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할리 데이비슨의 몰락과 실패 극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할리 데이비슨 소개
2. 초기의 할리 데이비슨
3. 할리 데이비슨의 몰락
4. 할리 데이비슨의 실패 극복
5. 현재의 할리 데이비슨
본문내용
할리 데이비슨 소개
1903년 윌리엄 할리와 아서 데이비슨이 공동 설립

미국의 대표적인 모터사이클 제조업체



초기의 할리 데이비슨
1909년 ‘V-twin’이라 불리는 엔진을 개발
1,2차 대전에 군사용으로 쓰이면서 품질을 더욱 인정받음
할리 데이비슨을 타고 미국을 질주하는 주인공이 등장한 영화
‘이지 라이더 (Easy Rider)’가 흥행

미국 최대의 오토바이 기업이 됨

70년대 80%에 달했던 시장 점유율이
80년대 10%대 이하로 추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우리나라의 혼다 진출상황과 극복해야 할 방향
  • I 혼다 성공기1.1. 기업성공의 전기1.2. 미국시장 진출II 내부환경분석2.1 Message2.2 Honda Philosophy2.3. 혼다의 역사2.4. 정부와 법적규제2.5. 유통망에 대한 접근2.6. 경영지표2.7. 사업내용2.8 매출예상 III 외부환경분석3.1 Motorcycle 경쟁자: Harley-Davidson3.1-1. 할리 데이비슨의 현재의 전략3.1-2. 할리 데이비슨에 대하여 지닌 주요 가정3.1-3. 미국진출당시 혼다의 전략 3.1-4. 할리 데이비슨의 위기와 기회3.2 Automobile 경쟁자:Volkswagen3.2-1. 폭스바겐의 목표3.3-2.

  • 혼다기업의 신화분석
  • 혼다 기업의 신화 분석목 차I. 기술의 혼다1. 산업구조분석1) 혼다의 사업개요2) 혼다의 역사3) 사업내용4) 절대비용우위 5) 정부와 법적규제6) 유통망에 대한 접근7) 경영지표II. 외부환경분석1.Motorcycle 경쟁자: Harley-Davidson1) 할리 데이비슨의 현재의 전략2) 할리 데이비슨에 대하여 지닌 주요 가정3) 할리 데이비슨의 의 경영자원 파악4) 미국진출당시 혼다의 전략2.Automobile의 경쟁자:Volkswagen1) 폭스바겐의 목표3. 폭스바겐의 경영자원 파악1) 폭

  • [마케팅] 5장 신상품 개발(사례중심)
  • 실패요인 및 사례 (교과서정리, 조이, 시티폰, 압력솥, 넥스트컴퓨터,모토로라, 펩시. 맥콜) -집중 실패 사례 분석 (맑은물이야기)2. 개발과정-전략적 분석과 계획◦ 개념◦ 기업의 이미지와 인지도(포스코 기업이미지 광고)-시장조사와 기회파악◦ 개념◦ 수요예측(구매의향조사(마리안느 잡지)테스트 마케팅(한송이소주) 인터뷰조사 (태평양 라네즈) 델파이 기법, 비교 참여관찰 (할리데이비슨) ◦ 잠재성장력(바스모형, 위성DMB) -아이디어 창

  • [국제경영] 코카콜라의 세계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경영이념4.역사5.판매상품6.재무자료7.콜라 제조과정Ⅲ. 코카콜라社의 세계 진출 전략1.코카콜라의 로고2.광고전략3.PPL전략4.스포츠 마케팅5.차별화 전략6.사회공헌7.캐릭터 마케팅8.온라인 마케팅Ⅳ. 환경 분석1.SWOT분석2.STP분석3.4P분석4.경쟁사 분석Ⅴ. 코카콜라社의 세계시장 진출 사례1.중국 시장2.프랑스 시장3.페루시장※진출 실패 사례Ⅵ. 향후 전망 및 계획1.현 상황2.향후전략 및 목표Ⅶ. 결 론열1 열2 열3 열42009 2008 2007 2006 2005

  • 홍진크라운의 경영학사례연구
  • 사례(3) 결론Ⅰ. HJC의 성공요인1.역발상적이고 차별화된 해외사장 침투전략1)독자브랜드를 통한 직접 수출형태2)틈새시장공략3)독립유통망확보2.과감한 R&D투자를 통한 경쟁우위 확보3.STYLE(리더쉽) : 아이디어와 집념의 승부사, 홍완기회장4.디자인으로 승부5.상호신뢰로 묶여진 노사화합Ⅱ. 이 사례를 통해 배워야할 점 1.정확한 시장분석2.진보적인 시각과 소신경영3.여론에 치중되지 않는4.타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에 대한 롤 모델5.끈기와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