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가관리] 아웃백의 식음료 원가관리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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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아웃백 기업소개 및 비전
2. 아웃백의 성공요인
3.아웃벡의 메뉴

<본론>
1. 선정한 매장 소개 및 STP 분석
2. 앞으로의 전망
3. 재무제표 분석
1)Cost 분석
2)메뉴 분석
3)Loss관리
4)Expenses by category
5)Break Even Point
6)Revenue Variance Analysis

본문내용
1. 아웃백 기업소개 및 비전
호주식 영어로 ‘오지를 뜻하는 Outback’은 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 호주의 자연을 컨셉으로한 인테리어와 차별화 된 메뉴를 선보여 오스트레일리아에 본거지를 둔 식당으로 보이기도 하나, 아웃백은 1988년에 설립된 미국계 패밀리 레스토랑 체인이고 본사는 플로리다 주 템파에 위치하고 있다.
국내에는 1997년 4월 Aussie Chung Ltd.를 통해 공항점 (1호점)을 통해 한국에 처음 아웃백이 소개 되었으며, 이후 강남, 홍대, 청담, 삼성, 종로를 시작으로 10여 년이 지난 현재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부산, 대구, 수원 등을 포함해 전국 100여개 매장이 운영 되고 있다. 한국의 아웃백은 1998년과 2000년 그리고 2001년 아웃백 인터내셔널 프랜차이저 중에서 올해의 프랜차이저상을 3년 연속 수상하였으며 국내최초 단일브랜드 최다매장, 최대매출의 기록을 세우며 외식산업의 정상에 위치하였으며, 각종 신뢰도 있는 기관에서 진행하는 소비자 만족도, 브랜드지수 등의 시상식에서 매년 1위를 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한 언론매체에서 실시한 조사에서도 소비자들이 선호하고 주로 찾는 패밀리 레스토랑이 아웃백인 위치에 이르렀다.
참고문헌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http://www.outback.co.kr
∙아웃백 미국본사 홈페이지 http://www.outback.co.kr
∙인터넷 일간식품 http://www.fooddaily. co.kr
∙식품 음료신문 http://www.thinkfoo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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