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KT 정보처리시스템-ICIS, ERP 도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KT 기업소개
2.ICIS (통합정보고객시스템)
ICIS란?
실사용 현황
3.KT의 전사적 자원관리
ERP 도입배경과 특징
ERP 현황
ERP 도입효과
4.질문 & 마무리
본문내용
ICIS (통합정보고객시스템)

ICIS(통합고객정보시스템)는 동일한 고객의 정보를 일반전화•메가패스 등 사용하는 서비스마다 따로 관리하던 것을 하나의 고객 ID로 통합• 일원화한 시스템

ICIS (통합정보고객시스템)의 특징
KT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모든 정보를 통합
고객의 사용 편의성이 증대되고, KT의 마케팅 능력을 획기적으로 개선

ICIS 시스템의 단점은 무엇인가요?
ICIS는 같은 시스템이지만 사용하는 직원의 직급에 따라 권한이 제한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권한승인신청을 하게 되면 지사나 본사까지 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업무 처리에 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KT의 ERP시스템 및 BIT 프로젝트에 대해 잘 기술 되있습니다.
    또한 전산 처리 시스템의 통합 등 KT의 현재까지의 발전에 대해 잘 나와있어요 ^^
  • socks***
    (2012.09.15 14:09:27)
회원 추천자료
  • KT(한국통신)의 기업경영
  • KT 프로젝트는 사업적인 문제(Business Problem)를 해결한다는 차원에서 경영진과 관리자 및 현장 직원으로부터 업무 개선이 요구되는 사항을 수렴하여 16개 추진과제를 도출했다. 주요 추진과제는 실시간 경영정보의 기반이 되는 지식경영 착근화, 전자조달시스템 구축 등 4개 과제, 사실에 의한 의사결정 지원을 위한 상품분류체계 정립, 전사적 자원관리(ERP) 도입 등 4개 과제, 고객가치 증진을 위한 고객관리(CRM) 구축, 사이버전화국 고도화 등 4개 과제, CIO

  • [경영정보] KT의 ERP 구축 사례 분석
  • 도입한 MRP에서 비롯되어 자재뿐만 아니라 생산에 필요한 모든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MRP-Ⅱ를 거쳐 현재는 전사적 자원관리라고 하여 기업 전체의 모든 인적, 물적, 경영자원을 유효하게 활용한다는 관점에서 구매, 생산, 물류, 회계 등의 업무 기능 전체의 최적화를 도모하면서 경영의 효율화를 추구한다는 개념으로 발전하였으며, IT기술을 활용하여 ERP개념을 실현시키는 정보시스템 자체를 가리킨다.2) ERP의 의의1990년대 들어 글로벌 경쟁체제

  • [경영정보] KT ERP 도입 사례
  • 시스템 구축 이후 → 제대로 가동되지 않는 공급업자의 능력부족 등의 문제 ᆞ정보 전략계획의 부재ᆞ회사내부의 원활한 의사소통의 실패Part315/281. 재무,부동산,구매,물류 및 공사 분야 업무처리 통합할 수 있는경영혁신적인 프로젝트 도입이 절대적 필요2. 인건비 상승, 고급인력 절대적 부족, 사회간접자본의 미흡, 금융비용의 과다 등으로 경쟁력 약화▶ 경영혁신의 툴로서 ERP 선택KT의 ERP도입배경Part316/28KT의 ERP도입배경1. 장 . 단점2. 시

  • [경영학] 현대건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 현대건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경영학원론 7조I. 현대건설 Team Project 목차☆ 서론○ 도입 ☆ 본론○ 기업의 역사- 현대건설의 과거- 부도의 원인과 모습- 위기 극복 과정 ○ 기업 분석- 현대건설의 기업개요, 구조 및 형태- 회계, 재무, 인사- 마케팅- 생산 (ERP)- 정보시스템○ 일반 현황 분석- 시장 내 타 브랜드 분석 및 비교- 현대건설의 브랜드 발전 방향○ 환경 분석- SWOT 분석, STP 전략○ 경영자 분석 - 과거에서 현재까지☆ 결론○

  • [지식경영] 지식경영
  • 정보와 경영프로그램 그리고 경영 툴로 구성된다. 그리고 지식경영은 시스템경영(system management)을 뜻한다. 조직과 기업을 시스템으로 분석하고 경영한다. 시스템이란 분업경영의 시스템화라고 정의한다. 가치 있는 지식에는 시간경영, 실천경영(practice management), 경영자간의 지식과 정보의 공유가 있다(Arthur Andersen 사례). 미 생산성품질본부(APQ)는 지식베이스 컴퓨터를 지식경영의 가장 중요한 도구로 강조하였다. 화이트칼라 노동자의 수적 우위를 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