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아동대상 창업의 분석과 성공사례 및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7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을 대상으로한 사업창업에 대하여 상세히 분석하고 성공사례 및 성공전략을 제시했습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아동복지

Ⅲ. Green Business
1. Green Business
2. Green Business 창업
3. 아동 대상의 창업 분야
4. 아동마켓의 분류

Ⅳ. 아동복지를 중심으로 한 창업

Ⅴ.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창업의 모델
1. Group Home
2. Group Home의 현황
3. Group Home의 대상별 모형
4. Group Home 운영
5. Group Home 운영 예산 모델

Ⅵ. 아동교육산업
1. 아동교육산업의 개념
2. 아동교육산업의 유형

Ⅶ. 요구되는 아동산업 전문인력
1. 아동산업 전문인력요구의 현황과 비젼
2. 아동교육 및 출판 산업분야
3. 아동상담산업분야
4. 아동상품 및 서비스 산업분야
5. 아동산업전문인력양성을 위한 교육전략

Ⅷ. Internet을 통한 창업

Ⅸ. 아동산업시장의 전망

Ⅹ. 성공전략 및 성공사례

ⅩⅠ. 결 론

[참고 자료]
본문내용
I. 서 론
아동이 부모의 자산이나 노동력 확보의 수단으로 간주되었던 과거에 비해 오늘날의 아동은
중요한 소비 집단이 되었으며 고도기술을 요하는 현대의 직업수준은 훨씬 더 많은 교육경력을 더 요구할 만큼 점차 고학력을 요구하고 있어 아동의 교육기간은 점차 연장되고 있다.
또한 출산율 저하에 따라 매 가정마다 자녀 1인에게 할당되는 금액은 과거에 비해 대폭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아동이 중심이 되는 아동마켓의 장래는 단순히 수요층 감소에 따른 비관적 측면보다는 어떻게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느냐에 따라 거꾸로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도 말할 수 있다. 즉, 대부분의 아동마켓에서 지금까지의 양위주의 방식에서 벗어나 질 위주로의 변환이 요청되고 있다.
그 동안 양적 확대를 지향해온 아동마켓은 출산율 저하로 타격을 입기 시작했다. 유치원이나 학원 등과 같은 교육기관, 산부인과 병원 등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비즈니스는 마켓축소의 위기감을 벌써부터 체감하고 있다. 예를 들어,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기관의 경우도 6~7세의 유치원생 중심에서 조기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대상연령층을 0~3세까지 대폭 하향시키고 있는 실정이다. 이와 같이 어린이 수의 감소는 양을 기반으로 해오고 있는 어린이 관련 비즈니스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창업에 관하여 분석하고 모델과 사례를 통해 전망을 조명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이순형 외, 아동복지 이론과 실천, 학지사, 2006
전남련 외, 아동복지, 형설출판사, 2006
박정문, 아동복지와 보육사업의 이해, 보육사, 2000
편집부, 요점 아동복지, 예하미디어,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1C) 자신이생각하고있는창업혹은알고있는창업사례-실버용품실버카페-등을 생각해보고 사업기회의발견및기회평가설명해보고 간략한 사업계획서작성해보시오0K
  • 경영학원론1C) 자신이생각하고있는창업혹은알고있는창업사례-실버용품실버카페-등을 생각해보고 사업기회의발견및기회평가설명해보고 간략한 사업계획서작성해보시오0K무역, 생활, 정보 경영학원론1C형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창업 혹은 알고 있는 창업 사례 등을 생각해 보고 사업 기회의 발견 및 기회평가를 설명해보고 간략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시오.Ⅰ. 서 론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경제침체와 내수침체에 따른 판매부진에 따라, 판매

  • [마케팅] LG 그룹의 경영 전략 분석
  • 성공없다. 실패를 두려워 말고 도전하자.안되는 이유보다 될 수 있는 방안을 찾자.칭찬을 자주하자. 칭찬이 신바람나게 하는 것이다.협조는 내가 먼저, 성과는 그에게 주자.도약 2005 - 세계적 관점에서의 경쟁 회장 - 구본무최고의 고객 사원 주주가치추구정도경영을 통한 일등추구기업 시민으로서 사회발전에 공헌② 시대별로 살펴본 기업의 연혁( 1947-1959 )*화학 및 전자 공업의 신기원LG는 연암 구인회 창업 회장이 1947년 1월 5일 락희화학 공업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2) 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3)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석(4) 아웃백의 마케팅 믹스(7PS)(5) 아웃백의 향후 마케팅 전략11. 패밀리 레스토랑 T.G.I Fraidays1) 경쟁사 분석(1) 공통점(2) 경쟁 레스토랑의 특징2) 소비자 환경3) 내부 분석(1) 맛, 분위기(2) 차별 화된 서비스(3) 업계 최고의 시장 점유율4) STP 전략 분석(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3) P

  • [경영학] 이랜드 지식경영
  • 전략 경영 기업 최고 사례로 소개되었다. 기업문화가 남다른 데다 지식경영을 통해 어려움을 딛고 급부상한 이랜드의 사례는 여러모로 시선을 끈다. 따라서 우리는 무한경쟁시대를 맞아 많은 기업들이 새로운 생존전략을 모색하고 있는 가운데, 그 대안의 하나로 주목 받고 있는 이랜드의 성공적인 지식경영전략을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본 보고서는 이랜드의 지식경영 제도와 전후 변화 분석을 통해, 그의 가치창조 및 향후 발전 가능성을 논의해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2) 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3)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석(4) 아웃백의 마케팅 믹스(7PS)(5) 아웃백의 향후 마케팅 전략11. 패밀리 레스토랑 T.G.I Fraidays1) 경쟁사 분석(1) 공통점(2) 경쟁 레스토랑의 특징2) 소비자 환경3) 내부 분석(1) 맛, 분위기(2) 차별 화된 서비스(3) 업계 최고의 시장 점유율4) STP 전략 분석(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3) P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