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과 부모교육] 해리포터에 나타난 부모역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1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 어 가 며

작 품 소 개

주인공과 부모의 역할 분석
○ 해 리 포 터
○ 론 위 즐 리
○ 헤 르 미 온 느
○ 드레이코 말포이

마 치 며

본문내용
들 어 가 며
각종 매체에 나타난 부모 역할 비판ㆍ분석에 대한 팀 레포트의 주제를 영화로 정한 후, 무슨 영화를 가지고 어떤 식으로 풀어나가야 할지 고민하다가 조원들 모두가 생각해낸 영화가 바로 해리포터이다. 각각의 개성 있는 아이들이 성장해나가는 성장 영화, 해리포터야 말로 우리 조를 위해 만들어진 영화였다. 거의 모든 이들이 책이나 영화를 통해 접해보았을 거라 생각되어 이해하기도 쉬울 테고,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대부분 좋아하는 영화를 주제로 삼았으니 썩 괜찮은 주제선정이 아닐까?

해리포터는 현재 영화로는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과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 이렇게 2편까지 나왔고 3편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가 제작을 마치고, 미국에선 6월에 개봉 예정이고, 한국은 7월 16일이면 그렇게 기다리던 해리포터 의 세 번째 시리즈를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우선 간략하게 해리포터의 성과에 대해 언급해 보자면 책으로는 60개 언어로 번역되어 세계 200여개 나라에서 모두 2억 6000만 부가 팔려서 이 책의 저자인 가난한 이혼녀 조안 롤링을 영국에서 가장 돈많은 여자로 올려놓았다. 그녀의 재산은 현재 1조원을 넘어서 영국여왕인 엘리자베스보다 2배 이상이나 부자라고 한다. 이 정도라면 인생 역전할수 있다는 로또가 1년 넘게 당첨자가 안나오고 이월되어야 벌수 있는 돈이라 한다.

영화 역시 1편과 2편을 합쳐 극장 수익으로만 세계에서 20억불 가까이 벌어들였고, 미국의 성격상 극장 수익이 DVD와 비디오 그리고 텔레비전 판권을 합친 모든 영화에 대한 수익의 30퍼센트가 채 되지 않기 때문에, 정말 말도 안 되는 엄청난 수익을 벌여들었고 지금도 벌어들이고 있다.

이상으로 간략한 해리포터 시리즈에 대한 소개였고, 이제 본격적으로 해리포터에 나타난 부모의 역할 분석에 대해 설명해보도록 하겠다.

해리포터에는 많은 아이들이 등장하지만 우리는 영화를 이끌어가는 주된 인물이라 할 수 있는 해리포터와 론 위즐리, 헤르미온느 그리고 드레이코 말포이 이 네 아이들에게 주목했다. 이들은 각자의 캐릭터가 모두 선명하게 드러나 있고,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들을 맡고 있어서 성격을 파악하고 주변 인물들과 환경의 영향을 분석하기에 용이했다. 게다가 각자의 개성이 뚜렷하여 서로의 성격을 비교함에 있어 쉽게 접근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컨텐츠 속의 판타지
  • 겉과 속」3권, 인물과 사상사. 2006.다카시 하마모토, 「반지의 문화사」, 에디터, 2002,다케루베 노부아키,「판타지의 주인공들」, 들녘, 2000.이인화,「디지털 스토리텔링」, 황금가지. 2003.임병희. 판타지소설과 온라인게임의 신화구조 분석. 한양대 대학원. 2001.최하나, ‘캐리비안 해적 시리즈의 성공 비결 1,2’, 5월호 스페셜, 2007, 디즈니-캐리비안의 해적 사이트(http://www.disney.co.kr/pirates/)원피스 총정리, 2006, 9 (http://blog.naver.com/hunter5921)

  • 정보사회의 위험, 인터넷 게임중독
  • 학업 성취도와의 관계(2009) 청소년의 게임중독 예방을 위한 가족단위 여가프로그램 활성화 방안(2009) 인터넷 중독 정책 동향 및 법 제도연구, 한국정보문화진흥원 (2008. 1) 인터넷 중독의 특성 분석 연구 : 인터넷 중독 고위험군의 심리적 특성을 중심으로 (2008) 유 아동 및 청소년의 인터넷 게임중독 척도 개발 연구 (2006) 게임종합지원센터, 게임 인식 및 소비자 인식 실태조사 (2001)• 인터넷사이트 게임중독치료센터 한국정보화진흥원

  • [졸업][아동복지]유아가 선호하는 전자매체가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조사연구
  • 나타난 짱구는 못말려는 적들을 특수한 아이템을 이용해 퇴치해 가며 진행해 가는 전형적인 아케이드 방식의 게임으로서 이 게임 안에는 청기ㆍ백기 게임, 두더지 잡기 게임, 자동차 게임, 퍼즐 등의 미니 게임이 있다. 이 게임의 등급은 전체 이용가능 임에도 불구하고 성인들에게 주인공인 아동이 이유 없는 폭력을 휘두르는 내용을 담고 있었다. 4) 인터넷 사이트전체 19개의 인터넷 사이트 가운데 유아들이 자주 사용하는 내용은 동화 140명(36.8%), 크

  • [문화경제학] 일본 애니메이션
  • 역할을 하였으며, 개봉 후 광고를 통해 꾸준히 마케팅을 하였다. 또한 로ㅗㄴ과 네슬레라는 확실한 파트너쉽을 갖는 프로모션 파트너를 활용하여 7600 여개에 달하는 전국의 체인점 입구에서 영화 선전 현수막을 노출시키고, 영화 티켓의 예매도 이루어졌으며, 스튜디오 지브리의 작품 포스터 12종의 세트를 판매하는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했다.(3)일본 내 흥행 기록2001년상영일기간관객동원흥행수입비고7.201433,070550,7

  • 엔젤시장(키즈산업)
  • 부모의 교육열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자녀교육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부모들의 열성은 출판시장 확장에 적지 않은 역할을 했다. 어린이 책은 1990년대 말부터 호황기를 맞았다. 어린이책 전문 출판사도 계속 늘고 있다. 변방에 머물던 어린이 책이 이제는 한국출판시장의 중심에 선 것이다. 과거 80~9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어린이 출판물은 서구 명작동화가 중심이었지만 소비자의 의식이 높아지면서 선택의 폭도 넓어졌다. 특히 국내 창작동화 등 국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