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문화] 중앙아시아의 음식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중앙아시아 국가 정보
중앙아시아 식생활의 특징
각 국가의 음식문화
손님 접대 시 식사예절
중앙아시아 음식점 소개
관련 기사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아시아의 중앙부분에 위치한 건조지대

국가 :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타지기스탄, 키르기스스탄

면적 : 700만km2(몽골 고원 ·중가리아 분지
·티베트 고원 ·카자흐스탄 평원을 합한
아시아 건조지대의 동반부)

인구 : 8천만 명
(인구밀도 : 평방킬로미터 당 9명)

언어 : 러시아어, 투르크어, 몽골어, 위구르어,
안다만어, 부루샤스키어, 라티어 등

종교 : 이슬람교(압도적), 기독교, 불교
험한 산맥과 사막이 대부분

땅이 건조하거나 거칠어서 농업이 발달하지 못함

음식문화의 발달 역시 더딤

유목민으로 인한 양, 말 등의 육식 음식문화는 발달

이슬람 문화 하에 있으나 계속된 러시아의 지배로
서양식 레스토랑에서는 돼지고기를 먹을 수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울 국제 식품 산업 대전 박람회 분석
  • 국제 식품 기술전 (SEOUL FOOD TECH 2010)식품기기관 Food Mac Pavilion식품포장관 Food Pack Pavilion식품안전관 Food Safety Pavilion- 서울 국제 식품전 (SEOUL FOOD & HOTEL)국내관 Domestic Pavilion국제관 International Pavilion 주요행사개막식 및 기념 오찬 리셉션특별전시 및 이벤트세미나 및 심포지움 17회 (‘한국 전통식품의 선진화 방안’ 등)한식을 통한 아시아의 화합 (특별 행사)IT 기술 활용한 불고기 요리 만들기 게임 행사2. 프로그램 구성 서울 국제 식품 기술전

  • 태류현상 레포트
  • 문화들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 흔해졌고, 일상생활에서도 태국의 음식을 맛보거나, 태국의 마사지를 받거나, 태국의 영화나 드라마를 접촉하는 일이 빈번해졌다. 태류 현상은 동남아시아 전역에 걸쳐서 나타나는 한류 현상에 비하면 협소한 개념이라고 할 수 있지만, 우리나라에서 나타나고 있는 태국적인 현상이라고 말할 수 있다. 현재 한국에서는 비교적 다양한 계기를 통해 일상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태국의 요소들, 태국의 이주노동자와 국제결

  • [일본지역연구] 일본의 국가 이미지메이킹 전략과소프트파워, 그리고 한국이 배울 점
  • 문화에 대한 신비감은 다른 아시아 지역에의 무관심과 대비되어 보인다. 경제정치군사역사적으로 일본은 국제적으로 다양한 분쟁과 갈등을 빚어왔음에도 불구하고 서양인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국가가 된 이유가 무엇일까. 우리는 일본의 국가 이미지 메이킹과 그 근간이 되는 일본의 소프트 파워, 특히 문화 부문에 초점을 맞추어 연구해보고 우리가 그들에게 배울 점을 알아보기로 한다.2. 분석 방법과 데이터 2-1. 소프트파워 지수(S

  • [관광학] 지역사회와 관광-부산국제영화제를 중심으로
  • 국제영화제는 관객들에게는 양질의 다양한 영화를 접할 기회를 주며 영화인들에게는 상호교류 및 비즈니스의 장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이를 통해 영화예술 및 영화 산업을 발전시키고 문화의 다양성을 꾀하는 등 문화예술적인 행사가치를 지닌다.안성혜(2008), 지역문화축제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기획방안 모색, 한국콘텐츠학과논문지2. 주제 선정 배경(문제재기) 1995년 지방 자치시대의 개막은 중앙집권체제 하의 중앙과 지역 간의 정치, 경제, 문

  • [관광 소비자 행동론] 한류의 힘-문화, 준거집단, 지각을 바탕으로 연구조사
  • 문화 간 커뮤니케이션 효과과정’에서 중개변수로 기능하였다. 이처럼 한류 열풍을 활용하여 관광, 쇼핑, 패션 등 연관산업 분야에서 성과를 창출하려는 풍조를 ‘신 한류’라 정의할 수 있다. ‘신 한류’의 목적은 동아시아 각국에 불고 있는 한류 열풍을 심화하고 전 세계로 확산시키며, 고부가 가치 관광 상품의 개발로 외래 관광객 유치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다. 또한 한류 열풍을 관광. 음식, 쇼핑 등 각 분야로 다원화하여 산 업군 간 상호 시너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