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 성형수술 정의, 범주, 개념, 현황, 원인, 유형, 장점, 단점, 피해사례, 유의사항, 관련 정책, 해결방안, 문제점, 사회화, 개선점, 시사점,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I. 서 론

I-1. 들어가며 …………………………………………………… 3

I-2. 미용성형수술이란 ………………………………………………… 3

II. 본 론

II‑1. 미용성형수술의 증가 실태 …………………………………… 5

II‑2. 미용성형수술의 증가 원인 …………………………………… 6

II‑3. 미용성형수술에 대한 인식 설문조사 ………………………… 8

III. 결 론 …………………………………………………………… 10


본문내용
I. 서 론

I-1. 들어가며

분명한 것은 미용 성형수술을 받는 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미국 미용성형외과학회(American Society for Aesthetic Plastic Surgery: ASAPS)에 따르면 1997년~2003년 사이에 미용을 목적으로 성형외과가 처치한 건수는 293% 증가했으며 수술 처치는 87% 비수술 처치는 471% 증가했다.
ASAPS가 주장하는 바에 의하면 미국에서 2003년 한 해에 처리된 미용 처치는 약 8백 30만 건이며 이중에서 22%가 수술, 78%가 비수술 방법이었다. 수술에서 빈도가 높은 것부터 말하면 체지방제거(384,626건), 유방확대(280,401건), 눈쌍꺼풀 수술(267,627건), 코수술(172,420건), 유방축소수술(147,173건)이다. 비수술 부문에서는 보톡스 주사(2,272,080건), 레이저로 모근 삭제(923,200건), 미세박피(microdermabrasion: 858,312건), 화학박피(chemical peels: 722,248건), 콜라겐 주사(620,476건)의 순이다.
2003년 통계를 보면 미용성형환자는 여성이 87%이다. 그러나 미용성형술을 받은 남성은 2002년에 비해서 31%가 증가했다. 연령대를 보면 35~50세가 45%, 19~34세가 24%, 51~64세가 23%, 65세 이상이 5%, 18세 이하가 3% 미만이었다.
성형수술의 수요가 증가하는 것은 분명하다. 레크리에이션 다이빙을 여가 시간에 하는 것처럼 미용수술도 여가 시간을 택해서 하게 된다. 이 두가지를 균형있게 만족시키려면 흔히 성형수술이란 것이 무엇인지 처치를 받고 얼마를 가다렸다가(또는 왜?) 다이빙을 해야하는 지 알아야 하며 본란에서 그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관광]호텔 서비스마케팅에 관한 연구
  • 개념인 행위로 파악해야 한다. 그래서 서비스는 그것을 소비하는 사람과 제공하는 사람, 도는 설비와의 상호 작용으로 이해해야 하는 것이다.한편, 서비스와 관련된 용어에 있어서도 상당한 혼란과 모호함이 존재하는데, 여기에서 우리는 제품(product)을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과정, 혹은 대상물의 묶음으로, 재화(good)와 서비스(service)를 두 가지 형태의 제품을 설명하는 하위 범주로 각각 정의한다.) 이상환이재철, Service Marketing, 삼영사, 1998, pp.10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분석하고 내부 토론하는데 몇 년간을 소모하면서도 시장을 관통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 새로운 개념을 정립하지도 못하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험해보지도 못한다. 그러나 점점 이 두 가지가 없이는 마케팅에서 성공할 수 없는 시대가 되어가고 있다. 이제 단순히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경쟁에 주력하고 있는 기업은 시장에서 도태될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의 경쟁자들은 지속적으로 자신의 시장영역을 재 정의하고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가고 있

  • [성형수술] 성형수술의 찬성의견
  • 관련된 사회적인 평가절하를 면하려는 일종의 방어기제 역할을 할뿐만 아니라 자신을 활동적이며 독립적인 사람으로 지각하려는 것이다.2) 자기의식의 정도자각(self-awreness)은 인간의 심리와 행동에 대한 연구에서 언제나 핵심 개념으로 사용되어 왔다. 예를 들면 정신분석에서는 자각의 증가가 치료의 수단이며 동시에 목표이기도 하다. 즉 자각을 통하여 자신의 감정과 사고 그리고 행동의 유형을 결정짓는 무의식적 정신역동을 깨닫게 하는 것이 정

  • [사회복지조사론] 한신대 학생들의 성형에 대한 의식조사
  • 분석 틀A. 성 고정관념의 정의 및 내용1. 성 고정관념의 정의2. 성 고정관념의 내용1) 가정적 성 역할, 사회적 성 역할에 대한 고정관념2) 남녀의 직업에 대한 고정관념3) 남녀의 외적 특질에 대한 고정관념4) 남녀의 심리적 특질에 대한 고정관념B. 성 고정관념이 남녀의 성형에 미치는 영향1. 사회적 행위로서의 성형수술2. 성 고정관념과 남녀의 성형수술과의 관계C. 분석 틀 및 연구가설Ⅲ. 자료 및 연구방법A. 자료수집 및 조사 절차B. 개념의 조

  • [사회복지조사론] 대학생들의 성형에 대한 의식조사
  • 분석 틀A. 성 고정관념의 정의 및 내용1. 성 고정관념의 정의2. 성 고정관념의 내용1) 가정적 성 역할, 사회적 성 역할에 대한 고정관념2) 남녀의 직업에 대한 고정관념3) 남녀의 외적 특질에 대한 고정관념4) 남녀의 심리적 특질에 대한 고정관념B. 성 고정관념이 남녀의 성형에 미치는 영향1. 사회적 행위로서의 성형수술2. 성 고정관념과 남녀의 성형수술과의 관계C. 분석 틀 및 연구가설Ⅲ. 자료 및 연구방법A. 자료수집 및 조사 절차B. 개념의 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