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트윈슈머, 데카르트 마케팅, 통 큰 상품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 소비자의 입장에서 보는
Shallow, Deep Level, Theory

1.트윈슈머
2.데카르트 마케팅
3.통 큰 상품
본문내용

영국의 트렌드워칭닷컴은
올해 11가지 소비트렌드 중,
'트윈슈머(Twinsumer: 서로의 경험&정보를 교환)'의 득세를 예견

DMC미디어의
조사에서 응답자
(1650명)의 48.5% 파워블로그의 영향으로 구매를 한 경험이 있다 응답

이 같은 상황으로 트윈 슈머가 소비트랜드의 한 축으로 자리잡게 됨

AISAS 모델


검색: 브랜드 간에 가격&판매량 순 등 다양한 검색을 통한 평가
공유: 사용후기, 댓글 등의 의견 공유

특히 구매후기 등 댓글의 유무에 따라 매출이 3~4배 가량 차이남.
이러한 소비행동 패턴
(다른 사람의 소비 경험의 중시 + 의견 공유)은 앞으로 더욱 강화될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 및 마케팅 트렌드를 활용한 패션마케팅 전략
  •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뿐만 아니라 사회 소통의 판도까지 바꾸고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등 SNS로 실시간 소통이 증가하면서 소비자들의 소비행동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소비자들은 트위터와 같은 SNS를 통해 다른 소비자들의 구매 후기를 읽고 소비를 결정하는 경향이 커졌다. 즉 트윈슈머의 확대가 더욱더 커질 전망이다. 또한 실시간으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소비자들은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소비를

  • [마케팅] 저가 화장품 브랜드 `스킨푸드` 마케팅분석
  • 마케팅으로 시작하다스킨푸드의 유통은 오프라인에 매장이 별로 없던 시절인 2004년 12월 다음 카페 ‘화장발’ 사이트에서 버즈 마케팅(구전 마케팅)을 통하여 시작되었다. 온라인에서 입 소문을 들은 소비자들이 인터넷 카페를 통해 알게 된 회원들을 통해서 대리구매를 신청하는 등으로 전파되었다.② 화장품 길 마케팅 총력전주요 화장품 업체들이 할인점과 인터넷에서만 팔던 상품의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 길거리 매장을 확 늘리고 있다. 자영업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마케팅(3)스포츠마케팅(4)문화스폰서마케팅(5)전시마케팅제3장 마케팅 성공사례연구(1)지역성공사례(2)제품성공사례제4장 마케팅 실패사례연구(1)cyon 중국 실패제5장 위기극복사례연구(1)Zenith M&A제6장 LG전자의 미래(1)마케팅문제점 및 해결방안(2)앞으로의 마케팅 전략제7장 발표수업후기제8장 참고문헌제1장 LG전자소개1. 소개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출발한 이래로 40여 년간 전자정보통신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여 한국의

  • [청소년의 소비문화] 청소년소비의 개념과 소비실태와 현황 분석
  • 연구된 바에 따르면, 청소년소비자들의 과시소비가 매우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음을 볼 수 있다(장현선․허경옥, 2009). 과시소비란 재화 및용역의 사용을 통하여 효용을 얻기 위한 목적보다는 제품의 상징성을 통하여 타인의 민정을 받고자 하는 목적으로 제품을 소비하는 것을 말한다. 이연구에 의하면 과시소비요인으로 유명상품 과시요인이 가장 높고, 다음으로는 고가품 과시요인, 유행추구 과시요인, 지위상징요인 등이 었다.과시요인을 분

  • 맥도날드마케팅사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
  • 마케팅광고를 통해 매달 각기 다른 행사(마케팅)실시매달 색다른 판매 촉진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음관련행사가 어린이 위주로 편성되기 쉬움 기술/R&D서비스 차별화와 포지셔닝 탁월한 자원과 기술로 제품 이미지에서의 우수성 높은 비용발생신기술 개발에 대한 부담 생 산규모의 경제생산의 효율성고객의 다양한 욕구 충족부족 정보화신속한 정보 획득 및 확산 세계 어디서나 맥도날드 정보를 접할 수 있음 정보보호 차원인사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