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브랜드와 문화콘텐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브랜드와 국가브랜드
2. 세계의 국가브랜드 관리 노력
3. 우리나라의 국가브랜드 현황과 국가브랜드 위원회
4. 한류와 한국의 국가브랜드
5. 수단으로서의 문화보다는 가치로서의 문화를 꿈꾸며
- 본문내용
-
1. 브랜드와 국가브랜드
1.1. 브랜드
‘브랜드’는 사전적 의미로 특정 메이커(생산자)의 상품이라는 것을 명시하기 위한 명칭이나 표지를 뜻한다. 그리고 상품이나 서비스의 책임자나 구매자에게 그 품질이나 기능을 보증하는 것을 기본 기능으로 갖는다. 다시 말해 출처와 기업, 상품을 식별하게 해주고, 그 품질을 보증해주는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최근에는 브랜드가 단순히 타사와의 ‘구별’의 징표로만 쓰이지는 않는다. 오히려 ‘차별화’ 혹은 ‘고급화’ 전략의 일환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브랜드’ 자체가 하나의 경제적 지표를 형성하기도 한다.
1.1.1. 브랜드의 탄생과 발전
현대적 의미에서의 브랜드의 탄생은 산업혁명과 함께 시작했다고 볼 수 있다. 인류의 생산 능력은 산업혁명을 통해 폭발적으로 증가했으며, 이로 인해 사람들은 기존의 자급자족 시스템에서 벗어나 대량 생산된 제품을 구입하고 사용하는 것이 자연스러워졌다. 시장 경제 체제의 확립으로 인해 생산자와 소비자의 관계는 익명성을 강하게 띄었으며, 유통망이 매우 다양해졌다. 많은 곳에서 생산되는 상품은 대부분 동일한 품질과 유사한 특징을 지니게 되었고, 비슷한 제품끼리의 경쟁이 본격화되기 시작하면서 제품의 정체성을 밝히고 소유권에 대해 인증할 필요성이 부각되게 된다. 즉 ‘이 제품은 어느 곳에서 만들었다’는 것을 명확히 보여줘야 할 필요가 생긴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