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아동대상 창업의 분석과 성공사례 및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7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을 대상으로한 사업창업에 대하여 상세히 분석하고 성공사례 및 성공전략을 제시했습니다.
- 목차
-
Ⅰ. 서 론
Ⅱ. 아동복지
Ⅲ. Green Business
1. Green Business
2. Green Business 창업
3. 아동 대상의 창업 분야
4. 아동마켓의 분류
Ⅳ. 아동복지를 중심으로 한 창업
Ⅴ.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창업의 모델
1. Group Home
2. Group Home의 현황
3. Group Home의 대상별 모형
4. Group Home 운영
5. Group Home 운영 예산 모델
Ⅵ. 아동교육산업
1. 아동교육산업의 개념
2. 아동교육산업의 유형
Ⅶ. 요구되는 아동산업 전문인력
1. 아동산업 전문인력요구의 현황과 비젼
2. 아동교육 및 출판 산업분야
3. 아동상담산업분야
4. 아동상품 및 서비스 산업분야
5. 아동산업전문인력양성을 위한 교육전략
Ⅷ. Internet을 통한 창업
Ⅸ. 아동산업시장의 전망
Ⅹ. 성공전략 및 성공사례
ⅩⅠ. 결 론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I. 서 론
아동이 부모의 자산이나 노동력 확보의 수단으로 간주되었던 과거에 비해 오늘날의 아동은
중요한 소비 집단이 되었으며 고도기술을 요하는 현대의 직업수준은 훨씬 더 많은 교육경력을 더 요구할 만큼 점차 고학력을 요구하고 있어 아동의 교육기간은 점차 연장되고 있다.
또한 출산율 저하에 따라 매 가정마다 자녀 1인에게 할당되는 금액은 과거에 비해 대폭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아동이 중심이 되는 아동마켓의 장래는 단순히 수요층 감소에 따른 비관적 측면보다는 어떻게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느냐에 따라 거꾸로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도 말할 수 있다. 즉, 대부분의 아동마켓에서 지금까지의 양위주의 방식에서 벗어나 질 위주로의 변환이 요청되고 있다.
그 동안 양적 확대를 지향해온 아동마켓은 출산율 저하로 타격을 입기 시작했다. 유치원이나 학원 등과 같은 교육기관, 산부인과 병원 등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비즈니스는 마켓축소의 위기감을 벌써부터 체감하고 있다. 예를 들어,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기관의 경우도 6~7세의 유치원생 중심에서 조기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대상연령층을 0~3세까지 대폭 하향시키고 있는 실정이다. 이와 같이 어린이 수의 감소는 양을 기반으로 해오고 있는 어린이 관련 비즈니스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창업에 관하여 분석하고 모델과 사례를 통해 전망을 조명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이순형 외, 아동복지 이론과 실천, 학지사, 2006
전남련 외, 아동복지, 형설출판사, 2006
박정문, 아동복지와 보육사업의 이해, 보육사, 2000
편집부, 요점 아동복지, 예하미디어, 20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