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LG생활건강의 인적자원관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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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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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LG생활건강 소개
(1) 개요
(2) 비전
(3) 사업영역
(4) 사업전략
(5) 인재상
2. LG생활건강 인적자원관리
(1) 채용관리
(2) 평가관리
(3) 교육훈련
(4) 복리후생
3. LG생활건강 개선책
4. LG생활건강 평가
- 본문내용
-
LG생활건강은 1947년 창립되어 60년간 국내 최초의 화장품과 치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제품을 통해 고객의 사랑을 받으며 국내 최고의 생활용품, 화장품 전문회사로 성장하였다. LG생활건강은 기존 생활용품, 화장품 사업의 경계를 넘어 고객의 입장에 기반한 창의적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LG생활건강은 불필요한 업무는 최소화 하고, 직급체계를 단순화하여 빠른 의사결정이 가능하게 하였다. 이를 통하여 임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배려하고 그럼으로써 LG생활건강의 임직원들은 일에서는 오직 최종 고객에게 높은 가치를 주는 일에만 집중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우리의 가장 중요한 제품은 인재’ 라는 생각으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마케팅 세미나 등 차별화된 검증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 인력을 선발하고 젊은 인재들에 대한 과감한 권한부여와 성과중심의 보상체계로 가능성 있는 인재를 빠르게 성장시키고 있다.
LG생활건강은 항상 끊임없는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이에 대한 결과로 LG생활건강은 민간인 최초로 기업공개, 유지제품으로는 국내 최초로 KS 표시 허가 획득 등 ‘최초’라는 수식어를 항상 달고 다니며, 기업의 이름도 럭키 → LG화학 → LG생활건강 등으로 바꾸며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LG생활건강은 이자녹스, 엘라스틴, 캐시캣, 라끄베르 등 여러 하위 브랜드를 구축함으로써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이러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인정받는 회사로 거듭났고 여러 분야에서 많은 상을 수상하면서 명실상부 우리나라의 대표 화장품 기업으로 우뚝 섰다. 또한 LG생활건강은 무한경쟁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미국, 중국, 베트남 등 주요 국가에 해외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현지화 전략을 추지하는 등 활발한 해외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이를 더욱 확대발전시켜 세계적인 생활건강 회사로 발돋움할 포부를 가진 회사이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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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lgcare.com
www.kef.or.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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