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고등학교 2학년 수하가 수업 지도안-확률의 독립, 정규분포와 표준정규분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전체 수업 개관
II. 수업 지도안 및 분석
Ⅲ. 마치며

본문내용
I. 전체 수업 개관

❏ 수업 대상 : 고등학교 2학년

❏ 수업 내용 : 1차시 - 확률의 독립
2차시 - 정규분포와 표준정규분포

❏ 학습 목표
1. 확률의 독립의 개념에 대해 이해하고, 새로운 예시를 만들어 설명할 수 있다.
2. 정규분포 문제를 표준화 하여 표준 정규분포표를 이용하여 확률을 구할 수 있다.

❏ 수업의 특성
- 확률과 통계를 처음 배우는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수업이다. 일상 생활에서 접하기 쉬운 예시와 시각적 시뮬레이션을 활용하여 확률의 개념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정확한 이해에서 나아가 학습한 내용을 활용한 문제를 풀 수 있도록 하는 데 그 목적을 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성격,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학년별 배정시간,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학습내용과 교수학습방법 및 평가
  • 학교 2, 3학년)Ⅳ.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10학년 학습내용1. 10-가 단계1) 목표2) 내용2. 10-나 단계1) 목표2) 내용Ⅴ.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11, 12학년 학습내용1. 수학I1) 대수2) 해석3) 확률과 통계2. 수학II1) 대수2) 해석3) 기하3. 미분과 적분1) 삼각함수2) 함수의 극한3) 미분법과 적분법4. 실용 수학1) 계산기와 컴퓨터2) 경제 생활3) 생활 통계4) 생활 문제 해결5. 확률과 통계1) 자료의 정리와 요약2) 확률3) 확률변수와 확률분포

  • [교육과정] 새터민 교육 -아우름 학교
  • 학교이며 학급 구성은 영유아반, 초등반, 청소년반으로 구분되고 이에 따라 교육내용과 교육방식이 달라진다. 하지만 하나원에서의 교육은 학업의 수준 편차를 적절히 고려하지 않고 학령에 따라 분반하기 때문에, 학생이 적절한 수준의 교육을 받기 어렵고, 하나원에서 받는 수업은 교과과정의 학습이라기보다는 남한에 적응하기 위한 체험학습의 성격이 강해서 이후 중고등학교에서 듣는 수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한계가 있다.하나

  • [국어] 문법교육의 연구동향과 발전방향 -문법교육의 필요성과 초등문법교육의 비판과 개선을 중심으로
  • 고등학교의 ‘문법’의 교육 내용이 엄밀히 구분되지는 않는다. 그래서 ‘문법’이라는 용어가 학문적인 장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이도영, 1996) 독립된 교과 명칭을 의미하기 때문에, 국어 교과에 포함된 유사한 내용에는 ‘언어지식’이라는 다른 용어가 부여되었다. 제 4차 교육 과정 이래 국어과 교육 내용을 ‘기능, 언어, 문학’의 세 영역으로 구분한 것이 그 예이다. 그러다가 1998년에 고시된 제 7차 교육과정에서는 언어를 ‘국어 지식’으로 바

  • 대안학교 레포트
  • 학교 2. 중앙기독 초등학교 3. 브루더 호프 Ⅵ. 대안제시1. 교사에 대하여 2. 교육시설문제 3. 교과서의 표준화 4. 학력인정의 필요성 Ⅶ. 첨부자료1. 두레학교 탐방보고서 및 정부의 대안학교에 대한 정책 전개과정 Ⅰ. 일반적 대안학교1. 대안학교의 정의(대안의 뜻풀이) 대안 1) 어떤 안(案)에 대신할 생각이나 의견 또는 안건. 2) 다른 방도(方途). 2. 대안학교 (代案學校 alternative school) - Yahoo백과사전 분류상) 사회과학-교육학-특수교육요약 - 학

  • [교육실습] 교생실습-토의
  • 학교나 협력학교에서 관찰참가실지 수업 등의 방법을 통하여 체험적으로 이수하는 일이라고 설명되어 있다. 교육실습은 사범대학 또는 일반대학에서 교직을 이수한 학생이 교사자격을 취득하게 될 종별의 학교에서 실시하는데, 지도교사의 책임 아래 학교생활에 대한 관찰이나 참관 및 교과학습학급경영학생지도 등 전반에 걸쳐 실지 연습을 하게 된다는 설명에 맞게 현장인 학교에 나가 자신이 맡은 과목에 대한 관찰, 참관, 수업 등을 하고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