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소통 단위와 문장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05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언어간 의사소통의 사회 언어학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바른글 좋은글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한국의 이공계는 글쓰기가 두렵다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산문의 수사학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김진우 저자 “언어”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목차
-
목 차
머 리 말
한국어판 지은이의 말
옮긴이의 말
제 1 장 독어의 학문 문법에 대한 고찰
1. 문법의 대상과 과제 설정을 위한 정립
1. 1. 문법 지식이 요구하는 것
1. 2. 대상의 제한에 대하여
1. 2. 1. 문법과 언어체계
1. 2. 2. 문법과 화용론
1. 2. 3. 문법과 인지적 언어 기술
2. 새로운 문법 구상: 의사소통의 최소단위(KOMA)의 문법
2. 1. 중심적 기술단위 KOMA
2. 1. 1. 상위 경계의 규정에 대하여
2. 1. 2. 하위 경계의 규정에 대하여
2. 1. 3. KOMA 획득에 대한 기준
2. 2. 정동사 없는 KOMA
2. 2. 1. 명제적 원형과 KOMA-동일화
2. 2. 2. KOMA의 언표수행 유형
2. 3. 원형적 KOMA와 덜 전형적 KOMA
2. 4. 정동사 없는 KOMA의 구조적 유형학에 대해서
3. 부족한 것을 바꾸려는 시도로서의 문법 구상
3. 1. 구어 문법
3. 2. 문법 기술에 있어서 형식과 의미의 병렬
3. 3. 다차원적 의미론의 사고
제 2 장 의사소통의 최소단위와 문장
- 문법의 중심 단위의 정의에 대하여 -
0. 들어가는 말
1. 문장정의를 위한 정의공간의 문제점
1. 1. 빠롤 단위로서의 문장 대 랑그 단위로서의 문장: 의심스러운 양자택일로부터의 결별
1. 2. 개별언어 내재 단위로서의 문장 대 개별언어를 초월하는 단위로서의 문장
2. KOMA와 언어행위: KOMA 정의에의 첫 번째와 두 번째 접근
3. KOMA-정의를 위한 언어와 관련된 규정들: KOMA-정의에의 세 번째 접근
4. 문장의미와 ‘하위 경계’로서의 그의 기능에 대하여: KOMA-정의에의 네 번째 접근
4. 1. 명제적 세분성과 탈맥락화 가능성
4. 2. 동사가 마지막 자리에 있는 KOMA
5. 상위 경계를 확실히 하기 위해서: KOMA-정의에의 마지막 접근
5. 1. 문제제기와 해결시도
5. 2. 사례구분
5. 3. 맥락관계의 기준과 정의 형성
5. 4. 복합 KOMA 대 KOMA-복합체: 구체적 사례로 검증
제 3 장 문법 규칙은 무엇인가 그리고 그것은 어떻게 문법에서 형성되는가?
1. 규칙, 체계, 규칙체계
2. 문법 규칙과 원형
3. 문법 규칙의 종류들
4. 행위 규칙-부분행위 규칙-규격화 규칙 : 예들의 조화
참고문헌
인명색인
독한 용어 대조
- 본문내용
-
제 1 장 독어의 학문 문법에 대한 고찰
1. 문법의 대상과 과제 설정을 위한 정립
1. 1. 문법 지식이 요구하는 것
문법이란 - 언어적 의사소통에 대한 지식과 개별언어에 대한 지식으로서 이해되는 - 한 시대의 언어지식의 합명제의 장소이거나 또는 최소한 그럴 수 있고 그래야만 하는 것이다. 이것은 오늘날의 언어학이 처리하고 있는 언어지식의 수준에 의하자면, 문법에 있어서 최소한 다음과 같은 것에 대한 지식이 모여야만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1) 개별언어의 어떠한 언어적 발화단위로 어떻게 의사소통적으로 실행되는지에 대한 것
(2) 그러한 언어 단위들은 어떻게 - 그리고 일차적으로 - 형식과 의미에 따라 구성되어 있는지에 대한 것
(3) 언어적 그리고 비언어적 맥락에서 발화단위들이 어떻게 삽입되는지에 대한 것
(4) 서로 다른 화자 집단은 다양한 의사소통 상황에서 언어적 발화단위들을 어떻게 구별되 게 형성하는지에 대한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어와 사회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글쓰기의 이론과 실제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글쓰기와 스토리 텔링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글짓기, 이렇게 하자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독서의 역사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나라 치매현황과 정책을 설명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노인복지론 A+)
- 점증하는 세계화 추세와 해외직접투자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무역활동은 어떠한 영향을 받을 것인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기관이나 시설 등 1개 기관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해당 기관에 대해 분석하고 자신의 의견, 느낌, 해당 기관의 발전방향에 대해 기술해 보십시오
- 사회복지행정이 일반행정과 다른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다양한 이론 모델 중 신체생리 모델과 심리역동 모델의 기본적인 견해 및 원인에 대하여 비교하여 설명하세요
- 지적장애아동의 학습 특성에 대해 서술하고, 그러한 학습특성을 고려하여 장애통합 교사로서 어떻게 장애아동을 지도할 것인지 본인의 지도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세요
- 신문사설이나 칼럼에서 사회복지와 관련된 기사를 찾고, 우리나라에서 사회복지가 어떤 의미로 사용되고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본인이 생각하는 사회복지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의견을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습] 자신이 다루었던 클라이언트를 중심으로 관련정책과 법과 실천에 대해 기술하세요
- 사회복지현장에서 행하여지는 자원봉사활동 시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의 종류와 그 갈등의 관리와 해결방법(자원봉사자의 갈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