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중학교 역사 수업지도안-일반사회 교재연구 및 지도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역사과 수업 학습지도안
Ⅱ. 8학년 역사 시범수업
Ⅲ. 통일신라와 발해
- 본문내용
-
1. 교재
-교과서명 : 중학교 역사 (상)
-출판사/저자 : 교학사(서울)/양호환 외 8인
-발행일 : 2011. 3. 1. 초판발행
2. 단원명
-대단원 : Ⅲ 통일 신라와 발해
-중단원 : 1. 신라가 삼국을 통일하다 (수업할 중단원)
-소단원 : ①수·당의 침략을 물리친 고구려
②고구려와 백제가 쓰러지다 (수업할 소단원)
③당의 세력을 몰아내고 이룩한 삼국 통일 (수업할 소단원)
3. 단원의 설정 이유
역사 학습 목표 중의 하나는 역사적 판단력을 육성하는 것이다. 역사적 판단력은 역사적 사고력 중에서 가장 상위에 위치하는 영역으로 사료를 선택하고 대안을 모색하며 가치 판단을 함으로써 종합적인 결론에 도달하는 능력이다. 역사적 사고력을 육성한다고 할 때, 역사적 판단력의 신장이 궁극적인 목표가 된다. 신라의 삼국 통일은 한민족 공동체의 형성, 민족 문화의 기반 확충이라는 의의를 지니지만, 고구려의 영토를 완전히 통합하지 못한 불완전한 것이다. 또 발해를 우리 민족의 역사로 인식한다면 신라의 삼국 통일을 통일이라 부르기 어렵게 된다. 따라서 이 문제를 학생들에게 인식시키고 판단해 보게 함으로써 역사적 판단력을 육성시킬 필요가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금영)언어학 개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1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10명 (일상생활,놀이활동 영역) (20페이지분량으로 아주 자세합니다)
- 언어학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아동상담사례] 선택적 함묵증 아동의 치료사례(장애아동 상담치료 사례분석)
- 장애 영유아 중 정서행동장애 아동의 적절한 교수방법 또는 프로그램 사례를 하나 소개하여 이를 설명하시오
- [국어] 강릉지방의 방언사용 실태 및 인식 조사 연구
- [나의 몸 프로젝트] 교육계획안, 나와 가족, 우리 몸의 뼈, 우리 몸의 기관, 장기, 나의 탄생, 나의 감정, 오감
- 최근 보육현장에서의 교사 인성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보육교사의 인성이 중요한 이유를 건강한 영유아 발달 지원이라는 관점에서 설명하고 좋은 교사란 어떤 교사인지 논하시오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언어학] 길찾기 영어 수업 지도안(영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