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이성적 관점, 감성적 관점 광고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광고영상(우리 vs 기업)

우리은행
- 광고내용 및 특징
- 광고 분석
- 광고변천사

기업은행
- 광고내용 및 특징
- 광고 분석
- 광고변천사

결론


본문내용
이성적 소비자관점 vs 감성적소비자관점
이성적 소비자 관점(소비자정보처리관점)
효용적 가치를 중시
평가기준-실용적 기준,제품의 물리적 속성

감성적 소비자 관점(쾌락적.경험적 관점)
상징적 가치를 중시
평가기준-이미지나 A/S 등

우리은행


=>국내 BIG3의 시장 선도브랜드

자사의 오랜 역사를 강조하며 경제발전에 이바지했음을 부각시킴

장기간 사랑받아온 장동건을 모델로 기용
-> 신뢰감과 친근한 이미지 강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제품의 구매에 따른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
  • 소비자행동론, 마테팅전략적 접근” 제4판, 2007, p. 31.상황1 - A씨의 소형자동차 구매에 대한 상황A씨는 승용차를 구매한 직장 동료들로부터 승용차에 대한 이야기를 자주 듣는다. 또한 승용차 구매에 관심을 갖고부터는 전에는 지나치던 승용차 광고에 집중하게 된다. 이를 통해 국내 승용차 제조사별 대표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고 고려 상품군으로 현대의 뉴클릭과 베르나, 기아의 모닝, GM대우의 마티즈라는 브랜드를 인식하게 된다. 이 과정에

  • [소비자행동론] McCAFE(맥카페) 광고 분석
  • 소비자에게 좋은 품질의 제품인 것으로 느끼게 하는 전략이다. 맥카페 광고에서도 살펴볼 수 있듯이 동일한 커피는 가격만 다르게 제시하였을 때 고가의 커피가 더 맛있다고 답하는 것과 같은 현상이다. 커피를 구매하는 일반 소비자들은 실제로 고유한 커피보다 그 문화를 소비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맥카페는 다음과 같은 사실을 보여준다. 비교적 고가인 커피를 선택하고 그 선택 이유를 말함으로써 커피의 맛이 좋음을 우회적

  • [소비자행동론] 제품선택 요인 중 자아개념이 브랜드 파워상품 및 명품 구매에 미치는 영향
  • 상승을 위해 브랜드 스위칭을 한다고 봄.반대로 같은 값이면 국내보다 수입명품브랜드 제품을 선호하며 이용한다는 질문은 브랜드 스위칭을 낮게 제어 할수 있는 변수로 볼 수 있다.40명품이 대중화됨에 따라 소비자들은 과거의 경우처럼 과시적인 목적으로 명품을 구매하기 보다는 자신의 만족과 명품의 소비를 자신의 삶을 높이는 일환으로 사용하고 그러한 부류에 속한다는 것을 비슷한 부류의 사람들이 알아봐주기를 바라는 것으로 나타났다.42

  • [대중문화]대중매체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 행동론. 2002. 솔과 학- 조혜정, 학교를 거부하는 아이 아이를 거부하는 사회. 1996. 도서출판 또 하나의 문화 - 최충욱 외 5명. 청소년 교육론. 양서원. pp 192- 220, 1998 - 새로 쓰는 청소년 이야기, 도서출판 또 하나의 문화, 1997 - 청소년 문화론, 한국청소년개발원 편, 1993 - 청소년의 컴퓨터 불안에 관한 연구. 한국인간관계학보. 2(1). 1997- http://www.consumernet.or.kr/book/2000/month05/book200005.htm - 시큐리티 월드 4월호(2001.4월호), 일본의 최근 범죄 동향 中, 검색엔

  • [대중매체]대중매체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 행동론. 2002. 솔과 학- 조혜정, 학교를 거부하는 아이 아이를 거부하는 사회. 1996. 도서출판 또 하나의 문화 - 최충욱 외 5명. 청소년 교육론. 양서원. pp 192- 220, 1998 - 새로 쓰는 청소년 이야기, 도서출판 또 하나의 문화, 1997 - 청소년 문화론, 한국청소년개발원 편, 1993 - 청소년의 컴퓨터 불안에 관한 연구. 한국인간관계학보. 2(1). 1997- http://www.consumernet.or.kr/book/2000/month05/book200005.htm - 시큐리티 월드 4월호(2001.4월호), 일본의 최근 범죄 동향 中, 검색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