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 재단의 기획과 의사결정체계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방문기관
• 질문지 작성
• 질문답변 & 기관소개
• 프로그램 기획 및 의사결정체계 & 개선방안
• 소감 및 느낀 점

본문내용
• 방문기관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복지재단 자양종합사회복지관>
주소: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581-2번지
일시: 2011년 9월 23일 금요일 오후 4시 자양종합사회복지관 3층 회의실
면담자: 가족복지 팀장 윤 지은 복지사님
연락처: 02)458-6796 / 010-4817-0630 / www.jayang.or.kr
주요사업:
-지역사회복지관/노인복지시설/ 장애인복지시설/ 사회체육 및 청소년복지시설/
자활후견기관 및 건강가정지원센터 운영지원관리
-종단산하복지시설 지원사업
-대외협력 및 교류사업: 국내 단테 교류 사업, 국제 교육 협력사업
-대한불교조계종 자원봉사센터운영: 전국 3만 여명
-저소득지원사업, 사회복지 자원개발사업: 결연후원 먹거리 나누기, 난치병 치료비 지원, 만원의 행복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서비스 전달체계 및 사정
  • 체계가 공공부문보다 나을 수 있다.- 재화나 서비스의 오남용 방지 : 일방적으로 제공되므로 민간체계보다 공공 부문이 조정과 통제능력이 높다.5. 서비스 전달체계의 (성격)구분1) 구조 기능적 구분◇ 행정체계 : 기획, 지휘, 지원, 관리, 평가>간접지원체계◇ 집행체계 : 서비스의 직접적인 전달.2) 운영주체별 구분◇ 민간체계 : 복지재단, 자원봉사단체, 사회복지협의회, 이용 및 수용시설들 등◇ 공공체계 : 복지부를 중심으로 한 정부조직의 위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 과정에서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에 대해 요약하고, 적절한 예를 제시하시오.
  • 결정, 홍보, 분배 등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이다라고 정의하였다. 이러한 변화는 비영리부문의 마케팅 활성화를 반영한 것으로, 비영리부문에서는 영리부문의 마케팅보다는 아이디어의 확산과 교환에 더 많은 초점을 두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2.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 필요성일반적으로 마케팅은 영리부문에서 생산물을 판매할 목적으로 제품개발, 가격결정 분배 및 의사소통 등의 방법을 통해 구매자를 발견하고 자극하는 기업의 기능으로

  • 2020년 방송대 사회복지행정론] 한국 사회복지행정의 역사. 1990년대 이후 우리나라 사회복지기관에서 사회복지행정에 대한 수요가 촉발된 요인, 사회복지행정 분야의 발전 현황 사례 - 한국사회복지행정의 역사
  • 사회복지행정론Ⅰ. 서론사회복지행정론 한국 사회복지행정의 역사를 요약하시오. 나아가, 1990년대 이후 우리나라 사회복지기관에서 사회복지행정에 대한 수요가 촉발된 요인과 최근 사회복지행정 분야의 발전 현황을 알 수 있는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설명하시오.사회복지행정은 사회복지조직의 목표달성을 용의하게 하기 위해 관리자에 의해 수행되는 상호의존적인 과업과 기능 및 관련활동 등의 체계적 개입과정이다. 좀 더 넓은 의미에서 사회

  • 사회복지행정론
  • 사회복지행정론1, 사회복지행정의 개념과 특성2, 사회복지행정의 역사3, 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4, 사회복지조직이론5, 사회복지조직의 조직과 환경 6, 사회복지조직의 구조 7, 사회복지조직의 리더십8, 사회복지조직의 기획과 의사소통9, 사회복지조직의 인적자원10, 재정관리11, 사회복지조직의 홍보 및 마케팅12, 정보관리13, 프로그램 개발 및 관리14, 사회복지서비스1, 사회복지행정의 개념과 특성1, 사회복지행정의 개념사회복지행정이란

  • 종합사회복지관 조직분석
  • 사회복지사의 의견밖에 들을 수 없었던 점인데 김OO팀장은 사례관리 팀이기 때문에 조직사회 부분이나 마케팅 부분에 있어서는 구체적이고 자세한 자료를 얻지 못한 부분이 많았다. 또한 리더쉽, 의사소통 부분에 있어서도 한명의 사회복지사의 생각만을 참고하여 작성하였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다고 볼 수는 없다. 또한 인터뷰를 통해서 얻은 자료를 분석하는 과정에서는 객관적이고 비판적인 눈으로 보려고 노력하였으나 인터뷰에서 기관에 대해 좋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