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역사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0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마지막 페이지
2. 암시 읽기
3. 눈으로만 읽는 독서
4. 기억 속의 책
5. 글 읽기 배우기
6. 찢겨 나간 첫 페이지
7. 그림 읽기
8. 누군가에게 대신 책을 읽게 하기
9. 책의 형태
10. 혼자만의 은밀한 독서
11. 책 읽기의 은유
12. 최초의 시작은 진흙 조각에서
13. 책 분류의 역사
14. 책 읽기와 미래 예언
15. 상징적인 독서가
16. 갇힌 공간에서의 책 읽기
17. 책 훔치기
18. 독서가로서의 작가
19. 독서가로서의 번역가
20. 금지된 책 읽기
21. 얼간이 같은 책벌레 이미지
22. 끝나지 않는 「독서의 역사」

본문내용
독서의 역사

알베르토 망구엘 지음
세종서적

1.마지막 페이지

미국의 심리학자인 제임스 힐먼은 어린 시절에 이야기를 직접 읽었거나 다른 사람이 읽어 주는 것을 들으면서 성장한 사람들이 이야기를 줄거리로만 듣고 자란 사람들에 비해 예지력이 훨씬 뛰어나고 정신 발달 상태도 더 낫다고 주장했다. 일찍부터 삶을 경험한다는 것, 그것은 이미 인생에 대한 전망을 얻는 것이다. 힐먼은 어린 시절의 독서야말로 몸서 경험하며 살아 본 듯한 그 어떤 것으로 남게 된다고 보았는데, 그게 바로 영혼의 깊이를 더하는 길이 아닐까, 바로 그런 이유로 나는 끊임없이 그런 책 읽기로 되돌아갔고 지금도 그런 되풀이를 거듭하고 있다.

처음에 내가 책을 정리했던 방법은 저자 이름의 알파벳 순서였는데, 나는 이 방법을 엄격히 지켰다. 그러다가 소설, 에세이, 시 등 장르별로 구분하기 시작했다. 그 뒤에는 언어별로 나눠 보려고 노력했으며, 떠돌이 신세일 때는 어쩔 수 없이 몇 권밖에는 소지할 수 없었기 때문에 거의 한 번도 읽지 못한 책, 항상 옆에 두고 읽었던 책, 그리고 언젠가는 읽고 싶은 책으로 분류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어의 신비 그 비밀을 찾아서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나의 문맥 속에서 생겨나는 것이다. 경우에 따라 문맥에 의해 가능한 답변의 범위가 매우 제한되기도 한다. 문맥 의존성 외에도 문화적 관습에 대한 정보 그리고 자연, 수학, 역사 등등에 관한 사실도 포함한다. 즉 어떠한 것이라도 대화에 관련된 문맥을 형성할 수 있다. 자연스러운 대화를 추구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은 다양한 문맥에 어느 정도 민감하게 반응하여야 한다. 가장 큰 문제점이며 쉽게 해결되지도 않을 것 같다. 왜냐하면 사람들이 환경을

  • 특별활동.재량활동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 점입니다. 또한 제7차 교육과정의 특징 중의 하나는 재량활동을 확대 신설하여 교육과정의 한 영역으로 편제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재량활동은 지역 및 학교의 여건과 교사, 학생 및 학부모 등의 요구를 수렴하여 자율적으로 교육과정을 편성하고 프로그램을 개발 또는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교육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단위 학교에 주어진 시간입니다. 따라서 학교에서는 앞으로 재량활동의 교육과정과 구체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어떻게 편성하

  • 산문의 수사학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Report( 산문의 수사학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목 차1장 사전을 보고 또 보자1. 낱말의 본래 의미를 확인하라2. 어휘력을 보강하라2장 상상력, 편견, 관점1. 상상력으로 이 세상을2. 편견으로부터의 해방3. 또 다른 관점으로3장 체험과 읽기1. 체험을 소중하게2. 읽고 또 읽자3. 읽으면서 배경 지식을 확대하라4. 문화 일기를 쓰라4장 생각의 표출1. 매력적인, 독창적인 글감2.

  • 김진우 저자 “언어”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Report( 김진우 저자 “언어”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목 차*제 1부 서론제 1장 언어학의 과제제 2장 동물의 “언어”제 3장 언어의 기원제 4장 언어의 소리*제 2부 이 론제 5장 음운론제 6장 형태론제 7장 통사론제 8장 의미론*제 3부 응용제 10장 언어와 사회제 11장 언어와 심리제 12장 언어와 문학제 13장 언어와 음악제 14장 언어와 두뇌*맺음말*부록*참고문헌*과정 및

  • 언어변화이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Report( 언어변화이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목 차제1장 언어는 변화한다 제6장 사회언어학과 언어 변화1.언어변화 1.언어와 사회2.공시태와 통시태 2.언어 변이3.공시태와 통시태 구분의 한계 3.언어 변화4.언어 변화 이론의 발전 과정제2장 언어 변화의 원리 제7장 언어의 보편성 이론과 유형론1.언어 혁신성과 보수성 1.언어 보편성이란?2.변화의 원리 2.언어 보편성과 유형론3.언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