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이기는 습관 - 분석 및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7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기는습관 (전옥표- 쌤앤파커스. 2007) 을 읽고 작가의 의도와 내용분석을 한 후 5 페이지 분량의 독후감을 실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 론
Ⅱ. 이기는습관 내용분석
제1장 총알처럼 움직인다. 동사형 조직
제2장 창조적 고통을 즐긴다. 프로 사관학교
제3장 쪼개고 분석하고 구조화한다. 지독한 프로세스
제4장 마케팅에 올인한다. 체화된 마케팅적 사고
제5장 기본을 놓치지 않는다. 규범이 있는 조직문화
제6장 끝까지 물고 늘어진다. 집요한 실행력
Ⅲ. ‘이기는 습관’ 감상문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작가는 마케팅 수장으로, 유통사령관으로, 기업의 경영자로 수많은 사람을 만나고 지휘해오면서 일도 인생도 비즈니스도, 모두 습관이 결정한다는 사실을 절감해왔다. 1등도 해본 사람이 하고, 이기는 것도 이겨본 사람이 이긴다. 작가는 현재에 안주하려는 사람들을 숱하게 만나왔다. 그들의 레퍼토리는 그런 일을 왜 하려 하느냐? 지금도 충분히 잘하고 있다, 그렇게 해도 안 될 게 뻔하다는 것이었다.
작가는 마케팅이란 승리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이며 살아남기 위한 지식이라고 말한다. 그는 책의 제목에서 보는 것처럼 이기는 것도 습관과 같다고 말하며 이기기 위해서는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를 이야기 하고 있다.
그리고 리더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 시행착오를 겪은 리더가 젊은 후배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많이 담겨 있다. 또 성공하기 위해, 자기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멋진 실력 발휘를 위해 꼭 가져야할 자질 혹은 태도도 알려준다.
유통사령관으로 침체돼 있는 판매조직을 설득해야 할 때 많은 사람들이 그런 핑계와 습성에 젖어서 머뭇거리고 있었다. 그들을 설득해서 동행시키고, 보여주고 같이 뛰어서 성공을 움켜쥐게 했다. 구제불능의 꼴지 조직을 1등 조직으로 탈바꿈시킨 경우도 수없이 많았다. 결과로 보면 아주 대단한 일이었다. 하지만 해결방법은 너무도 간단한 것이었다. 그들에게 해내려는 마음, 할 수 있다는 마음, 이기는 습관을 심어준 것뿐이다.
이 책 안에 흐르는 일관된 기조는 열정을 가진 사람, 기필코 1등을 차지하고야 말겠다는 집요함을 가진 사람만이 성공의 달콤한 열매를 맛 볼 수 있다는 것이다. 그 집요함은 습관과 같아서 성취의 경험과 끊임없는 실행을 통해서 점점 더 강해진다는 것이다.
작가는 1983년 삼성전자에 입사, 국내전략 마케팅 팀장으로 있는 동안, 애니콜, 파브, 지펠, 하우젠 등의 마케팅 성공신화를 일구어낸 주역으로 활약했다. 그 후, 삼성전자 남부지사장 등을 맡으면서 유통 현장에서 대리점 경영 혁신과 불황을 이기는 유통 영업 발전의 기틀을 닦은 후, 삼성전자 상무이사를 거쳐 현재 (주)에스에이엠티유 대표이사 사장으로 재직 중이다. 연세대학교에서 MBA, 성균관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마케팅 전공) 학위를 받았으며, 숙명여자대학교 정책대학원 겸임교수로 산업의 문화가치론을 강의해왔다. 지은 책으로는 돈이 굴러들어오는 실전 마케팅 등이 있다.
- 참고문헌
-
전옥표, 이기는습관, 쌤앤파커스, 2007
김진동, 이기는습관2, 쌤앤파커스,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모음집[A+, 98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교육평가] 문항작성과 시행 및 분석과 설문작성과 시행 및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