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합리적 원룸 선택 의사결정 지원 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_
1.1 프로젝트 목적
1.2 프로젝트 주제
1.3 기 본 가 설
1.4 엑셀활용방안

2 본 론_
2.1 자료수집 및 변환
2.2 회 귀 분 석
2.3 선 형 계 획 법

3 결 론_
3.1 시 사 점
3.2 한 계 점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1. 서론

1.1 프로젝트 목적 – 원룸 가격 형성의 독립변수 분석

2011-2학기가 끝난 후 겨울 방학이 다가오면 졸업생, 휴학생, 원룸 계약 기간 만료 학생들의 원룸이 시장에 공급되어 다양한 매물이 쏟아지게 된다. 명륜 캠퍼스는 학생 수에 비해 기숙사 수가 턱없이 부족하고, 주변에 거주하는 인구도 많아서 학생들이 부담 없이 거주 가능한 저렴한 매물이 항상 부족하여 합리적인 가격대의 거주지를 찾는 것이 굉장히 힘든 실정이다. 때문에 이번 프로젝트로 명륜캠퍼스 주변의 매물을 검색해보고 원룸의 가격이 어떤 독립변수에 의해 영향 받는지 분석하여 대학생들이 차후 원룸을 구할 시에 참고로 할 수 있는 의사결정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였다.

1.2 프로젝트 주제 – 성균관 대학교 자취생을 위한 의사결정지원시스템

이번 프로젝트의 주제는 넓게 보면 대학교 자취생을 위한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이고, 좁게 본다면 원룸의 가격 형성에 어떤 독립변수가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하는 것이다.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분석을 통해 알아낸다면 매물 검색 시에 해당 매물이 합리적인 가격인지 파악하는 것이 쉬울 것이라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PTV 경영전략과 전망
  • 모델을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도 부담이 아닐 수 없다. 유료 콘텐츠 이용의 경우, 저가로 방송을 공급받아온 대부분의 국내 유료TV 시청자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시스템이며, 인터넷망과 단말기의 성능이 향상되기 전에는 서비스의 품질 또한 보장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결국 이에 대한 수익의 예상도 철저히 보수적으로 평가해야 하는 실정이다.이용자의 수를 확보하고 서비스의 질을 향상하는 것은 종국에는 해결될 일이며, IPTV 사업자들이 대기업

  • [소비, 소비자, 소비생활] 소비, 소비자행동, 소비자가치관과 소비생활을 통해 본 새로운 소비패턴 및 새로운 소비원칙 분석
  • 결정되면 가치교환을 최적화하기 위한 투자과정을 마련해야 한다. 이 과정을 위해 기업은 잘 훈련된 다기능 과정을 구축해야 하며 이것이 수많은 득실과 수정을 관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가치교환의 최적화는 다기능적으로 통합된 일종의 학습과정으로 이러한 과정을 지원하기 위한 응용도구나 관리시스템 등에 대한 투자는 가치있는 능력을 창출하기 위해 고객에 맞게 통합된 것이다.하지만 가치교환 경영모델에 있어서 최적의 가치교환을

  • [마케팅원론] 소비자행동분석의 개념, 중요성, 마케팅전략
  • 의사결정과정, 소비자의 정보처리과정, 소비자태도, 소비자행동의 영향요인, 소비자행동의 심리분석, 관여도, 최신 소비트렌드 분석에 대하여 논의하고자 한다.1. 소비자행동이란?소비자의 구매행동. 이 말은 1960년대 이후 전개되어 온 소비자행동론에서의 모델 또는 가설을 가리키는 것이 보통이다. 소비자행동의 기본가설은 경제학의 색채가 강한 것인데, 소비자는 자기가 필요로 하는 여러 물품의 가격과 자기의 소득을 여건으로 하여 효용

  • [마케팅] 하이마트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 경영수업을 듣는 것이 이번이 처음인 데 책으로만 읽었을 때는 막막했던 것들이 이번 경영사례 조사를 하면서 더 깊고 자세하게 알 수 있었다. 책에서만 봤던 용어들을 가지고 직접 분석을 해 보니 그 용어를 잘 이해할 수 있었고 어디에 어떻게 쓰이는 것인지도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과제를 하게 되면서 어느 기업이 좋을 지 선정하는 가운데 사람들이나 뉴스에서 기업 이야기기만 나오면 귀를 기울이고 듣게 되었다. 어느 과제보다도 힘들었

  • [소비자라이프스타일] 침대 구매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 모델로 하고 있는 TV 광고, 신문 광고 뿐만 아니라 드라마 제작 지원, 협찬, 홈페이지 상의 홍보 동영상, 그리고 과거 2007년 ‘화제집중! 현장속으로’라는 TV 프로그램을 통한 홍보 등의 다양한 홍보를 하고 있다. 과거 흙표흙침대의 초창기의 경우 건강을 위한 침대로써 40대 이상의 중년, 노년을 타겟으로 광고, 홍보 하는 마케팅이 주를 이루었다. 현재 역시 40대 이상의 고객층이 주를 이루기는 하지만 잠이 부족한 수험생 및 학생들에게까지, 그리고 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