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교육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1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사이버 교육의 정의
2.사이버 교육의 특징
(논어와 사이버교육)
3.사이버 교육의 장. 단점
4.사이버교육의 국내현황
..........(1) 증가요인
..........(2) 부문별 전망
5.사이버 교육의 국내사례
정보통신 사이버 대학
..........1.소개
..........2.설립목표
..........3. 시행하고 있는 강좌
EBS 인터넷 수능강의
기업의 사이버 교육 사례
< 삼성인력개발원>
..........(1) 과정운영 실적
..........(2) e-Learning의 효과성 검증
6.국외 사이버교육의 현황
미국의 사이버교육
...........1. 미국의 사이버교육정책
...........2.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사이버교육
...........3. 지방자치단체와 기업체간의 사이버교육
뉴질랜드의 사이버 교육
............1.뉴질랜드의 사이버교육 현황
.........2.뉴질랜드와 비교한 우리 나라 원격교육의 발전괘도
7. 사이버 교육의 전망
8. 사이버 교육에 대한 조원들의 의견
9. 참고 자료
첨부
-방송통신대학총회장님인터뷰-
-사이버교육에대한 강의자인터뷰
본문내용
1.사이버 교육의 정의

원격교육은 통신기술의 발달에 따른 우편제도를 이용한 통신교육(Correspondence Education)의시대,방송을 중심으로한 전파매체를 이용한 원격교육(Distance Education)의 시대, 컴퓨터와 정보통신 신기술을 도입한 사이버교육(Cyber Education)의 시대로 구분할 수 있다.
사이버 교육이란 학교내의 구성요소(교실, 도서관, 교무실 등)간의, 또는 학교간의 커뮤니케이션, 원격상담, 교육정보제공 등의 서비스가 면 대 면(Face-to-face) 강의실과 종이를 통하지 않고, 컴퓨터 매개 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을 말하며, 시스템은 언제 어디서나 그리고 모든 가능한 방법으로, 쌍방형으로 교육서비스가 이루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한마디로 발전된 네트워크 통신수단을 이용하여 원격으로 강의하고 수업하는 것이다.

2.사이버 교육의 특징

수요자들로 하여금 자신의 계발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판단한 교육프로그램을 스스로 선택 할 수 있도록 학습선택권을 보장해 주며 또한 자신의 업무수행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가져 시간과 공간 등 물리적인 여건에 제한 받지 않는 개방적인 교육환경을 수 요자에게 제공해 주게 된다. 이렇게 정보전달수단의 발전과 더불어 일방적인 교육과정 운 영으로부터 상호참여에 의한 학습과정으로 발전되고 있는 교수-학습과정의 운영을 지원 하기 위하여 다양한 원격 교육기술이 개발되어, 사이버 대학의 교육서비스 전달 수단으로 서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교육체제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별룬데
  • ji***
    (2004.11.20 14:13:00)
회원 추천자료
  • 사이버 중독 교육방안 사이버 중독의 내용과 교육의 해야 하는 이유
  • 사이버 중독에 대해서 교육해야 하는가?현재 우리사회는 사이버 중독이라는 문제점을 갖고 있다. 이러한 사이버 중독은 어린아이부터 시작해서 성인에 이르기 까지 여러 계층이 갖고 있는 문제인 것이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중독을 통해서 어린 아이들의 경우 아직 미성숙하기 때문에 잘못된 인식을 가질 수 있고 또한 이러한 중독을 통해서 현실의 삶에 다양한 영향을 주고 범죄를 저지를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현상을 막기 위해서 미

  • 사이버가정학습(사이버가정학습체제)정의,교재, 사이버가정학습(사이버가정학습체제)단계,이러닝,구성주의, 사이버가정학습(사이버가정학습체제)사례
  • 교육적 측면의 파급효과2) 국민 복지 측면의 파급효과6. e-Learning 준비 시 유의사항Ⅵ. 사이버가정학습(사이버가정학습체제)과 구성주의Ⅶ. 사이버가정학습(사이버가정학습체제)의 사례1. 연구대상2. 연구기간3. 연구절차4. 연구방법5. 결과참고문헌Ⅰ. 개요미래의 사회에서는 종래의 학교에서만 받을 수 있었던 교과 교육 강좌를 온라인 상에서 선택적으로 들을 수 있는 시대가 될 것이고 이렇게 되면 한 교과에 대해서도 수많은 교사들이 자기만

  • [e러닝산업] 온라인교육의 미래
  • 교육의 미래, 앞으로의 수요,아직까지 오프라인에서 한 자리에 모여 교육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생각하며 직접 대면하는 방식을 선호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학습자들은 e러닝에 대해서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 그러나 좋은 e러닝을 경험한 후에는 e러닝을 편하고 효과적인 교육방법으로 생각하는 경향을 볼 수 있다. 이 것은 주로 기성세대를 중심으로 일어나고 젊음 세대와 커뮤니케이션 방법이 차이가 있기 때문에 그러한 것이다. 상대적으로 젊은

  • [법적 검토][근로자공급사업]근로자공급사업, 주가연계증권의 법적 검토, 부동산투자신탁제도, 교복공동구매의 법적 검토, 금전적 제재수단의 법적 검토, 사이버음란물유포의 법적 검토, 언론피해구제법안 법적 검토
  • 사이버음란물 유포행위의 형사법적 규제, 조선대학교 법학연구원, 2007박진호, 근로자공급사업에서의 법률관계, 고려대학교, 2005배정범, 행정불법에 대한 제재수단으로서의 과징금에 대한 고찰, 고려대학교, 2005안수현, 주가연계증권(equity-linked securities)의 증권법적 검토, 한국증권법학회, 2004이신, 언론피해구제법안의 법적 검토, 한국방송협회, 2004황재성, 부동산투자신탁 제도의 도입방안에 관한 연구 : 부동산투자회사를 중심으로, 건국대학교, 200

  • 사이버문화와 윤리 개별과제 - 교육방안 사이버중독
  • 교육이 필요하다. 사이버중독의 유형에는 사이버 성 중독, 사이버 관계 중독, 넷 강박 충동, 정보 과부하, 컴퓨터 중독이 있는데, 이러한 유형들 중에서 초등학생들에게 가장 많이 발생할 수 있는 것은 컴퓨터 중독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사이버중독 중 컴퓨터 중독에 더 비중을 두어 교육해야한다고 생각한다.  지도하기 지도방식초등학생들이 ‘사이버중독’이라는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먼저 ‘중독’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