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PPL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PL의 정의
1) ppl의 정의
2) ppl의 역사

2. PPL광고의 배치유형
1)노출빈도에 의한 유형
2)노출위치에 의한 유형
3)표현양식에 의한 유형
4)전략적 유형

3.PPL효과 극대화 방안
1) ppl의 효과 및 한계
2) 효과극대화 방안
본문내용
PPL의 정의
마케팅 전략의 하나로 영상산업의 규모가 대형화되고 정교해지면서 영화, 드라마 등에 자사의 특정 제품을 등장시켜 홍보하는 것.

PPL 광고의 역사
해외
-PPL의 원조 : 1945년 영화 ‘마일드리드 피어스’에서 존 크로포드가 ‘버본위스키’를 마시는 장면
-본격적인 PPL의 등장 : 1982년 스티븐 스필버그 영화 ‘E.T’에서 ‘리스’사의 초코볼 ‘m&m’
국내
-1991년 ‘결혼이야기’에 가전제품을 제공하고 영화표 5만장 구입

노출빈도에 의한 유형
온 셋 배치 (반복적 노출)
- 주연배우에 의해 사용되거나 특정브랜드가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경우
크리에이티브 배치(단순 노출)
- 한 장면(Shot)에서 브랜드가 노출되는 것을 의미
참고문헌
고지은 [PPL 유형에 따른 효과와 수용성 차이에 관한 연구]
김재휘, 안정태 [TV 드라마에서의 제품 배치(PPL)의 광고효과 측정]
김충현 [PPL과 광고효과 제품배치와 브랜드 배치의효과와 문제점 ]
박진숙 [협찬유형에 따른 PPL의 효과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론] 크리스피 크림 도넛 Krispy Kreme 인지도 향상을 위한 마케팅믹스전략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실행Step04마케팅 목표도출 및 STPStep06기대효과Step03목표시장분석AnalysisGoal ConceptStrategyExecution▶ PromotionTV AdPPLSPEventProductPlacePrice Expectation가족, 연인들의 따뜻한 마음을 표현한TV광고연인편가족편실행-TV광고AnalysisGoal ConceptStrategyExecution▶ PromotionTV AdPPLSPEventProductPlacePrice Expectation실행전략 – Promotion(TV Ad)(1) TV Ad (Storyboard)연인편#2 크리스피크림을 지나는데“HOT NOW”간판에 불이켜진다. #1 추운 겨울

  • [광고론] CGV 마케팅전략과 광고
  • 마케팅 Tool: 전사적 이벤트/프로모션에 대한 마케팅6.4P MIX4P MIX - PRODUCTION각종 타 브랜드와 제휴 - 영화를 관람한 고객에게 할인혜택제공 장애우들의 영화 무료 관람 등으로 기업 이미지 향상주 5일제 근무, 청년실업 관련 사회이슈프로그램 가동영화개봉 프로모션 - 배우 무대인사, 팬 사인회 PPL - 파리의 연인에서의 CGV 상암 : 130억 원의 광고효과시즌별 다양한 할인 이벤트 실시- 성탄절, 바캉스, 청년의 날, 수능생의 날 등6.4P MIX광고목표기존의

  • [광고론] CGV 마케팅전략과 광고
  • 마케팅 Tool: 전사적 이벤트/프로모션에 대한 마케팅6.4P MIX4P MIX - PRODUCTION각종 타 브랜드와 제휴 - 영화를 관람한 고객에게 할인혜택제공 장애우들의 영화 무료 관람 등으로 기업 이미지 향상주 5일제 근무, 청년실업 관련 사회이슈프로그램 가동영화개봉 프로모션 - 배우 무대인사, 팬 사인회 PPL - 파리의 연인에서의 CGV 상암 : 130억 원의 광고효과시즌별 다양한 할인 이벤트 실시- 성탄절, 바캉스, 청년의 날, 수능생의 날 등6.4P MIX광고목표기존의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
  •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야 한다.6.국제 광고에 영향을 미치는 5가지 환경적 요인들 (『국제광고론』‘이종은’-신성출판-)1) 경제적 환경-제품이나 서비스는 이를 구매 할 수 있는 소득을 지닌 나라에서만 판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경제적 환경 분석을 통해 그 나라의 소비에 대한 현재 및 미래의 잠재력을 알아내야 한다.-경제적 환경 요인에는 그 나라의 생활수준, 소득, 국가의 부와 분배, 주요직업, 거래되는 사업수준과 규모, 사람들의 재화 소유 현

  • [여행사항공경영론] 여행사 PPL 광고를 통한 수익창출 가능성과 발전방향
  • PPL)와 같은 비전통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을 적극적으로 고려하기 시작하였다. 특히 제품배치 혹은 PPL은 영화나 방송 프로그램 속에서 등장인물이 직접 입고, 먹고, 만지면서 제품의 실제 사용상황을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전달됨으로써 영화나 프로그램 내용의 현실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기존의 전통적인 광고형태에 비해 시청자 혹은 소비자들이 별다른 거부감 없이 제품이나 브랜드를 받아들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