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특수교육] 미술활동을 통한 치료교육지도안과 음악활동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1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미술활동을 통한 치료교육 지도안
음악활동을 통한 치료교육 지도안
본문내용
활동명
나의 현재와 변신 후 모습
대 상

지도 교사

일 시

주 제
- 나의 모습을 찾아보자 (꼴라쥬)
- 내가 변신을 한다면~ (꼴라쥬)
지도 목표
▶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생각하며 자신에 관한 사진을 골라 붙일 수 있다.
▶ 자신의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바꿀 수 있다면 무엇으로 변신하고 싶은지 사진을 골라 붙일 수 있다.
지도 자료
도화지, 잡지, 색종이, 가위, 풀, 색연필, 참고 작품

준비 및 발상








구상 및 표현





분위기 조성

학습문제 확인

구상

찾아 오리기

붙이기

정리


◈동기 유발 및 분위기 조성
▷노래와 간단한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고 편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 활동 1 (나의 모습을 찾아보자!)
◈ 자신의 좋은 점 자랑하고 싶은 점 이야기하기
▷자신의 좋은 점을 찾아 이야기해 보기
◈ 자신의 나쁜 점, 고치고 싶은 점 이야기하기
▷자신의 단점을 찾아 이야기해 보기
◈ 꼴라쥬 기법에 대하여 설명하기
▷천이나 종이, 나뭇잎 등 여러 가지 재료를 붙여서 구성하는 회화 기법
▷이번 수업에서는 잡지와 색종이를 이용하여 구성하도록 하기
※ 자신에 관한 자신을 오려 붙여 자신을 나타내보자
◈ 자신은 어떤 사람인지 자신의 장․단점을 꼴라쥬로 표현하기
-잡지에서 자신과 관련된 사진 찾기
-오리거나 찢어두기
-붙이기
-재료 교환하여 쓰기
-색연필로 글을 쓰거나 부족한 부분 꾸미기
-정리 정돈하기
◈자신이 꾸민 작품을 보고 이야기해 보기
▷ 자신의 장점을 이야기해 보기
▷ 자신의 단점을 이야기해보고 부족한 부분을 변신을 한다면 어떻게 변신 하고 싶은지 이야기해 보기


※꼴라쥬의 의미를 알고 자유롭게 자신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

♤도화지,잡지, 색종이, 가위, 풀, 색연필, 참고 작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교육] 장애를 가진 영재
  • 교육』2)『장애영재와 특수영재』3)『또 하나의 영재』2. 논문1) 영재교육의 최근 이슈에 대한 논의2) 장애예술영재 델파이 연구3) 장애예술영재교육에 대한 교사 학부모 인식 연구4)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 영재아동의 이해와 중재3. 신문기사1) ADHD 장애를 가진 수영선수, 마이클 펠프스2) 자폐 범주성 장애를 가진 천재, 다니엘 타멧3) 지체장애를 가진 카투니스트, 지현곤 4. 방송1) 자폐 범주성 장애를 가진 음악천재, 은성호군2) 자폐

  • 정신지체 지역사회중심 교육
  • 초등학교 초등부6연구방법: 조는 4명씩 A조B조로 나누었으며 각 분담에 대한 영역은 연구자와 아동의 맨투맨 형식으로 이루어졌다.연구 기간: 12월2일 A팀 12월3일B팀으로 오전10오후4시에 이루어졌다.연구 자: A팀 서미선, 김현경, 백승호, 정고은, 함영진B팀 김화영, 우남근, 백승진, 이은희연구 장소: 공주 GS마트서울 롯데월드1. GS마트에 가자①학습내용의 선정 및 조직-정고은a.선정이유특수교육의 최종 목표인 ‘혼자서 생활하기’

  • [진로상담] 중학생 진로교육 프로그램 개발 계획안
  • 음악가와 미술가는 예술적인 유형이다.④사회적인 유형: 다른 사람과 함께 일하거나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을 즐기지만 도구와 기계를 포함하는 질서정연하고 조직적인 활동을 싫어한다. 기계적이고 과락적인 능력이 부족하다. 대표적인 직업은 사회복지가, 교육자, 상담가이다.⑤설득적인 유형: 조직 목표나 경제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타인을 조작하는 활동을 즐긴다. 그러나 상징적이고 체계적인 활동을 싫어하며 과학적 능력이 부족하다. 기업경

  • [특수교육] 장애를 가진 영재를 위한 관심의 필요성
  • 특수영재』3)『또 하나의 영재』2. 논문1) 영재교육의 최근 이슈에 대한 논의2) 장애예술영재 델파이 연구3) 장애예술영재교육에 대한 교사 학부모 인식 연구4)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 영재아동의 이해와 중재3. 신문기사1) ADHD 장애를 가진 수영선수, 마이클 펠프스2) 자폐 범주성 장애를 가진 천재, 다니엘 타멧3) 지체장애를 가진 카투니스트, 지현곤 4. 방송1) 자폐 범주성 장애를 가진 음악천재, 은성호군2) 자폐 범주성 장애를 가진 화가

  • 미술관과 학교연계 교육 프로그램
  • 미술관 교육은 미술관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적인 측면을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미술관에서의 모든 활동, 즉 소장품 전시, 전시 기회, 교육 프로그램, 특별행사 등을 교육적 목적으로 가진 것으로 본다. 미술관의 교육적 역할은 전시와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일반적으로 이루어진다. 이는 미술관에서 제공하는 여러 가지 교육프로그램이라는 소극적인 차원을 넘어 보다 적극적인 의미에서의 교육기능이며, 미술을 통한 일반 대중의 정서교육이고, 미술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