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 측정 및 마케팅적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사이코그래픽스란?
02 라이프스타일 측정 방법
03 라이프스타일과 잡지광고
적절한 매체를 선택한 사례
부적절한 매체를 선택한 사례
04 마케팅적 시사점
본문내용
: 소비자의 심리를 나타내는 Psycho와 묘사를
나타내는 graphic의 복합적인 개념

:인구 통계적 변수(demographics)와는 대조되는 개념



개성 + 가치 + 라이프스타일

→성공적인 시장세분화
전략에 사용!

LIFE STYLE
개인마다 갖는 독특한 삶의 양식

개성
(Personality)
환경적 자극에 대해 비교적 일관성 있고 지속적인 반응을 가져오는 개인의 심리적 특성

가치
(Value)
문화, 집단 또는 개인의 바람직하다고
생각 하는 관습, 행동 규범과 원칙들
→이러한 요소들은 구매로 이어질 수도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의 내적 영향요인
  • 소비자행동에 있어 심리적 측면의 특성을 나타내주는 변수로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들 수 있는데 이는 사람마다 각기 다른 외형을 가진 것과 마찬가지로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기만의 독특한라이프스타일을 형성한다. 여기에서 서로 유사한 유형들끼리 분류한다면왜 그들이 특정의 제품을 선호하는지에 대한 이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우리는 매일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소비자이다. 본장에서는 소비자들의 구매행동에

  • 인터넷광고의 포지셔닝과 효과
  • 소비자에게 광고를 도달하게 하는 잡지들은 중요한 전략실현의 수단이 된다. 이러한 맥락에서 볼 때, 막연한 대중을 상대로 하는 라이프 등의 잡지가 쇠퇴하고, 분명한 개성을 지닌 독자층을 보유하는 스포츠, 음악, 레저, 하이틴 잡지 등이 성장하는 것은 당연한 추세라 할 수 있다.잡지광고는 또한 광고의 수명이 상당히 장기간이라는 특징을 지닌다. 잡지는 몇 달씩 폐기되지 않고 여러 사람에게 읽히며 경우에 따라서는 반복적으로 읽히기도 한다.

  • 논문요약 - 소비자 행동론 사회적 맥락과 소비
  • 시사점호의적 관계지향형: 브랜드 애호도 높다 → 장기적인 관점에서 브랜드 충성도 강화 전략 요구실리적 정보추구형, 심리적 안정추구형: 구전정보 추구→ 잠재적 소비자를 실제 소비자화 필요: 소비자의 관여도를 높이고,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 활동 필요적극적 구전활동형: 긍정적 구전 전파 가능성 높다→ 부정적인 방향으로 흐르지 않도록 관리가 필요단순 구전정보의 전달 및 수용이 아닌 구전활동을 통

  • [졸업논문][신문방송, 언론학] 대학생의 생활양식(Lifestyle)에 따른 휴대전화 선택기준에 관한 연구
  • 및 기존문헌 검토 - 71. 이용과 충족( Use & Gratification)의 관점 - 72. 휴대전화 소비양식의 변화 - 83. 휴대전화 이용자의 집단적인 특성 94.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소비자 유형화 10제 2 장 연구방법 11제 1절. 연구가설 - 11제 2절. 용어의 조작적 정의 -

  • 제7장 개성과 라이프스타일
  • 제7장 개성과 라이프스타일목 차개성개성의 개념개성이론개성변수와 소비자 행동라이프스타일라이프스타일의 의미라이프스타일의 측정라이프스타일의 마케팅 적용개성의 개념 개성 (personality)이란?환경적 자극에 대해 비교적 일관성 있고 (consistent)지속적인 (enduring) 반응을 가져오는 개인의 심리적 특성 (psychological characteristics)공통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어떤 내적 특성이 아니라, 개인간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