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문화]광고 표현과 문화적 특성 - 한국 미국 일본 자동차 광고와 각 국의 문화적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10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광고 캠페인 자료 이미지 포함
목차
광고 표현과 문화적 특성
- 한국 미국 일본 자동차 광고와 각 국의 문화적 특성

Ⅰ. 序論

Ⅱ. 한국 - 집단주의에서 오는 권위주의 성격과 의존적 성격, 타인 지향적, 상황 중심적 특성을 잘 반영한 인간의 감정적인 면을 자극하는 광고.

Ⅲ. 미국 - 개인주의적 문화가 반영된 자기 주장이 강한, 우회적 표현이 아닌 직설적 표현으로 제품의 USP를 알리는 hard-sell 광고.

Ⅳ. 일본 - 일상을 유머러스하게 웃음으로 넘기려는 일본인의 경향이 내포 된 광고.

Ⅴ.結論
본문내용
광고 표현과 문화적 특성
- 한국 미국 일본 자동차 광고와 각 국의 문화적 특성



Ⅰ. 序論
문화란 한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사람이 획득한 지식, 신념, 예술, 도덕, 법, 관습. 그리고 다른 능력과 습관을 포함하는 복합체이며 상징을 동해 학습되고 전달되는 사고, 감정, 반응의 형식, 그리고 사회나 집단을 구성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이 공유하고 있는 가치관, 신념, 이념, 그리고 관습, 지식, 언어, 신앙, 예술 등을 포함하는 거시적이고 종합적인 개념으로 사회나 집단 구성원의 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이다 이를 더 간단하게 이야기하자면 문화란 대대로 내려오는 학습이라 할 수 있다. 오늘날의 산업 사회에 있어서의 광고는 우리 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런 광고는 그 사회에 문화에 영향을 많이 받고 있는 동시에 반대로 그 사회에 미치는 문화적 영향력 또한 매우 크다. 본 글에서 살펴 볼 문화적 측면에서 본 광고에 대해 말하고자 한다.
문화는 광고 분야에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Ⅴ.結論
이상에서 살펴본 바에 의하면 한국의 광고는 한국의 집단주의 문화적 가치를 반영하여 타겟의 감성, 심적 판단력을 이용하는 광고로서 한국인의 문화적 특성인 집단주의와 의존적 요소인 타인 지향적 특성을 잘 반영하고 있으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일본광고에 대한 코멘트가 너무 적군요... 얕아요.
  • sugar3***
    (2009.09.16 16:45:06)
회원 추천자료
  • [광고] 한국과 일본간의 광고에서 표현된 문화적가치
  • 국 광고의 지배적 가치의 비교 및 표현 방법의 비교 에 대한 연구과제를 해결해 보고자 한다. 한국과 일본은 지난 시간 성장일변도의 각종 국책 시행과 외세로부터의 문화 개방 등의 비슷한 역사를 지닌 나라이며, 같은 한자권 문화에 속한 나라이기에 연구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특히, 이번 연구를 통해 한국과 일본 광고에서 드러나는 각 국의 특징적 문화 뿐 만 아니라, 두 나라 광고 모두에서 발견되는 공통적인 가치를 도출하여 두 나라의 문화적

  • [국제경영론] 일본애니메이션의 한국진출
  • 문화적 요인4) 기술 환경2.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일반적 특징1. 애니메이션 산업2.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특성과 만화산업모델론3. 일본 애니메이션의 해외진출1. 미국2. 유럽3. 아시아4. 일본 애니메이션의 한국 진출5. 지브리 스튜디오의 한국 진출6.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한국 진출1. 영화의 소개2. 국내 마케팅 전략 전개 방향 3. 국내 홍보 전략 전개 방향4. 국내 광고 전략 전개 방향5. 국내 프로모션 전략 전개 방향7. 앞으로의 전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표현할 수 있는데, 이는 기쁨과 즐거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의미의 게임은 넓은 의미로 볼 때 , 놀이, 장난, 경기, 시합 등으로 정의될 수 있으며, 흔히 상대가 있거나 상대를 예상하고 지능을 쓰면서 하는 놀이를 뜻하기도 한다.게임산업은 문화수준과 기술력이 집약된 산업으로서 나라의 문화와 기술의 수준을 나타내는 척도로 인식될 만큼 그 중요성이 매우 크다. 국내 게임 산업은 미국이나 일본 등 게임산업 선진국에 비해 역사가 짧고 발전

  • [글로벌브랜드커뮤니케이션] 한국과 일본의 나라간 광고가치 비교
  • 국 광고의 지배적 가치의 비교 및 표현 방법의 비교 에 대한 연구과제를 해결해 보고자 한다. 한국과 일본은 지난 시간 성장일변도의 각종 국책 시행과 외세로부터의 문화 개방 등의 비슷한 역사를 지닌 나라이며, 같은 한자권 문화에 속한 나라이기에 연구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특히, 이번 연구를 통해 한국과 일본 광고에서 드러나는 각 국의 특징적 문화 뿐 만 아니라, 두 나라 광고 모두에서 발견되는 공통적인 가치를 도출하여 두 나라의 문화적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문화콘텐츠의 개념 93. 문화콘텐츠산업의 중요성 103.1. 문화콘텐츠의 문화적 가치 113.2. 문화콘텐츠의 경제적 가치 113.3. 문화산업의 국가적 중요성 124. 한국의 문화콘텐츠 산업현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