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경영] 유통시장의 변화-창고형 매장 코스트코와 이마트 트레이더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창고형 할인매장이란?

경영전략

생겨난 이유

분석 (SWOT분석, 본원적 전략, BCG 매트릭스)

향후 전망

본문내용
- 창고형 할인매장?
낱개로 판매가 이뤄지는 일반 대형마트와 달리 대용량·묶음형 위주로 제품을 판매해 한 번에 대량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할인점.

코스트코 경영전략
● 기본전략
이중 보증제
(회원 보증제, 상품 보증제)
코스트코 컴퓨터 제품의 반품정책


● 주요전략
연회비로 비즈니스 회원일 경우 3만원, 일반 회원일 경우 3만 5천원을 내야 입장이 가능
삼성 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하고 삼성카드가 아닐 시 현금 결제만 가능
미국 본사의 PB상품이나 수입상품을 주로 취급
전국 총 7개의 매장



직거래 직수입 직매입

보물사냥(The treasure hunts)이라고 불린다. 유명 브랜드 제품 가운데 재고 과다 된 것이나 생산이 중단된 제품을 할인을 많이 하여 판매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코스트코 COSTCO 한국진출 글로벌전략 분석및 코스트코 향후 성장전망과 나의의견
  • 기업은 그에 굴하지 않고 40%의 영업이익증가와 38%의 당기순이익 증가율을 보였다. 이를 보면 단순하게 한 시장에 자리잡은 것 이상으로 엄청난 성공을 거두고 있음을 알 수 있으며 이러한 성공에 국내 언론들도 주시하고 있다. 그리고 경영효율성도 굉장히 높다. 지난 해 기준 국내 대형마트의 매출액은 롯데마트 7조3973억원, 홈플러스 9조3422억 원, 코스트코 2조2171억 원이다. 단순 수치상으로는 국내 마트들이 더 많은 수익을 올리지만 매장 수를 비교

  • 글로벌 기업의 해외진출 사례한 국에서 살아남은 강자 코스트코
  • 매장 수를 늘리기를 선언한 것에 따라서 계속 될 것으로 기대된다.한편, 코스트코는 경쟁사가 벤치마킹 할 정도로 획기적, 경쟁력 있는 새로운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코스트코의 경영성과에 힘입어, 국내 기업들도 유사한 마케팅 전략을 도입하기 시작한 것인데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두 회사에서 이마트, 롯데마트와 별개의 마트를 오픈하여 회원제로 운영하진 않지만 코스트코의 핵심 전략인 창고형 매

  • [소비자행동] 이마트 전략적 브랜드관리
  • 유통전쟁을 종식시켰습니다. 해외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승리한 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한 이마트는 최근 서비스 및 제품 품질 저하 등의 내부적 문제는 물론 코스트코와 같은 창고형 할인점과 온라인 마트의 고성장과 같은 외부적 문제를 갖고 있으며,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우리 팀은 이마트의 창고형 할인점 브랜드(트레이더스 웨어하우스) 진출과 관련한 제안을 하였습니다. 또한 국내 시장의 1인자를 넘어 세계시장으로 나아갈 교두보로 중국시

  • 코스트코,COSTCO,코스트코마케팅,코스트코분석,코스트코마케팅분석,코스트코전략,대형할인매장,대형할인매장마케팅,외국할인매장
  • 변화에 맞추어 창고형 매장 산업이 성장하기 시작했다. 1983년, 시애틀에 코스트코의 첫 번째 매장이 개점했다. 코스트코는 6년 만에 매출이 제로에서 30억 달러로 성장한 최초의 기업이 되었다. 1993년 코스트코와 프라이스클럽이 합병되면서, 회사는 프라이스 코스트코 라는 이름으로 206개 매장에서 연 160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코스트코의 경영 철학은 단순하다. 비용을 낮추고 그만큼의 이익을 회원손님에게 돌려주는 것이다. 코스트코는 수많은 회

  • [기업분석] 이마트 기업의 마케팅 및 성공요인 분석
  • 유통시장에서 가장 앞서가고 있는 이마트의 성공요인과 성장할 수 있었던 동력을 분석하고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기존시장과의 상생의 문제, 또한 앞으로의 발전방향까지 알아보고자한다.2. 이마트 기업소개1). 이마트 사업분야이마트는 1993년 창동점을 시작으로 현재 국내 147개 중국 17개를 보유하고 있는 대한민국 1등 할인점이다. 또한 슈퍼마켓인 이마트 에브리데이, 자영업자를 위한 순수 EDLP(EVERYDAY LOW PRICE)매장 이마트 트레이더스, 애완토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