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LG생활건강의 인적자원관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0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LG생활건강 소개
(1) 개요
(2) 비전
(3) 사업영역
(4) 사업전략
(5) 인재상

2. LG생활건강 인적자원관리
(1) 채용관리
(2) 평가관리
(3) 교육훈련
(4) 복리후생

3. LG생활건강 개선책

4. LG생활건강 평가
본문내용
LG생활건강은 1947년 창립되어 60년간 국내 최초의 화장품과 치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제품을 통해 고객의 사랑을 받으며 국내 최고의 생활용품, 화장품 전문회사로 성장하였다. LG생활건강은 기존 생활용품, 화장품 사업의 경계를 넘어 고객의 입장에 기반한 창의적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LG생활건강은 불필요한 업무는 최소화 하고, 직급체계를 단순화하여 빠른 의사결정이 가능하게 하였다. 이를 통하여 임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배려하고 그럼으로써 LG생활건강의 임직원들은 일에서는 오직 최종 고객에게 높은 가치를 주는 일에만 집중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우리의 가장 중요한 제품은 인재’ 라는 생각으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마케팅 세미나 등 차별화된 검증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 인력을 선발하고 젊은 인재들에 대한 과감한 권한부여와 성과중심의 보상체계로 가능성 있는 인재를 빠르게 성장시키고 있다.
LG생활건강은 항상 끊임없는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이에 대한 결과로 LG생활건강은 민간인 최초로 기업공개, 유지제품으로는 국내 최초로 KS 표시 허가 획득 등 ‘최초’라는 수식어를 항상 달고 다니며, 기업의 이름도 럭키 → LG화학 → LG생활건강 등으로 바꾸며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LG생활건강은 이자녹스, 엘라스틴, 캐시캣, 라끄베르 등 여러 하위 브랜드를 구축함으로써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이러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인정받는 회사로 거듭났고 여러 분야에서 많은 상을 수상하면서 명실상부 우리나라의 대표 화장품 기업으로 우뚝 섰다. 또한 LG생활건강은 무한경쟁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미국, 중국, 베트남 등 주요 국가에 해외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현지화 전략을 추지하는 등 활발한 해외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이를 더욱 확대발전시켜 세계적인 생활건강 회사로 발돋움할 포부를 가진 회사이다.
참고문헌
www.lgcare.com
www.kef.or.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LG생활건강의 베트남진출전략
  • LG 생활건강의 베트남 진출 사례를 조사해 보기로 하였다. 실제로 LG 생활건강의 자사 고유 브랜드인 드봉은 최근 다국적 조사전문기관 AC 닐슨의 베트남 화장품 시장조사에서 브랜드 인지도 1위에 오르고, 전체 베트남 화장품 M/S의 20% 이상을 차지하며 세계 유명 브랜드들을 제치고 1위 자리를 지키는 등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그럼, 지금부터 LG생활건강이 베트남에서 지금의 성공적인 위치에 오르기까지의 과정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겠다.Ⅱ. 본

  • [인적자원관리] LG화학 인사관리
  • 관리 조사 & 분석 과정산업사회와 달리 21세기 지식정보화 시대에는 생선설비 등 유형자산보다는 브랜드, 기술력 우수한 인적자원 등 무형자산이 경영성과 창출의 핵심요소로 자리잡고 기업의 차별적 경쟁우위의 원천이 되고있다. 한 기업이 핵심역량을 갖춤에 있어 우수한 인적자원을 확보, 육성, 유지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고 따라서 인사관리 담당자의 기능과 역할 또한 그 중요성이 새롭게 부각 되고 있다. 한국의 대기업 중에 하나인 LG화학 인사

  • [국제경영사례]LG생활건강의 해외진출 성공사례분석
  • LG 생활건강의 베트남 진출 사례를 조사해 보기로 하였다. 실제로 LG 생활건강의 자사 고유 브랜드인 드봉은 최근 다국적 조사전문기관 AC 닐슨의 베트남 화장품 시장조사에서 브랜드 인지도 1위에 오르고, 전체 베트남 화장품 M/S의 20% 이상을 차지하며 세계 유명 브랜드들을 제치고 1위 자리를 지키는 등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그럼, 지금부터 LG생활건강이 베트남에서 지금의 성공적인 위치에 오르기까지의 과정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겠다.Ⅱ. 본

  • 경력개발 사례 분석
  • 인적자원관리- 목차 -1. 경력개발1)경력개발2)경력개발제도3)경력개발의 범위4)경력개발의 필요성- 인적자원의 개발과 전문 인력의 육성 및 활용- 개인의 성장 욕구 충족- 조직 일체감 향상으로 조직경쟁력 강화2. CJ그룹1) 경력개발 추진방향2) 경력개발 도입절차3) 경력개발제도 체계4) 경력관리 시스템5) 경력관리 프로그램3.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퇴직 전 프로그램4. 결론 및 시사점-참고문헌1.경력개발1)경력개발 개인이 도

  • [인적자원관리] LG화학 인사관리제도 분석
  • 관리의 바람직한 측면과 팀원들의 생각들을 추가하여 인적자원 관리구조를 분석, 정리, 수정해 보았다. 현재 엘지화학의 글로벌 HR팀의 이성룡 사원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효용가치를 추측해 보았다. 인사관련 실무를 수행한 적이 없는 학부생으로써, 배운 내용들을 실질적으로 적용하는 데에 어느 정도 한계가 있었지만, 수업시간에 배운 이론을 엘지화학의 인적구조에서 좀더 명확히 볼 수 있었고 적용할 수 있는 기회였다.1. 엘지화학의 직무분석LG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