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를 통한 지역개발 성공사례, 해외 문화 자원 개발 성공사례, 국내 성공사례, 마케팅 전략, 경영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0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문화사업




2. 해외 문화자원 개발 성공사례




3. 국내 문화자원 개발 성공사례



4. 결론
본문내용
1. 문화사업
과거 우리나라는 경제를 중요시 하는 지역 개발 정책을 사용해 왔습니다. 1960년대~2000년대까지 경제개발 5개년 계획 및 국토종합계획에 따라 경제발전을 위한 지역개발 정책을 사용해 왔고, 그 결과 지역 간 불균형 심화, 환경파괴 및 집단간 갈등 유발, 지역특성 및 자생력 저하, 문화유산 파괴로 인하여 역사적문화자원의 유실 등 문제점을 야기시켰습니다. 하지만 90년대에 들어서면서 경제가 성장하고, 사회가 다원화되면서 문화의 중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축제등 관광자원, 문화산업을 통한 지역산업 발전의 특성화 분야, 삶의 질 제고를 통한 인적 자원의 유입 수단으로 활용되기 시작하였습니다. 문화를 통한 지역개발 정책의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월마트 Wal-Mart의 성공 사례
  • 지역을 다른 시각으로 접근하는 입지전략으로 틈새시장 선점경쟁이 비교적 덜 심한 도시외각의 소도시 지역 선점경쟁사들은 적은 인구수의 도시로 진출하기를 꺼려 했지만 Wal-Mart는 이를 공략하여 소도시로 진출 도시외각지역의 저렴한 임대료와 그 지역 내에서 유일한 여흥 거리로 자리잡게 되어 급격한 성장을 이룸E-Mart에 주는 시사점국내 최대 유통업체 E-Mart의 해외진출 현황E-Mart는 현재 중국, 필리핀, 동남아시아 등에 진출해있지만 뚜렷한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특징3. 전자무역의 중요성4. 전자무역의 기대효과Ⅲ. 국내외 전자무역의 현황1. 해외 전자무역의 현황2. 국내 전자무역의 현황Ⅳ. 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 및 문제점1. 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 현황2. 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상 문제점Ⅴ. 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1. 성공사례2. 실패사례VI.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활성화 방안1. 전자무역 인프라의 개선방안2. 전자무역의 교육 및 전문인력 양

  • 중소제조업(중소제조기업) 제조물책임법(PL법), 정보화, 중소제조업(중소제조기업) 산업공동화, 해외이전 동향 및 요인, 중소제조업(중소제조기업) 설비투자, 인적자원, 향후 중소제조업(중소제조기업) 경기전망
  • 해외이전 실태와 전망2. 중소기업의 해외이전 요인1) 내적 요인(Push factor)2) 외적 요인(pull factor)3) 중소제조업 해외투자 실태조사의 시사점Ⅵ. 중소제조업(중소제조기업)의 설비투자Ⅶ. 중소제조업(중소제조기업)의 인적자원1. 일반사항2. 인적자원 보유현황3. 인적자원 관리부문4. 채용5. 교육훈련Ⅷ. 향후 중소제조업(중소제조기업)의 방향1. 생산성향상을 위한 생산관리시스템2. 중소제조기업(공장)을 위한 생산성향상기법Ⅸ. 중소제조업(중소

  • [인터넷파트너쉽] SK텔레콤과 China Unicom의 e-파트너쉽
  • 관리 경험, 풍부한 응용서비스 기반 등의 역량을 축적하였다. 이로 인해 세계 각국의 관계자들은 우리의 성공사례와 보유역량에 지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와 같이 단기간에 비약적인 성장을 위해 많은 자원과 노력을 투자하여 선도 국가로서의 강한 경쟁역량을 확보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이를 활용한 해외진출은 아직까지 충분한 성과를 보여 주지 못하였다. 즉 국내 통신업체들은 새로운 대안 모색을 통한 신규 수익 창출이 중요하다는 이야

  • [경영조직론] 조직 혁신 사례 -현대카드 성공 요인
  • 마케팅활동이 강화되는 경우 다른 회사도 자사고객을 유지하기 위해서 이와 유사한 서비스 경쟁에 가담하게 되고, 극단적으로 비용이 수익을 초과하는 출혈행사라 하더라도 이를 감수할 수밖에 없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4. 현대카드의 전략적 혁신위에서는 카드사들이 기존의 전략 하에서 기업이 가진 자원과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기술적 혁신을 통한 성공을 이야기 하였다. 그러나 후발주자로서 카드산업의 기존 전략을 경쟁사보다 잘 수행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