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윤리] 제품, 가격, 유통, 광고 윤리 개념 및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마케팅 윤리
- 개념
- 4가지 종류
-마케팅 윤리의 중요성
◎ 4가지 윤리 개념 및 사례
- 제품윤리 - 가격윤리
- 유통윤리 - 광고윤리
*성공/ 실패 사례
◎ 결론
- 본문내용
-
마케팅 윤리
마케팅 윤리란?
기업환경에 동태적으로 적응하며 현재, 잠재적 최종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재화나 용역을 가장 윤리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제품, 가격, 물적유통, 판매경로 및 촉진의 경영활동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행동
마케팅 윤리의 중요성
미국 지난 2001년 [포춘]지가 선정한 미국 500대 기업의 90% 이상 기업윤리 시스템 구축 , 84%가 윤리교육 프로그램 실시
엔론사 파산
존슨&존슨
엔론사 파산
사건 개요
엔론사 : 2001년 매출 1387억 달러로 세계 7대 에너지 회사로 명성을 날림
하지만 알고 보니 공중에 뜬 회사?
분식회계 정치로비 등으로 회사를 이끌어나감
낌새를 챈 벡스터 재무담당 부사장의 보유주식 3000만 달러 처분 후 회사를 떠남
80만달러의 주식이 40센트로 급락
직원과 일반시민들의 분노
결국 벡스터의 자살로 이어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