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MS(Microsoft)의 경영구조와 성공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경영구조
Part 2. 주요품목
Part 3. 성공전략
Part 4. 채용정보
본문내용
마이크로소프트(MS)는 미국 워싱턴 주 레드먼드에 본사를 둔 다국적 기업으로, 컴퓨터 기기에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개발, 생산, 판매하는 회사이다. 1986년 주식을 상장했으며, 다우존스지수와 S&P500 지수를 구성하는 기업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대표적 제품은 MS DOS와 MS 윈도, 인터넷 익스플로러이다.

1981년 출시된 MS DOS(Microsoft Disk Operation System)는 개인용 PC 운영체제의 대명사로, 미국의 시애틀 컴퓨터 사가 개발한 DOS를 사들여 IBM PC용으로 수정한 것이다.
1984년 출시된 MS 윈도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컴퓨터 운영 체제로, 전 세계 91% 이상의 개인용 컴퓨터에서 사용되고 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인터넷 웹 브라우저로, 월드 와이드 웹(www)에서 정보를 읽을 수 있도록 해주는 검색 프로그램이다. 1995년 출시한 MS 윈도 95에 기본 내장형으로 보급되면서 사용자가 늘어 1999년 이후 가장 널리 쓰이는 웹 브라우저가 되었다.

창립자 빌 게이츠는 2000년 1월 스티브 발머에게 경영을 맡기고 최고경영자 직책에서 물러났다.

현재 전 세계 107개 국가에 영업망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레노버 기업분석, 규모 및 시장점유율, 성장배경 및 경쟁력, 환경분석, IBM 인수 및 효과, 한국 진출, 과제
  • 경영관리 및 생산제조는 중국인 담당하게 되었다.5) 세계적인 명성레노버는 세계적인 명성과 글로벌 기업이라는 위상에 걸맞도록, 본사를 베이징에서 뉴욕으로 옮겼고 또한 사내 공식용어를 중국어가 아닌 영어로 정하여, 전 세계 기업고객들이 편리하도록 하였다.Ⅶ. 한국 진출1. 한국시장 판매전략1) 소비 시장 중점 전략레노버는 한국시장에서 총판 등 판매점을 확보해 성장할 수 있는 유통 구조 확보를 하려한다. 소비자 시장에 중점을 두고 용

  • 계약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 브랜드가 이미 이와 유사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메릴린치의 식품부문 분석가인 레오나드 티텔바움은 이런 종류의 제품이 이전에도 선보인 바 있지만 리글리가 이 사업에 뛰어든 것은 처음이라며 이번 계약은 리글리가 자사의 유통 및 생산 구조를 활용, 보다 광범위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는 등 이전과는 다른 모습을 보일 것임을 예고하는 것이라고 말했다.II. 특징과 사례*여러분, 발표를 마치겠습니다.끝까지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실패한 리더] 엔론 -케네스 레이
  • 전략을 추구하는 스타일이다.새로운 시장에 진출하고 미개척분야에 도전하며 비관련 산업에 대해서도 사업기회를 노리는 혁신적 스타일이다. 그러나 조직운영이나 관리에 있어서는 보수적이어서 최고경영자가 모든 권한을 가지고 통제하려는 속성을 갖는다. MIcrosoft의 Bill Gates가 대표적인 HCI스타일에 속한다. 그는 사업진출에 있어서는 도전적이나 내적으로는 ‘지적능력’ 하나의 기준을 가지고 강력한 통제를 실시한다. 의사결정도 사진과 사진이

  • [리더십] 실패한 리더(엔론 - 케네스 레이)
  • 전략을 추구하는 스타일이다.새로운 시장에 진출하고 미개척분야에 도전하며 비관련 산업에 대해서도 사업기회를 노리는 혁신적 스타일이다. 그러나 조직운영이나 관리에 있어서는 보수적이어서 최고경영자가 모든 권한을 가지고 통제하려는 속성을 갖는다. MIcrosoft의 Bill Gates가 대표적인 HCI스타일에 속한다. 그는 사업진출에 있어서는 도전적이나 내적으로는 ‘지적능력’ 하나의 기준을 가지고 강력한 통제를 실시한다. 의사결정도 사진과 사진이

  • 국제경영학3) 교재 제14장을 참고하여 독일경제의특징요약하고 글로벌경쟁력이 높은 독일기업선택-폭스바겐-하여 경쟁력의 원천무엇인지 분석하시오0K
  • 경영을 중시하고 있는 만큼 정부는 양국 기업들이 서로 상대국에 진출해 사업활동을 영위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양국 정부 기관들이 서로 정보를 교류하며 기업들이 윈윈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중개자로서의 역할을 강화해야 한다. 특히 독일 기업들은 동유럽이나 중국 기업들과의 협력은 강화하고 있으나 한국기업과의 협력관계는 상대적으로 약한만큼 이를 개선하도록 여건을 조성해야 한다. 양국 정부가 상대국 기업의 투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