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SK에너지의 기업전략 분석과 향후 개선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0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K에너지 소개
(1) 개요
(2) 사업영역

2. 시장 환경 분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K에너지 기업전략
(1) 성장전략
(2) 차별전략
(3) 적응전략
(4) 혁신전략
(5) 사회공헌활동

5. 향후 개선책
(1) SK에너지 위험요인
(2) SK에너지 개선책

6. 최종 평가
본문내용
석유개발 사업은 생산 광구의 효율적 운영으로 2011년도 상반기 매출액 5,230억 원, 영업이익 2,915억 원의 실적을 달성하였다. 2011년 SK에너지는 17개국 27개 광구 및 4개 LNG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중 생산광구는 6개국 8개 광구이다. 2011년 상반기 SK에너지의 지분원유 분배물량은 총 11.6백만 석유환산배럴이었으며, 일산 약 6.4만 석유환산배럴을 분배 받았다. 2010년 생산을 개시한 베트남 수투덴 North East 필드, 예멘 LNG Train 2, 페루 LNG Plant는 현재 안정적인 운영 중에 있다. 탐사 활동의 경우 2009년 및 2010년 2차례 원유 부존을 확인한 바 있는 베트남 15-1/05 광구에서 평가정 시추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운영권 광구인 콜롬비아 CPO-4광구에서 첫 탐사정을 시추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베트남 123광구 탐사정 시추 및 콜롬비아 CPO-4 광구 추가 탐사정 시추 등이 계획되어 있다. 또한, 2010년 12월에 체결한 석유개발 브라질 법인(SK do Brasil)을 덴마크 머스크 오일社에 24억 달러에 매각을 통해 확보된 유동성을 기반으로 생산광구 매입 및 M&A를 추진하여 E&P사업 포트폴리오 업그레이드에 주력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SK에너지의 E&P사업은 유망 지역을 중심으로 활발한 탐사 및 신규 광구 확보를 지속적으로 수행하며, 중심 지역에서의 역량을 지속 확충해 나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기존 생산광구를 효율적으로 관리/추가 개발하여 안정적인 수입원을 유지/확대할 전망이다. 또한, 예멘 LNG사업과 페루 LNG사업에서의 안정적인 LNG 생산/판매를 차질 없이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나아가 휴스턴 E&P Technical Center를 중심으로 석유개발 글로벌 역량을 확보하여 콜롬비아와 페루에서의 성공적 운영을 지원하고, M&A/생산자산 매입을 통해 확보할 운영기회를 적극 활용하여 지속적인 기술력 제고를 추진해 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다.
참고문헌
www.skenergy.com
ethics.skenergy.com
www.fki.or.kr
www.kotra.or.kr
www.petronet.co.kr
www.kpia.or.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조직론] 우리나라 4,5,6위 기업 조사
  • 에너지, 통신, 건설 등 다양한 사업 분야로 영역을확대하고 있으며, 자산규모 기준 국내 4위의 대기업으로 성장하였다.□ 비전ㅇ SK가 지닌 ‘전문가적인’ 기업정신과 ‘고객지향’의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SK의 제품과 서비스를통해 현재와 미래의 고객에게 ‘자부심’을 심어줌으로써 ‘고객행복’을 구현하였다.□ 기업문화ㅇ SKMS 발전사는 SK정신의 형성사이자, SK문화의 개척사입니다.경영에 관한 관리체계의 정립의 필요성을 절감 이를 근간

  • 무역연구회 춘계 학술발표회 - 인터넷 포탈사이트의 성공 전략
  • sk텔레콤과의 연계로 이용자들이 계속 증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같이 높은 순위를 유지하고 있으나 최근 많은 변동을 겪고 있는 네이버, 다음, 네이트에 대하여 조사하는 것은 전체적인 포털 사이트의 생존 전략과 문제점 해결 방안 도출에 도움이 될 것이다. 1.네이버 분석(1) NAVER`s Overview이해진 사장은 1993년 삼성SDS 기술연구소 시절 한글의 특성상 외국 검색엔진은 국내에서 검색하는데 한계가 있다고 인식하고 국내독자기술로 된 검색엔진을

  • 교보문고 e-book 마케팅 전략
  • 기업 및 컨텐츠제공자들과 제휴를 하고 있지만 이는 단지 컨텐츠의 수를 늘리기 위한 제휴이며 한단계 진보한 e-book제공을 위한 전략적 제휴인 교보와는 차이가 있다. 아직 교보문고나 다른 기업에 비해 규모가 작고 컨텐츠의 수가 작은 리디북스가 시급하게 해결해야하는 컨텐츠 부족의 문제를 위한 전략이라고 여겨진다.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위협요인을 보자면 독서인구가 매우 적다는 사실이다. 환경분석에서 보다시피 e-book을 비롯하여 모든 독서

  • SK(주) vs Sovereign(SK와 소버린) -투기성 자본 및 기업지배구조 사례
  • 기업지배구조가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1. 서론 SK는 어떤 기업인가SK(주)는 SK그룹계열의 석유화학 회사이다. 대한민국 최초의 정유회사로 출발하여 국가 경제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한 이래, 급속한 산업발전을 주도하며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종합에너지화학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1976년 걸프석유회사의 지주(持株) 50%를 제외한 대한석유공사의 주식 일부를 일반에게 공개하였고, 1980년 SK상사(주)가 주식 50% 및 경영권을 인수하여 SK그룹의 계

  • [생산성공학] 지속가능경영(CSM)과 기업 사회공헌활동(CSR)
  • 향후 이행계획서” 채택세계정상회의(Rio+10)2002리우선언“ 및 ”의제 21“에 대한 지난 10년간의 추진실적 종합평가 및 향후 지속가능한 발전 전략 마련 목적b) 지속가능경영의 시작환경이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기 전까지 기업이 추구하는 전통적인 목표는 이윤극대화와 경제적 측면의 성과 향상이었지만 환경과 사회적인이슈가 등장하면서 환경이나 사회적인 측면을 간과하였을 때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가에 대한 깊은 성찰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