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BMW의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 전략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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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BMW의 전략계획
1-1. 초기상황
1-2. 약점들

2. 문헌조사
2-1. 기간의 수
2-2. 생산능력의 유연성
2-3. 새 상품들
2-4. 불확실성
2-5. 목적함수

3. 기본 공급사슬모델

4. 확장 모델
4-1. 투자계획
4-2. 생산능력
4-3. 세금의 통합

5. 사례연구

6. 결론
본문내용
우리는 12년 계획대상기간을 뛰어넘는 BMW의 다양한 상품들이 세계 생산지역으로의 할당을 최적화하기 위한 전략계획모델을 개발했다. 이 전략은 세계시장으로 재료들의 공급과 완성된 차들의 유통을 포함하고 있다. 그리고 이 전략은 모든 지역과 현금흐름에 대한 재정적 영향을 위해 몸통조립, 페인트 샾, 그리고 최종 조립에 필요한 투자들을 결정짓는다. 이 모델은 BMW의 전략계획 과정을 통해 투명하고 유연하게 개선되었다.


자동차 생산자들의 생산 능력에 대한 투자의 결정은 매우 중요하다. 대부분의 생산능력은 몸통들을 위한 조립라인들처럼 품목별이다. 나중에 추가 확장은 매우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설비용량은6-8의 제품의 전체 생산주기를 위해 반드시 충분해야한다. 다시 말해 낮은 생산능력의 활용은 상품의 수익성을 위협한다. 비록 시장으로의 새 상품에 대한 시간은 눈에 띄게 줄었지만 연속 생산의 시작을 하기위한 투자를 결정 할 때엔 여전히 몇 년이 걸린다. 따라서 매우 큰 투자에 대한 기업의 결정은 향후 10년 동안의 이 기업의 경쟁력에 영향을 준다.
자동차 생산자의 환경은 현재 증가하는 시장의 역동성 그리고 판매시장과 생산지역, 공급자들을 포함한 공급체인의 세계화가 증가인 트렌드로 인해 복잡해졌다. 경쟁구도는 자동차 생산자들이 소비자들을 위한 새로운 기능들과 스포츠 활동 등이 가능한 자동차의 컨셉이나 알루미늄 등의 새로운 재료, DSC와 같은 미래 전자부품이나 I-DRIVE와 같은 BMW의 통합된 운전 시스템으로 집중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특히 프리미엄 자동차 같은 특성 있는 형태를 원한다. 유럽의 전통시장뿐만 아니라 북미, 일본, 새로 부상하는 동유럽이나 중국에서도 새로운 시장에서의 상품생산주기는 아마 기존의 시장과는 다를 것이다. 아마 생산자는 새로운 시장에서 생산 중단된 모델들을 팔 수 있을 것이다. 전 세계 도처에 생산 장소를 위치시키는 것은 생산이 그런 시장과 가깝게 하고 투자 인센티브나 값싼 노동비용 등 기업들이 그 나라들의 각각의 이점으로부터 수익을 만들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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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4.03.16 20: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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