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현대 사회의 소비지향적인 사람들의 심리적 인격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하이퍼리얼리티(시뮬라시옹)
2.소비의 사회
3.자아의 타자화(소외)
본문내용
1) 하이퍼 리얼리티란?
시뮬라시옹 : 실재가 실재 아닌 파생실재로 전환되는 작업
시뮬라크르 : 모든 실재의 인위적인 대체물

더욱 실재 같은 극실재(하이퍼리얼리티)
ex) TV 속, 스마트폰, 광고 …

이제 재현과 실재의 관계는 역전되며 더이상 흉내낼 대상, 원본이 없어진 시뮬라크르들이 더욱 실재 같은 극실재(하이퍼리얼리티)를 생산해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신분석] 융과 아들러 이론
  • 심리학은 정신분석이라기보다는 구제법(救濟法) 불교에서 고통받는 사람들을 제도(濟度)하는 일에 가까웠고, 심적 결정론이라기보다 목적론을 강조했다.   Ⅲ. 결 론   사실 융이 인류를 향해 새롭게 선보인 개념은 몇 개 되지 않는다. 하지만 그의 개념은 앞으로도 쉽사리 무너지지 않는 견고한 개념이라고 할 수가 있겠다. 왜냐하면 그의 개념은 이론가의 책상에서 만들어진 것이 아니고, 철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진지한 숙고의 과정을 통

  • 시세이도 마케팅전략
  • 소비자들의 욕구를 얼마나 충족시켜야 한다. 미국시장에서 취약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브랜드명을 미국사람들이 쉽게 발음할 수 있도록 바꾸고 또한 촉진전략을 수행한다. 즉 유명한 모델을 동원하여 고객에게 기능적 편익과 심리적 편익을 위주로 광고를 한다. 물론 초기의 광고비용이 많이 들어가겠지만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만 할 것이다. 광고비의 증가는 매출액과 시장점유율에 점유한다고 생각한다. 또한 고

  • 인본주의이론 레포트
  • 인격 대 인격의 만남을 경험하도록 하는 데에 있다. 그러므로 참다운 관계의 체험을 통해서 내담자가 자기탐색과 성장적이고 치료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2) 치료적 관계 - 치료적 관계의 핵심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치료자의 세 가지 인간적 특성과 태도이다. (1) 공감적 이해 - 치료의 순간순간마다 드러나는 내담자의 경험과 감정을 상담자가 심리적으로 내담자의 입장이 되어 이해하려는 태도 -

  • [광고학] 광고의 정의 역사 기능에 대해서
  • 심리학1.‘광고심리학’의 개념2.광고와 심리학의 관계3.광고의 영향과 인간행동의 분석수준(1)감각적 수준의 분석(sensory level of analysis)(2)인지적 수준의 분석(cognitive level of analysis)(3)개인적 수준의 분석(personal level of analysis)(4)사회적 수준의 분석(socialogical level of analysis)4. 광고의 효과 과정(1) 바람직한 광고 효과 모델이 가져야 할 문제 의식(2) 광고의 효과 과정 모델VII. 방송 광고 규제 1. 전반적 상황2. 구체적인 사례요약 및 분석(1) 방송의 공

  • [사회복지] 인본주의 이론
  • 인격 대 인격의 만남을 경험하도록 하는 데에 있다. 그러므로 참다운 관계의 체험을 통해서 내담자가 자기탐색과 성장적이고 치료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2) 치료적 관계 - 치료적 관계의 핵심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치료자의 세 가지 인간적 특성과 태도이다. (1) 공감적 이해 - 치료의 순간순간마다 드러나는 내담자의 경험과 감정을 상담자가 심리적으로 내담자의 입장이 되어 이해하려는 태도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