. 언어 영역2. 수ㆍ조작 영역3. 쌓기 영역4. 과학 영역5. 음률 영역Ⅳ. 참고문헌Ⅰ. 시작하며유아교육의 중요성에 있어 유아기는 발달의 기초가 이루어지는 시기이다. 이 시기는 유아의 신체 발달, 감성(EQ) 발달, 기본생활 습관 형성, 친구 사

  • 정신지체 대상 치료 프로그램 개발 및 사례수집
  • 만 우선 장애학생을 위하여 어떤 역할을 하는 점에 더욱 우선순위를 두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문장원, 1992).초창기의 음악치료사들은 환자들을 즐겁게 해주면서 그들의 활동을 도와주는 차원에 음악치료의 초점을 맞추었으나 점점 치료의 목표와 방법들이 구체화되면서 정신지체학생들을 위한 구체적인 음악치료의 영역들이 확보되어 갔다(최병철, 1994).근래에 이르러서 음악이 지닌 고유의 특성을 장애학생의 치료나 교육에 활용하려는 시도가 활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