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경영] 전시 미술의 홍보와 마케팅 전략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미술관에서 하는 일
2.홍보 담당자의 역할
3.우리나라 전시 홍보의 현실
4.전시 간담회
5.홈페이지
6.배너
7.포스터
8.신문
9.TV-CF
10.TV-PPL
11.SNS
12.Karl Lagerfeld photography exhibition -WORK IN process
13.상황분석
14.마케팅믹스
본문내용
홍보 담당자의 역할

미술관에서의 홍보는 미술관 자체 혹은 해당 미술관에서 하는 전시 등을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매체를 통해서 널리 알리는 활동

우리나라 전시 홍보의 현실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우리나라의 미술관들은 대다수가 큐레이터 몇명이 이 모든 일을 구분없이 담당하여 전시회의 기획, 진행은 물론 홍보에서 교육, 작품판매, 전시관련 정산까지 완결하는 상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경영전략 / 기획 / 마케팅(1) 성장과정, 취미 및 특기 평범한 가정에서 ○형제 중 차남으로 태어났으며 아버님은 지금은 안 계시고 어머니는 조금만 식당을 경영하고 계십니다. 남자들만 있어 다소 딱딱한 분위기 속에서 자랐으나 어머님의 사랑과 지혜로 가족우애는 이웃으로부터 부러움을 사는 정도며 넉넉하지도 않지만 부족하지고 않은 엄격과 질서와 사랑 속에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성장하였습니다. 평범한 것처럼 다행한 것은 없다는 어머님의

  • [취업자료] 먼저 눈에 띄는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모든 것
  • 경영전략 / 기획 / 마케팅4. 기획 / 사무 / 경영5. 비서6. 생산관리7. 안내데스크8. 일반영업9. 행정사무직10. 기계설계11. 엔지니어12. 기술영업13. 연구직14. 자동차회사15. 그래픽디자이너16. 수질환경기사17. IT / 게임회사18. IT / 웹프로그래머19. 광고 / 마케팅 / 홍보20. 기획 / 디스플레이 / 마케터 목 차 21. 마케팅 / 상품개발22. 이벤트회사 / 커플매니저 / 이벤트기획23. 교육 / 미술교사23. 교육 / 태권도사범24. 교육 / 컴퓨터교사25. 학원강사26

  • 용산구 지역 환경 분석을 통해 발전 가능성이 높은 국립 중앙 박물관 분석
  • 예술 발전을 위해 기여해 왔다. 삼성그룹의 창립자 고(故) 호암 이병철 회장이 수집한 한국의 문화재와 미술품을 기반으로 호암 미술관과 호암 갤러리, 로댕 갤러리를 운영해 왔다. 이후 창립자의 뜻을 이어 이건희 前 삼성회장도 한국미술사를 기록할 수 있는 중요한 유물들을 수집보강하고, 한국의 근현대작가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현대미술가들의 작품을 수집하는 일에 노력을 기울여 왔는데 그 소장품들을 옮겨 삼성미술관 Leeum에서 새롭게 전시

  • [복합문화공간, 예술경영과 마케팅] 성남아트센터의 운영현황과 마케팅사례
  • 예술공간의 중요성은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지닌 대중들에게 미술 이외에도 영화와 연극, 무용, 음악 등 예술분야를 한곳의 장소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고 참여할 수 있어 기존 문화공간과 차별되는 새로운 면모를 갖춘 공간으로써 현시대의 관람자들에게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공간으로 어필되고 있다.III. 문화 예술 경영과 마케팅1. 문화 예술경영이란?인류의 발전과 더불어 경영의 개념은 경제뿐만 아니라 정치, 사회, 문화의 다양한 영

  • [여성과커리어리더십] 문화마케터의 현재와 미래
  • 홍보하며 계속적으로 품질을 유지하여야 한다. 또한 경쟁업체의 서비스 내용과 전략을 조사하여 자사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필요시 현장에서 응용, 개선하는 능력을 가져야 한다. 맡은 서비스 분야의 품질유지를 위해 서비스 절차의 관리, 소속된 인원 교육, 의욕 관리, 소요물자 조달, 고객수요의 예측 등도 필요하다. 7) Culture Marketing문화마케팅이란 기업이 문화를 매개로 고객의 감성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문화 예술이 가지고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