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네트워크 조직 기업 `나이키`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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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네트워크 조직의 정의
2.네트워크 조직의 유형
3.네트워크 조직으로 본 나이키
4.결론
본문내용
네트워크 조직의 정의
상대방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을 마치 자신의 자원인 것 처럼 활용하기 위하여 수직적, 수평적, 공간적 신뢰관계로 연결된 조직간의 상태

공동목적 (Unifying purpose)
독립적인 구성원 (Independent members)
자발적인 연결 (Voluntary links)
계층통합 (Integrated levels)
다수의 지도자 (Multiple leaders)

네트워크 조직의 유형
내부적 네트워크
수직적 네트워크
수평적 네트워크

외부적 네트워크
수직적 외부 네트워크
수평적 외부 네트워크

지역적 네트워크
참고문헌
김인수 / 『거시조직이론』 / 무역경영사 / 1999
김인순 / 네트워크 조직에 관한 연구(A Study of Network organigation)
/ 공주대학교 논문집 / 2000
박우순 / 『현대조직론』 / 범문사 / 1996
그루비전스 홈페이지 / www.mossonline.com/event-exec/display/nike-party
나이키 홈페이지 / www.nike.com
네이버 지식 사전 / terms.naver.com
동아 뉴스 / news.donga.com/3/all/20100312/26813766/1
위시컴퍼니 홈페이지 / wishcompany.net/123
콜한 홈페이지 / www.colehaan.com/colehaan/home.jsp
엄브로 관련 블로그 / www.allthatboots.com/Column/column_news2_view.php?gisa_uniq=20100126110633
스포츠 조선 / sports.chosun.com
문병준 / 『글로벌 마케잍』 / 경문사 / 2008
OEM 관련 블로그 / http://johntrouble.tistory.com/11 /
blog.daum.net/lchwany/546949 / www.golfguideu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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