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의사결정론] BB크림 구매의사 결정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9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의사결정의 정의
본론
구매의사결정과정 이론
사례로 살펴본 구매의사결정과정 - 비비크림
구매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적 이슈
결론
구매의사결정의 의의 및 중요성
- 본문내용
-
서론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크고 작은 수많은 의사결정을 한다. 현대 소비사회에서는 소비행위가 자신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하나의 도구로서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그 의미가 크다. 오늘날 우리는 인터넷의 발달로 많은 양의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으며 그것을 우리의 구매 의사결정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줄 아는 똑똑한 소비자가 되어가고 있다. 현명한 의사결정을 위해서는 의사결정단계에 따른 의사결정과정을 이해하고 현실에 적용해보면서 그 방법을 익힐 필요가 있다.
의사결정이란 우리가 가진 한정된 자원 안에서 어떤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여러 가지 대체방안을 비교, 검토하고 그 가운데 한 가지를 선택하는 것이며, 최종적으로 하나를 선택하기까지 마음속의 의문점들을 해소해 나가기 위한 과정들을 의미한다.
우리는 앞으로 구매 의사결정단계에 따른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을 이론적으로 간단히 살펴보고 그 중에서도 화장품(비비크림)을 새로 구매하려고 하는 한 소비자의 상황을 가정하여 사례로 자세히 설명하고자 한다. 또 사회적 이슈 (방사능, 성분표시문제)가 소비자의 의사결정(비비크림 구매)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에 대해서도 알아볼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