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육회전문점 사업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80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업체 현황
1. 업체 개요(설립 예정)
2. 창업자 인적 사항
ii. 사업추진계획
1. 사업 개요
1) 사업 동기
2) 비전 및 철학
3) 주점 시장의 흐름
2. 창업 환경분석
1) 기회요인과 위협요인
3. 상권 및 입지 분석
1) 상권조사
2) 입지분석
(1) 점포 및 점포 주변 지도
(2) 점포사진
3) 주변환경 분석
(1) 유동인구 조사
(2) 통행량 조사
(3) 생활권 특성 및 분석
4) 표적시장 선택
4. 시장 경쟁자 파악
1) 동일 업종 및 유사업종 현황
5. 컨셉설정
1) 상호 및 간판 이미지
2) 분위기
iii. 인테리어 및 주방설비
1. 인테리어
1) 인테리어 이미지
2) 견적
2. 주방설비
1) 주방설비 이미지
2) 견적
iv. 메뉴, 원가, 재무계획
1. 메뉴계획
1) 메뉴내용
2. 레시피 및 메뉴판
3. 원가관리
1) 주 메뉴 원가관리
2) 식자재 원가관리
4. 재무계획
1) 초기투자비용
2) 자금 조달 계획
3) 자금 상환 계획
4) 추정손익계산서
v. 조직 및 마케팅
1. 조직 및 인력
1) 조직도
2) 조직도 특성
3) 근무시간
4) 급여
5) SVC 교육 매뉴얼
2. 마케팅
1) 홍보
2) 판촉
3) 이벤트
vi. 프로젝트 일지
vii. 느낀점
- 본문내용
-
1) 사업동기
2011년 2학기 관광경영학과 외식산업론(과목) 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가상 창업”을 하게 되었다. 현재 한국사회의 불안정한 경기변동 및 팀원들의 경제적 능력을 감안하여 소자본 창업을 모색하였고, 적은 테이블로도 객 단가를 높일 수 있으며 최근 외식 산업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육회”를 선정하게 되었다. 외식산업의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는 오너의 주방관리를 꼽을 수 있지만 현재 그렇지 못한 실정이다. 육회의 경우 전문적인 주방장이 따로 필요 없고 비교적 조리가 간단한 메뉴에 속하기 때문에 오너의 직접조리가 가능하다. 더불어 교수님께서 지정해주신 상권 및 입지의 특성과도 잘 맞았다는 점이 “육회” 아이템을 선정한 계기로 크게 작용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