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거집단이란 무엇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준거집단이란 무엇인가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준거집단의 의의

준거집단의 유형

준거집단의 기능

준거집단의 영향

준거집단의 영향력이 행사되는 경우

준거 집단과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준거집단의 의의
준거집단(Reference Group)이란 개인의 행동 혹은 구매결정에 있어 판단, 신념, 행동을 결정하는 데 준거 내지는 기준으로 사용하는 집단으로서 태도나 행동을 평가하기 위한 기준점을 제공해 준다.

준거집단은 1차 집단이나 2차 집단 어디에도 있으며, 개개인이 어떤 집단에 의해서 스스로를 평가한다면, 그가 실제로 그 집단에 가입했거나 또는 안 했거나 관계없이 그러한 집단은 준거집단이 된다.

참고문헌
신 소비자 행동 - 이용학교수님
소비자 행동論 - 최낙환 저
소비자 행동론 - 박승환, 최철재 공저
소비자 행동론 - 김성환 역
네이버 블로그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준거집단이란 무엇인가 - 의의, 유형, 기능
  • 준거집단이란 무엇인가순 서준거집단의 의의준거집단의 유형준거집단의 기능준거집단의 영향준거집단의 영향력이 행사되는 경우준거 집단과 마케팅 전략준거집단의 의의준거집단(Reference Group)이란 개인의 행동 혹은 구매결정에 있어 판단, 신념, 행동을 결정하는 데 준거 내지는 기준으로 사용하는 집단으로서 태도나 행동을 평가하기 위한 기준점을 제공해 준다. 준거집단은 1차 집단이나 2차 집단 어디에도 있으며, 개개인이 어떤 집단에 의

  • [소비자행동] 소비자가 제품구매 행동 시 영향을 받는 준거집단과 그 영향력에 대한 연구 -남녀 간의 차이
  • 집단을 선택하게 되고 그 집단과의 직접접촉, 또는 관찰을 통하여 비교, 평가를 촉진케 한다. 이러한 측면에서 일정한 구매상황하에서 소비자가 이용하게 될 적절한 준거집단은 무엇이고, 다양한 준거집단들의 영향력의 정도를 측정하는 과정이 마케터에게는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소비자가 제품구매 행동 시 영향을 받는 준거집단과 그 영향력에 대한 연구를 남녀 간의 차이를 중심으로 조사하려 한다.제2절. 제품 및 조사

  • 2020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평가) 청소년교육개론
  • 2020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평가) 청소년교육개론목차1. 다음 괄호 A, B, C, D, E에 어울리는 용어는? (각 2점, 총 10점) 답안) A : , B : , C : , D : , E : 2. 다음 괄호에 공통적으로 들어갈 용어는? ( 5 점)3. 다음이 공통적으로 설명하고 있는 것은? ( 5 점)4. 청소년기 또래집단은 준거집단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데, 여기에서 말하는 준거집단이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시오.( 10 점)5. 청소년교육이란 무엇이며, 왜 필요한지에 대해 설명하

  • 한국사회의 소비문화
  • 문화인구환경교육론한국사회의 소비문화 Ⅰ. 소비(consumption)란 무엇인가? Ⅱ. 문화와 소비1. 문화와 소비의 상관관계 2. 근대 자본주의에서 소비의 역할Ⅲ. 우리나라 소비문화에 영향을 미친 요인들1. 가치관 및 전통 의식1) 집단주의 2) 가족중심주의 3) 남녀차별 4) 체면의식2. 현대 사회에서의 소비의 문화적 배경1) 광고2) 유행3) 모방과 차이화4) 준거집단5) 문화의 다원주의화6) 쾌락주의Ⅳ. 현대 한국사회의 소비문화1. 물질주의 성

  • 준거집단에 따른 여학생들의 소비행동 차이
  • 『준거집단에 따른 여학생들의 소비행동 차이』Ⅰ. 문제 제기보통의 남학생이라면 여학생들에 대한 환상 특히, 여대 여학생들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있다. 옷도 여성스럽게 입고 먹을 것도 고급스럽게 먹고 여가활동도 우아하게 하는 등, 그 내용은 대체적으로 여대 여학생들이 남녀공학의 여학생들 보다 여성스럽다는 내용이다.그렇다면 과연 왜 이러한 생각을 남학생들이 하게 된 것일까? 무엇인가 차이점이 있어서 그런 것이 아닌가? 그리고 그 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