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윤리] 제품, 가격, 유통, 광고 윤리 개념 및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마케팅 윤리
- 개념
- 4가지 종류
-마케팅 윤리의 중요성
◎ 4가지 윤리 개념 및 사례
- 제품윤리 - 가격윤리
- 유통윤리 - 광고윤리
*성공/ 실패 사례
◎ 결론
본문내용
마케팅 윤리
마케팅 윤리란?
기업환경에 동태적으로 적응하며 현재, 잠재적 최종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재화나 용역을 가장 윤리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제품, 가격, 물적유통, 판매경로 및 촉진의 경영활동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행동


마케팅 윤리의 중요성
미국 지난 2001년 [포춘]지가 선정한 미국 500대 기업의 90% 이상 기업윤리 시스템 구축 , 84%가 윤리교육 프로그램 실시

엔론사 파산

존슨&존슨


엔론사 파산
사건 개요
엔론사 : 2001년 매출 1387억 달러로 세계 7대 에너지 회사로 명성을 날림
하지만 알고 보니 공중에 뜬 회사?
분식회계 정치로비 등으로 회사를 이끌어나감
낌새를 챈 벡스터 재무담당 부사장의 보유주식 3000만 달러 처분 후 회사를 떠남
80만달러의 주식이 40센트로 급락
직원과 일반시민들의 분노
결국 벡스터의 자살로 이어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문화마케팅현재와미래
  • Ⅰ. 서 론 오늘날 마케팅 환경 하에서 제조업체, 유통업체 등 판매자들은 시장에 좋은 제품을 제공하고, 제품에 매력적인 가격을 책정하고, 적정한 유통 경로 ․ 물적 유통을 통하여 표적고객들이 제품을 손쉽게 구매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판매점들에 진열해 놓는 것만으로는 만족스러운 경영성과를 보장할 수가 없다. 다시 말해서, 소비자에게 제품을 알리고 권유하여 구매를 자극하는 촉진 활동이 없이는 최종적인 판매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뿐

  • [경제불황기, 전략] 경제불황의 개념, 경제불황기 기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경영전략, 경제불황기 탈출을 위한 마케팅전략, 경제불황기 해외마케팅 시장개척전략, 경제불황기 경쟁력 제고를 위한 광고전략 심층 분석
  • 가격 인하도 전략과 역량 필요4. 선도적 신제품 출시, 신축적인 R&D 투자가 중요하다1) 신제품 출시를 통한 시장 선도2) 신축성이 있는 R&D 전략 필요5. 브랜드 자산을 효과적으로 이용하라6. 유통채널, 선택과 집중이 필요 Ⅳ. 경제불황기 해외마케팅 시장 개척 전략1. 불황극복을 위한 해외마케팅 2. 개도국 시장공략의 성공사례 3. 선진국 시장의 공략 방안Ⅴ. 경제불황기 경쟁력 제고를 위한 광고전략 1. 경쟁2. 타겟 및 제품 3. 광고표현전략(creative

  • 다국적 기업의 윤리경영
  • 윤리적 요소는 무엇인가? 특히 저개발국에서의 문제점들은 무엇인가?< 목 차 >Ⅰ.서 론1.윤리경영의 의의2.다국적 기업의 윤리경영 필요성3.국제경영의 비윤리적인 형태(1) 현지국의 법규위반 유형(2) 현지국의 규범위반 유형Ⅱ.본 론1.윤리적 마케팅의 개념2.마케팅활동에서의 윤리적 문제(1) 윤리적 제품관리(2) 윤리적 가격관리(3) 윤리적 유통관리(4) 윤리적 광고관리3.저개발국의 비윤리적 마케팅 사례(1) 네슬레 이유식 - 제3계 국가에

  • [윤리경영] 마케팅윤리
  • 마케팅 윤리Marketing ethics마케팅 윤리의 이론과 실제ContentsⅠ. 마케팅 윤리의 본질1. 개념2. 현대적 특징Ⅱ. 마케팅윤리의 종류1. 제품의 윤리와 사례2. 가격의 윤리와 사례3. 유통의 윤리와 사례4. 판매원의 윤리와 사례5. 광고의 윤리와 사례6. 광고대행사의 윤리와 사례Ⅲ. 결론 - 마케팅윤리의 확립 Part 1. 마케팅 윤리의 본질1마케팅 윤리의 개념마케팅 윤리의 본질마케팅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상품과 서비스의 판매를 관리하는 기업 활

  • [경영학] 마케팅 관리의 윤리경영 사례
  • 마케팅 조사원칙을 정해야 하고 전 조사원에게도 알린다.(2) 이해관계자의 윤리적 고려마케팅 조사와 그 결과에는 응답자, 고객회사, 소비자및 경쟁회사에서 영향을 미친다. (3) 자랑스러운 전문적으로서의 마케팅 조사업공인 마케팅 조사원, 마케팅 조사협회 윤리강령, 전문적으로서의 마케팅 조사업무 교육.3. 제품관리의 윤리 1) 마케팅과 제품관리기업의 마케팅 활동은 여러 가지로 나눌 수 있지만 가장 보편적인 분류 방식은 제품(Product), 가격(P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