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소비자 의사결정과 맥락효과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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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맥락효과의 개념 및 사례

2.맥락효과가 마케팅에 적용된 사례
• 광고모델의 맥락효과
• 영화이미지에 대한 맥락효과
• 인쇄매체의 맥락효과
• PPL 광고의 맥락효과
• 부정적인 초기맥락을 극복하기 위한 사례
 
3.맥락효과의 중요성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맥락효과의 개념 및 사례
맥락효과
처음에 제시된 정보가 나중에 들어오는 정보들의 처리지침을 만들고 전반적인 맥락(사물 따위가 서로 이어져 있는 관계)을 제공하는 것

※ 정규성 이론
※ 유사성 이론



유인효과(Attraction Effect)
타협효과(Compromise Effect)
범주화효과(Categorization Effect)



유인효과(Attraction Effect)
브랜드가 경쟁에서 밀릴 경우, 자사의 제품보다 좀 더 열악한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어 열등한 대안보다 좀 더 우월한 제품인 자사의 제품이 더 많이 구매되도록 하는 방법
참고문헌
 
호스트셀링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 TV프로그램 맥락효과를 중심으로
관련성 이론에서의 스키마와 맥락효과
생활정보신문의 광고게재위치 및 맥락효과에 대한 연구
도식에 기초한 유추적 전이에서의 맥락효과
외적 맥락효과가 회상과 개인에 미치는 영향
영화에서의 PPL 광고 효과 측정   이화여자대학교 양윤, 연세대학교 양충모
매일 경제 신문
프라임 경제 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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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10.09 16:4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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