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육회전문점 사업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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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업체 현황
1. 업체 개요(설립 예정)
2. 창업자 인적 사항

ii. 사업추진계획
1. 사업 개요
1) 사업 동기
2) 비전 및 철학
3) 주점 시장의 흐름

2. 창업 환경분석
1) 기회요인과 위협요인

3. 상권 및 입지 분석
1) 상권조사
2) 입지분석
(1) 점포 및 점포 주변 지도
(2) 점포사진
3) 주변환경 분석
(1) 유동인구 조사
(2) 통행량 조사
(3) 생활권 특성 및 분석
4) 표적시장 선택

4. 시장 경쟁자 파악
1) 동일 업종 및 유사업종 현황

5. 컨셉설정
1) 상호 및 간판 이미지
2) 분위기


iii. 인테리어 및 주방설비
1. 인테리어
1) 인테리어 이미지
2) 견적
2. 주방설비
1) 주방설비 이미지
2) 견적

iv. 메뉴, 원가, 재무계획
1. 메뉴계획
1) 메뉴내용

2. 레시피 및 메뉴판

3. 원가관리
1) 주 메뉴 원가관리
2) 식자재 원가관리

4. 재무계획
1) 초기투자비용
2) 자금 조달 계획
3) 자금 상환 계획
4) 추정손익계산서

v. 조직 및 마케팅
1. 조직 및 인력
1) 조직도
2) 조직도 특성
3) 근무시간
4) 급여
5) SVC 교육 매뉴얼

2. 마케팅
1) 홍보
2) 판촉
3) 이벤트

vi. 프로젝트 일지
vii. 느낀점




본문내용
1) 사업동기

2011년 2학기 관광경영학과 외식산업론(과목) 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가상 창업”을 하게 되었다. 현재 한국사회의 불안정한 경기변동 및 팀원들의 경제적 능력을 감안하여 소자본 창업을 모색하였고, 적은 테이블로도 객 단가를 높일 수 있으며 최근 외식 산업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육회”를 선정하게 되었다. 외식산업의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는 오너의 주방관리를 꼽을 수 있지만 현재 그렇지 못한 실정이다. 육회의 경우 전문적인 주방장이 따로 필요 없고 비교적 조리가 간단한 메뉴에 속하기 때문에 오너의 직접조리가 가능하다. 더불어 교수님께서 지정해주신 상권 및 입지의 특성과도 잘 맞았다는 점이 “육회” 아이템을 선정한 계기로 크게 작용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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