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초등학교 통합교육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성공적인 초등학교 통합교육을 위한 교육계획서입니다.
다운받으시어 좋은 점수 받으세요.
목차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교육계획서
목 차

1.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기 위한 장애학생 준비

2. 장애친구를 만나는 일반친구들의 준비

3. 교사가 준비할일

4. 장애학생들과 일반학생들의 생활지도

5. 장애학생들의 수업지도

참고문헌
본문내용
장애학생들과 일반학생들의 생활지도

1)역할활동지도 : 장애학생에게 통합학급 구성원으로서 역할 주기
장애학생은 보통 자존감과 성취의욕이 약한 편인데 역할활동을 하는 목적은 역할활동을 하면서 소속감을 느낄 수 있고 자기도 할 수 있다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기 위해서이다. 따라서 역할활동의 성공적인 경험을 위해서라도 끝까지 인내심을 가지고 지켜보아야 한다.
-작은 일이라도 책임감을 가지고 꾸준히 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손상희, 『통합학급 운영의 이론과 실제』, 특수교육, 2005
권선주외 , 『아하! 통합학급 』, 공동체』,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3 여가레크리에이션] 나의 생애주기(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청년기, 중년기, 노년기)에 따른 여가를 분석하여 자신의 삶에 대해 평가하고, 미래 여가(중년기, 노년기 등)를 계획한다.
  • 사람은 여가 활동의 난이도와 자신이 가진 여가 기술의 함수관계를 잘 활용하는 사람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면서 지금이라도 가볍게 실천할 수 있는 여가 활동을 행동으로 실천해 보길 바라며, 과제물 작성을 마친다.Ⅳ. 참고 문헌1. 박세혁(2020), 행복을 탐구하는여가 및 레크리에이션 플러스, 대한미디어.2. 문성희ㆍ백영경 외 6명(2019), 취미와 예술, 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3. 노용구, 이철원 외 4명(2008), 여가학총론, 레인보우북스.

  • 외국의 다문화교육
  • 통합을 추진하기 위한 핵심적인 전략적 정책이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다양한 민족으로 구성된 미국사회에서 다문화 교육은 선택이 아닌 필수였던 것이다.미국의 다문화 사회는 원주민을 뺀다면 다양한 이민 집단으로 시작되었다. 여러 인종적 ․ 문화적 배경을 가진 이민 집단이 모여 살며 국가를 이루게 됨으로써, 미국사회는 초기에서부터 다문화적 요소를 겪게 되고, 그것을 풀어가는 노력도 다른 나라보다 일찍 시도함으로써 미국은 다문화

  • [교육심리학] 학습 장애와 주의 산만 문제를 가진 학습자를 위한 프로그램
  • 학교 기반의 개입을 실시한다면 개입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지속적인 교육의 효과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면서 회기를 구성하였다.ADHD아동들은 억제와 조절의 문제, 부주의에 기인한 인지결함과 학습문제를 지니는 경우가 많고, 동시에 낮은 자존감과 우울감을 지님으로써 정서적인 발달에 장애를 겪는다. 구성내용은 인지 행동적인 개입에 사회적 문제해결력, 사회기술, 분노조절, 자아존증감 증진 등의 다요인을 포함하여 초등학생 고학년 아

  • 과학 교수학습이론 콘셉트 맵
  • 학교 과학교수전략으로서의 개념도활용에 관한 연구 - 장옥화(교원대학교 초등과학교육전공(1992))연구문제 : 초등학교 6학년 ‘분자’에 대하여 선개념을 조사하고 개념도 수업전략을 실시하여 기존의 학습방법과 비교하여 과학학습에서 교수전략으로서의 활용가치를 알아봄2) 연구방법 :연구대상 - 초등학교 6학년 2개 학급(남여혼성)개념검사 평가틀 작성개념검사 – 사전,사후,전이검사로 선개념, 개념의 이해 성취도를 실험집단과 비교집단을

  • 초등학교 교육특성, 초등학교 시간배당, 초등학교 수준별교육과정운영, 초등학교 영재교육, 초등학교 통합적활동주제중심수업, 초등학교 발전방향
  • 초등학교의 교육특성, 초등학교의 시간배당, 초등학교의 수준별교육과정 운영, 초등학교의 수준별교육과정 여건조성, 초등학교의 영재교육, 초등학교의 통합적활동주제중심수업, 향후 초등학교의 발전 방향 분석Ⅰ. 서론Ⅱ. 초등학교의 교육특성Ⅲ. 초등학교의 시간배당Ⅳ. 초등학교의 수준별교육과정 운영1.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의 목적2.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방침3. 수준별 교육과정 교과별 운영 지침1)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2) 심화․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